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I. 들어가는 말

II. 콜래보레이션
1. 개념
2. 유형

III. 콜래보레이션 마케팅 전략의 사례
◎ 루이비통
◎ 아디다스
◎ AMH
◎ EXR
◎ 지오다노
◎ 루이 까또즈
◎ 후부
◎ 아모레퍼시픽
◎ 홈플러스
◎ 해피바스
◎ 진로소주 J
◎ 배스킨라빈스
◎ 프랭클린 플래너-이상봉 바인더
◎ 위스키 임페리얼
◎ 슈에무라
◎ 금강제화
◎ 리복
◎ 르까프
◎ 프라다
◎ 로레알 ◎ 타겟
◎ 신세계 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자동차
◎ 차앤박화장품
◎ 프라다와 쌈지
◎ 에피센터
◎ 햐얏트 호텔
◎ 푸마
◎ LG패션
◎ 톰보이
◎ 유니클로
◎ 베이직하우스
◎ 루나
◎ 제일모직
◎ 뉴발란스
◎ 쿠아
◎ 에르메스의 켈리백과 벌킨백, 그리고 나이키의 에어 조단
◎ 캠브리지 ◎ 삼성전자(비욘세폰, 아르마니폰, 나이트 이펙트폰, 햅틱, 시크릿폰)
◎ 애플의 아이팟
◎ LG전자(프라다폰, 미니노트북, 아트광고)
◎ 페라리폰
◎ 미국 크라이슬러
◎ 독일 다임러그룹
◎ LG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모바일 운영체제
◎ 레고와 미국 월트디즈니의 협력

[참고 자료]
본문내용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한 상생, 이른바 ‘콜래보노믹스(Collabonomics)’가 경제난국을 풀어갈 해법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예전에도 콜래보노믹스 사례는 있었다. 세계적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울룹슨과 삼성전자가 손잡고 신개념 휴대전화를 만들거나 중저가 의류브랜드 H&M이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와 한시적으로 손잡고 신제품을 내놓는 식이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콜래보레이션의 개념과 유형, 각 가입에서 적용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전략제안◈ Logo Launching지금까지 유니클로의 성장동력 중 하나는 로고가 없다는 점이였으나, 최근 국내로 진입하는 신규 SPA 브랜드들과 기존 로컬 브랜드들의 위협에 직면 브랜드에 커다란 흥미를 보이는 한국 정서와 미추어 보면 로고가 없다는 점은 성장동력의 한계로 이어 질 수 있음, 따라서 제품,시기 등의 조절을 통한 점진적인 로고런칭이 필요 할 것으로 보임.◈ 각종 문화 마케팅 및 이벤트 개최① Jump CompetitionJump Competition이라는 사진 및 동

  • [국제경영] 자라의 국제경영 전략
  • A Case study of “ZARA” 1목 차1. 자라 1) 소개 및 선정이유 2) SWOT 분석 3) 4P 전략2. 경쟁기업 분석1) SPA2) 경쟁기업 분석 3. 국제경영 전략 1) RTE 전략2) 수직 계열화 전략3) 고객기반 마케팅 전략4) SCM 시스템 도입 4. 결론1) 자라의 국제경영 전략2) 국내브랜드의 대응 방안5. 질의 응답2ZARA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중저가 의류 브랜드로 INDITEX 그룹의 주력 의류 체인이다. Fashionable & trendy 스타일소비계층 A. 20∼30대QR 시스템을 갖춘 SPA 브랜드소

  • [경영학원론] 패션플러스 기업아케팅 사례 분석
  • 통한 저렴한 가격과 품질,신속한배송과 구매자의 구매시간 절약등의 장점을 가지고있어 촉매제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되고있습니다. 14세계최고의 IT인프라와 인터넷보급율을 보이고있는 우리나라에서 B2C전자상거래산업, 특히 사이버쇼핑몰 분야는 IT보안기술의 고도화, 택배운송사업의 발전, 전자결제  및 전쇼핑몰역시 자 인증기술의 발전등 유관산업분야의 기술발전과 함께 B2C전자상거래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당사가 속한 의류 패션 및 관

  • [경영학] 인텔 Intel의 SandyBridge 제품군 사례
  • 전략W-O 전략높은 시장 점유율 통한 반도체시장 및 고객 점유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한 파트너쉽높은 기술수준을 이용한 개발파트너쉽을 통한 고객집중의 분산반도체를전략에 대한 R&D 투자.ThreatS-T 전략W-T 전략선점우위를 통한 진입장벽 생성세계 시장 글로벌 화 다양한 신제품 개발체계 적인 R&D관리 조직 구성늘어나는 경쟁 자에 대비한 마케팅 전략 수립2-2-1-2. AMD 내부 분석Strengths* Asset leverage* High R&D* Innovation* Loyal customers* Market share leade

  • [국제경영학] 유니클로의 해외진출
  • 전략을 기업의 주요 미션으로 인식해야만 할 것이다. 각 회사들은 브랜드 비즈니스라는 확고한 의식이나 구체적인 전략이 없다면 이미 꽤 안정 시장이 되어있는 SPA브랜드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없을 것이다.②점포를 ‘브랜드 소구를 위한 최고 커뮤니케이션 툴’로서 인식하고 최적은 환경과 최선의 경영으로 고객 만족을 추구해가야 할 것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유행을 막연히 쫓아가는 점포 환경과 리듬감으로는 절대 높은 커뮤니케이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