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5 / 2019.12.24
- 20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I. 들어가는 말
II. 콜래보레이션
1. 개념
2. 유형
III. 콜래보레이션 마케팅 전략의 사례
◎ 루이비통
◎ 아디다스
◎ AMH
◎ EXR
◎ 지오다노
◎ 루이 까또즈
◎ 후부
◎ 아모레퍼시픽
◎ 홈플러스
◎ 해피바스
◎ 진로소주 J
◎ 배스킨라빈스
◎ 프랭클린 플래너-이상봉 바인더
◎ 위스키 임페리얼
◎ 슈에무라
◎ 금강제화
◎ 리복
◎ 르까프
◎ 프라다
◎ 로레알 ◎ 타겟
◎ 신세계 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자동차
◎ 차앤박화장품
◎ 프라다와 쌈지
◎ 에피센터
◎ 햐얏트 호텔
◎ 푸마
◎ LG패션
◎ 톰보이
◎ 유니클로
◎ 베이직하우스
◎ 루나
◎ 제일모직
◎ 뉴발란스
◎ 쿠아
◎ 에르메스의 켈리백과 벌킨백, 그리고 나이키의 에어 조단
◎ 캠브리지 ◎ 삼성전자(비욘세폰, 아르마니폰, 나이트 이펙트폰, 햅틱, 시크릿폰)
◎ 애플의 아이팟
◎ LG전자(프라다폰, 미니노트북, 아트광고)
◎ 페라리폰
◎ 미국 크라이슬러
◎ 독일 다임러그룹
◎ LG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모바일 운영체제
◎ 레고와 미국 월트디즈니의 협력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한 상생, 이른바 ‘콜래보노믹스(Collabonomics)’가 경제난국을 풀어갈 해법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예전에도 콜래보노믹스 사례는 있었다. 세계적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울룹슨과 삼성전자가 손잡고 신개념 휴대전화를 만들거나 중저가 의류브랜드 H&M이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와 한시적으로 손잡고 신제품을 내놓는 식이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콜래보레이션의 개념과 유형, 각 가입에서 적용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자료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