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수업지도안] 새로운 바닷길을 개척하는 유럽인들-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지도 목표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구성과 전개
4. 단원의 발전 계통
5. 단원의 차시별 지도 계획
참 고 자 료 1.

본문내용
1. 단원의 지도 목표

이 단원은 유럽에서 근대 사회가 성립된 계기와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을 거치면서 나타난 시민 사회의 발전 과정, 그리고 근대 국민 국가의 형성 과정과 서유럽 세력의 팽창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에서는 유럽이 근대 사회로 이행하는 데 영향을 미친 요인들을 다룸으로써 근대 의식의 형성과 영토의 변화를 파악하도록 한다.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발전’에서는 유럽이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을 통해 시민사회와 산업 사회로 전환되어 가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한다.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발전’에서는 자유주의와 민족주의의 역사적 전개 양상을 국가별로 살펴봄으로써 서구에서 근대 국민 국가가 형성된 과정을 살펴보고, 19세기 문화와 학문의 새로운 흐름을 파악하도록 한다.

2. 단원의 목표
■ 지식 ․ 이해
▪ 르네상스와 종교 개혁의 근대적 요소를 이해한다.
▪ 신항로 개척이 세계사에 끼친 영향을 이해한다.
▪ 절대 왕정의 형성 배경과 성격을 이해한다.
▪ 계몽 사상이 서양 근대 사회에 끼친 영향을 이해한다.
▪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의미를 영국, 미국, 프랑스 혁명을 통해 이해한다.
▪ 산업 혁명으로 근대 산업 사회가 형성되었음을 이해한다.
▪ 사회주의 사상의 등장 배경을 이해한다.
▪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운동이 근대 국민 국가 형성에 끼친 영향을 이해한다.
▪ 19세기 미국과 러시아의 발전 과정을 이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상보적 교수법
  • 수업 절차 105. 상보적 교수법에서 교사의 역할 136. 상보적 교수법의 장․단점 137. 상보적 교수법 적용 시 유의할 점 148. 상보적 교수법의 적용 사례 151) 상보적 수업이 작문수행 능력의 향상에 미치는 효과 152) 지리개념 발달과 상보적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 169. IRT 1810. 상보적 교수법 동영상 자료 2111. 상보적 교수법 지도안 & 학습지 22Ⅲ. 결 론 25참고문헌 26Ⅰ. 서 론상보적 교수법의 이론적 토대는 인지 심리학과 사회 구성주의라고 할 수 있다

  • [고등 사회(세계사)과 본시 수업안] 태평천국
  •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학습지에 놓친 부분은 설명을 들으며 다시 적을 수 있도록 한다. •형성 평가를 풀고 틀린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을 중심적으로 복습하도록 한다.•다음 차시를 한번 읽어 오게 한다. 1851~18641. 배경 ※(배)상제회 - 유교적 전통질서와 대립2. 전개 - 우상숭배와 공자 배격3. 한계 - 금욕적인 계율4. 역사적 의의 ※천조전무제도 : 평균주의적 토지제도판서내용

  • [일반사회교육론] 사회 변동과 미래사회 수업지도안
  • 학습⇨강의식 수업+모둠활동세계화의 개념 파악하기세계화로 인한 긍정적인 양상과 부정적인 양상 모둠활동 1 -각 조에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각 주제와 관련한 모둠토의 활동정보화의 개념 파악하기정보화로 인한 긍정적인 양상과 부정적인 양상모둠활동 2cf)모둠활동 1과 활동방법 동일⇩⇩⇩정리 ⇨정리⇨학습정리학습내용 정리 및 차시예고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대단원Ⅹ. 사회 변동과 미래

  • 학습지도안 VI 민족문화의 발달
  • 수업을 시작해 보도록 합시다.교사는 학생들에게 학습목표를 제시하면서 수업전개에 대한 흐름을 알게할 수 있다. 학생들은 오늘 배울 내용을 기억하면서 수업에 임할 수 있다.30초전개실학의 등장배경과실학의 발달여러분, 사회에 문제점이 많아지면 사람들은 그런 문제점들을 어떻게 하려고 할까요? 맞아요. 고치려고 하겠죠? 그리고 그러는 과정에서 새로운 제도를 만들거나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려고 하는 태도를 갖게 될 거에요. 이런 것처

  • [수업지도안]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수업 준비물가. 교과서, PPT 자료, 모니터나. 형성평가지다. 각 모둠별 발표 준비물모둠주제방법준비물1 모둠에스파냐의 펠리페 2세뉴스마이크, 원고2 모둠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인터뷰마이크, 원고3 모둠프랑스의 루이 14세연극대본, 의상4 모둠러시아의 표트르 대제여행기PPT 자료, 원고5 모둠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대왕만화전지, 만화, 색연필Ⅴ. 본시 학습 지도안교과명중 2 사회학년학기2학년1학기쪽수p.50~ p.51단원명대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