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55,976) |
레포트 (55,959) |
방송통신대 (5,562) |
자기소개서 (1,463) |
독후감/감상문 (2,403) |
사업계획서 (37) |
기업보고서 (0) |
서식 (16)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1) |
레포트 (55,959)
[초등교육과정]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학문의 탐구와 인간의 일상생활에 있어서도 반드시 필요한 소양 중의 하나이다. 더불어 과학적 태도를 기르는 것은 모든 인간이 올바른 삶을 영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소양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제 교과 중 과학과를 교육과정 개발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추후에 교육과정 개발
67페이지 | 3,400원 | 2006.02.21
교육의 중심은 바로 인간이다. 그러므로 교육은 인간을 위하여 인간에 의해, 인간을 중심으로, 인간을 바탕으로 행해져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은 인간을 중심으로 인간의 잠재력과 지적 능력을 계발하며 전인교육을 실현하려는 데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교육은 교과과정이나
9페이지 | 1,200원 | 2015.03.29
[체육과 교육과정]체육과 교육과정 특징,성격, 체육과 교육과정 목표,변천, 체육과 교육과정 개정배경,내용, 체육과 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
교육 과정 모형의 이론이 중시되었다. 지식의 학습 요소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학문중심의 교육 과정 모형에서 성장과 운동의 발달, 운동학습,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등과 같은 학습해야할 개념들을 추출하였다. 태도의 학습요소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인간중심주의 모형을 토대로 하였다. 제 7차 체육
8페이지 | 5,000원 | 2011.10.12
교육과정에서 교양과목인 교육학이 왜 설치되었나”라는 의도에 관심을 가졌다. 여러 측면에서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는 교육학이라는 과목이 처음 개설되었을 때부터 문제가 많았던 것인지, 또는 오늘날 교육 환경의 변화에 따라 학문의 위상이 낮아진 것인지에 대한 조사의 필요성을 느꼈다.조사를
13페이지 | 1,700원 | 2012.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