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이론,WTO,경제블록화,해외직접투자] 제품수명주기이론과 GATT,UR,WTO,DDA의 개념 및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하고 싶은 말
-
A+받은 자료에요
많이들 이용하세요^^
- 목차
-
1.제품수명주기이론
2.GATT,UR,WTO,DDA의 개념 및 특성
3.경제블록화(지역경제통합)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 및 이에 대한 대응
4.해외직접투자가 투자국 및 피투자국 전반에 미치는 영향
- 본문내용
-
제품수명주기이론(필수)
버논 등에 의해 개발된 제품수명주기 이론은 시간이라는 차원을 도입하여 시간의 흐름에 따라 무역 및 직접투자가 이루어지는 현상을 설명하고 있는 이론이다.
이 이론에 일차적인 관심을 보인 국가는 미국이었으며, 왜 미국 기업들이 수출로 시작하여 직접투자로 전환하는지를 단계적으로 설명해 준다.
이러한 제품수명주기이론의 목적은 제품에 대한 혁신, 규모의 경제 실현, 기술개발비용에 초점을 두고 미국기업의 FDI를 설명하고자한데 있다. 다음으로 제품수명주기이론의 전제로는 국가간의 비교생산비에 근거한 무역이론이 아닌 완전경쟁을 전제로 한다는 것이다. 또한 미국의 전후 60년대는 피라미드 경제였으며 이 때문에 수요측면에서는 계층별 소득수준에 따른 소비구조가 형성되었고, 긍급측면에서는 니즈,비용회수,독점이윤확보가 가능해짐으로써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었으며 이를통해 신제품이 개발되고 성숙화되며 결국 표준화된다는 가정을 하고있다.
.
.
.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