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미디어영상학 ] (미디어영상학 영화기획제작)장편영화의 시놉시스를 제출하시오-해운대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디어영상학 영화기획제작)장편영화의 시놉시스를 제출하시오-해운대ok.

미디어영상학 영화기획제작 4 공통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미디어영상학 영화기획제작)장편영화의 시놉시스를 제출하시오-해운대ok.

미디어영상학 영화기획제작 4 공통

1. 영화의 제목과 장르
1) 영화의 제목-해운대
2) 영화의 장르-재난영화

2. 영화의 줄거리와 주요 등장인물의 역할 및 성격
3. 주된 관객층
4. 해운대 영화 대중성에 초점을 맞춤.
5. 해운대 영화에서 느낀 소감







본문내용
나는 평시에 영화에 관계되는 일에 종사하고 있어 좋은 영화가 나오면 반드시 영화를 보고 가는 경향이 있다. 한국형 블록버스터 영화가 제작되고 있다고 발표되었던 그 때부터, 그 영화가 개봉되면 함께 보러 가자고 약속한 친구와 함께 지난 월요일, 조조할인으로 영화를 보러 영화관에 갔다. 평일 아침 이른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영화관이 꽉 찼다. 저는 영화를 보러 가기전에 리뷰들을 살펴보고, 예고편도 보고 여러 가지 정보를 보고 영화관에 간다. 그래서 인지 영화를 보면 흥미를 잃곤 했다, 해운대도 리뷰들을 꼼꼼히 읽어보고 갔으나 실지 본 결과 생각보다는 엄청난 감흥을 불러 일으켰다. 제작진이 언급한 시나리오 구성상의 비화에서도 엿보이듯, 작중 캐릭터들은 날것 그대로라기보다는 인공의 기획 단계에서 나온 산물로 느껴질만치 부자연스런 면도 있다. 어찌됐든 최종적으로는 신파를 염두하고 거기에 끼워맞춰 캐릭터의 이미지를 덧칠한 느낌이 있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각각의 캐릭터들은 자신이 맡은 배역의 특색을 훌륭하게 보여주지만 입체성은 부족하다. 행동 패턴이 전혀 관객의 예상치를 빗나가지 않는 것이다.
영화라는 롤러코스터에 부담없이 승차해 이끄는 방향대로 몸을 내맡기는 관객이라면 이런 구성이 적당할지도 모르지만, 그 현장에 스스로 뛰어들어 어떻게 처신할지를 고민할 만큼 몰입하는 관객이라면 판에 박힌 인물들의 행태는 답답하게 느껴질 소지가 크다. 마치 불을 향해 주저 없이 날아가는 불나방을 보는 것처럼. 이 장에서는 영화 해운대를 보고 느낀소감을 나름대로 정리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기술의 발전 -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 영화예술은, 21세기로 넘어오면서 새로운 도구적 전환기를 맞이한다. 이른바 디지털 시네마라는 새로운 기술의 등장. 사람들은 필름의 대안, 대체제로서 디지털을 생각했다. 단순히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기술. 하지만 실제 작업환경에 적용된 디지털 시네마의 미학은 필름과는 전혀 다른 것으로 발전한다.3D 입체영화 로 전세계 영화제작 판도를 뒤엎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 위 사진은 베니티 페어지의 화보사진. 이 기획 화보는 2009년을

  • 뉴미디어와 불법복제 및 저작권
  • 미디어 콘텐츠의 디지털 형태로 가공, 압축하여 온라인상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쌍방향 서비스인터넷엔터테인먼트인터넷 음악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서 음악을 MP3등의 디지털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함인터넷 영화필름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제작된 영화를 디지털 형태로 가공하거나 편집하여 인터넷을 통하여 배급되는 영화 서비스 e-bookPDA 등 모바일 기기나 웹을 통해서 열람할 수 있도록 디지털화한 책을 의미함

  • [방송미디어] 케이블 TV에 대한 심층적 고찰
  • 시청자들이 유료 방송을 통해 얻는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이 선결 과제가 될 것이다.6. 1. 최종수, 2000, 『한국 케이블TV 5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2. 손창용 / 여현철, 2003, 『한국케이블 TV 산업론』, 커뮤니케이션 북스.3. 김규, 2005, 『방송 미디어』, 나남출판사4. 임정수, 2004,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산업』, 한울아카데미5.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2005 케이블TV우수논문집』6. 임상원 외, 2004, 『매체산업과 미디어 기술』, 나남출판사

  • 오로라월드 기업분석
  • 기획팀, 공문 054-251-4615, 월요일에 연락 주기로 함 yeopm@hanmail.net2 잘만테크 02-2107-3232 관리부 부장 부재중 박성규 관리부장, zalman@zalman.co.kr3 쿠쿠전자 주식회사 055-380-0700 마케팅 하동영 사원 dyha@cuckoo.co.kr, ytsung@cuckoo.co.kr 직통번호 055-380-0795, 확인 중4 OK 오로라월드 02-3420-4114~5 언론홍보 김용현, 월요일 통화 다음주 화요일 2시에 방문 예정(삼성역 4거리)5 ㈜연호전자 02-3453-0871 부정적 부정적이지만 일단 공문 및 설문지 발송, 02-3453-14688 에스엔유프

  • [엔터테인먼트, 문화콘텐츠, 영화, 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산업] `대전첨단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제안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을 중심으로-
  • 미디어를 통한 컨텐츠의전달도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 2)ㅇ 자본 :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인력과 장비의 운용 및 필름이나 데이터 저장과 녹음을 위한 비품 등의 구입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 영상 콘텐츠 제작비는 제작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2000년 한국영화 평균제작비가 21.5억원 에서 2003년에는 37.2억원으로 증가. 3) 구 분 기획단계 Pre-Production Production Po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