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제학과] (경영전략론4D)전사적 전략의 의의와 방안을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전략의 실효성과 대응방법
1) 경영전략이란?
2) 경영전략의 실효성
3) 대응방법과 내용

2. 경영전략의 성공적 전개방법
1) 참가와 조정
2) 경영전략을 통한 조직능력 개발

3. 전사적 전략(全社的 戰略)의의
4. 전사적 전략의 체계
1) 전략과 기업문화
2) 전략과 기업문화는 Profit Center, 부문, 팀, 개인 수준으로 이어진다.
3) Competency
(1) 사업 전략
(2) 연구 개발
(3) 영업,마케팅
(4) 생산

5. 전사적 전략의 성공방안
1) 전략기획의 문제
(1) 목적과 수단이 연결되지 않는 논리의 오류
(2) 의식, 제도, 실천의 불균형이 보인다
(3) 직접부서와 간접부서간 조직의 문제점
2) 전략 경영모델
(1) 전략의 성공적 실천을 위한 촉매BSC

(2) 전략실행의 Road Map
① 연초에 수립한 계획은 달성 가능한 방향으로 수정되어야 한다.
② 어떤 경우에 목표와 전략의 변화가 필요한가?
③ 연동화 계획
④ Budgeting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대의 기업을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려면기업경영을 효율적이고 실용적으로 잘해야 할 것이다.
현대기업이 당면한 기업환경으로부터의 문제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다. 하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향의 모색 이고 또 하나는 이를 구현하는 조직변혁의 방법이다.
이러한 과제를 요청당하는 근본적 요인은 관리 불가능한 환경의 물리적 변화에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내외 경영환경 급변은 물론 국제화가 진전된 지금, 국제 환경 변화가 국내 환경에도 중대한 영향을 주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러한 입장에서, 전략은 원래 군사적 개념, 기업경영에서는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계획과 자원의 배분을 결정하는 것이다.
우리 기업들의 대응추세는 경영전략의 도입과 전개를 통한 기업 조직의 이노베이션(개혁)의 주도와 이를 통한 경영의 합리화와 경영구조의 질적인 향상에 그 촛점이 모아지고 있다.
참고문헌
갈정웅, 2005, 이것이 지식경영의 핵심이다, 도서출판 창해
김재윤·조영빈(1999) -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노상규, 2004 , 경영정보시스템
민경호 -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박기안(1996) - 국제경영학, 법경사
배재학·안기명(2001) - 지식자산에 대한 경영전략적 평가모형 개발, 집문당
안춘식 외4명(2002) - 경영학 뉴패러다임 한국경영사, 박영사
양창삼(1989) - 경영학의 역사, 대영사
장세진 - 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