[방통대] (경영전략론 4E)다각화 기업의 관리 방안을 설명하시오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론 4E)다각화 기업의 관리 방안을 설명하시오ok.

경제/컴퓨터과학/정보통계 경영전략론 4E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의 다각화 전략
1) 다각화의 정의
2) 기업의 다각화
4) 국제 다각화
5) 제품 다각화

2. 기업의 다각화의 종류
1) 관련 다각화
2) 비관련다각화
3) 수직적 통합

3. 다각화의 목적
1) 성장의 극대화
2) 위험분산 : 자금순환의 안정성
3) 범위의 경제성
4) 시장지배력의 강화
① 약탈적 가격인하
② 상호구매
③ 상호견제
5) 내부시장의 활용

4. 다각화를 추진하는 방법
1) 인수합병을 통한 다각화
2) 내부개발을 통한 다각화

5. 다각화의 문제점
6. 다각화 기업 관리 방안
1) 개별사업부에 대한 통제
2) 사업 구조조정
3) 포트폴리오 분석과 활용
4) 내부시장과 내부자본 시장 형성

Ⅲ. 결 론


참고문헌







태그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의 다각화(diversification)은 일반적으로 한 기업이 생산라인을 넓혀가며 여러 사업영역에 동시에 진출해 있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다각화에 대한 정의는 연구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그 의미가 점차 확대 해석되는 방향으로 새롭게 정의되고 있다. 기업이 다각화를 하게 되는 유인은 다르지만, 다각화를 통해 얻으려고 하는 목적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다각화의 동인은 어디까지나 핵심역량을 가진 기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행동이다. 사업확장을 위한 무분별한 다각화와는 그 차별성을 갖는다.다각화된 기업의 몇몇 사업영역들이 유사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있고 이 제조과정에 상당한 규모의 경제가 있다면, 다각화된 기업은 이들 사업영역 간의 제조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규모의 경제와 관련된 비용우위를 얻게 된다.
활동공유는 다각화된 기업으로 하여금 학습곡선의 경제에 기반한 비용절감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활동공유는 기업의 어떤 사업영역, 혹은 공동 기술개발 실험실에서 저비용 생산기술을 개발하여 각 사업영역들의 직접적인 생산비용을 줄일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각 사업영역들이 이러한 생산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데 소요되는 막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다각화된 기업이 모두 똑같은 형태로 다각화를 하는 것은 아니다.


참고문헌
이장우, 디지탈 경제에서의 전략경영 , 법문사, 2001년 5월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 아이비에스, 1994년정선양 “전략적 기술경영”
장세진 저,2005, 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조영복, 정동섭 저, 2003, 경영전략, 도서출판 대명
최달수, 앞서가는 사람들의 경영전략 , 평민사, 2000년
D.Besanko 저 박원규 역, 2005, 전략경제학,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B형] 중소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관리와 복리후생 6. 중소기업 육성방안Ⅲ. 결언Ⅰ. 서언21세기는 글로벌 지식경영시대이다. 지식경영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지식사회와 지식근로자의 대두, 개인가치 변화와 조직가치의 조화, 주관적 인간과 삶의 일터 보람, 전문적 기술과 혁신정보의 축적, 여성인력의 사회참여 증가, 신인재육성정책, 산업평화를 위한 신노사공동체 정립 등 세계화, 정보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전략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2.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개념1) 고객만족의 개념2) 고객관계관리의 개념3.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배경과 중요성1) 고객만족의 배경과 중요성2) 고객관계관리의 배경과 중요성4. 중소기업의 고객만족경영1) 고객 사전기대의 파악2) 고객 최초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경영혁신기법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경영혁신기법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2. 중소기업의 위상과 역할1) 중소기업의 위상2) 중소기업의 역할3. 중소기업의 환경변화와 경영전략1) 중소기업의 환경변화 2) 중소기업의 경영전략(1) 인재부족에의 대응전략(2) 조직풍토의 형성전략(3) 정보화전략(4) 첨단기술화 전략 (5) 국제화전략3) 중소기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언Ⅱ. 본문1. 중소기업의 개념과 의의1) 중소기업의 개념2) 중소기업의 의의2.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개념1) 고객만족의 개념2) 고객관계관리의 개념3. 고객만족과 고객관계관리 배경과 중요성1) 고객만족의 배경과 중요성2) 고객관계관리의 배경과 중요성4. 중소기업의 고객만족경영1) 고객 사전기대의 파악2) 고객 최초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D형] 중소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관리와 복리후생 6. 중소기업 육성방안Ⅲ. 결언Ⅰ. 서언21세기는 글로벌 지식경영시대이다. 지식경영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지식사회와 지식근로자의 대두, 개인가치 변화와 조직가치의 조화, 주관적 인간과 삶의 일터 보람, 전문적 기술과 혁신정보의 축적, 여성인력의 사회참여 증가, 신인재육성정책, 산업평화를 위한 신노사공동체 정립 등 세계화, 정보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