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수업지도안] 국어과 관동별곡 교수학습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사


인사, 출결확인
․앞 시간의 내용(작자, 작품개관, 미의식 개념)을 상기시키고, 이번 시간의 학습목표를 제시하여 전시학습을 통해 본시학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인지시킨다.
․과제 수행 여부 확인을 통해 동기유발.
․본문 내용을 단락별(여정별)로 제시하여 교사가 읽는다.
․단락 읽기가 끝나면 단락 끝에 여정에 대해 메모해 주고, 여정에 관련된 만화를 차트형식으로 제시하여 상세 설명한다.
․만화 속 장소에 대한 사진자료나 동영상이 준비된 경우, 링크하여 함께 제시한다. (만화로 인한 자연 왜곡표현 완화)
․여정제시 시, 산과 바다(내금강과 외금강)으로 구분하여 다음차시에서 살필 작가의식과 연관될 수 있도록 한다.
․숭고미, 비장미가 드러나는 여정 컷의 경우, 조별토의를 통하여 그림의 의미를 유추할 수 있도록 한 후, 교사가 간단히 질문한다.
․차시 수업을 위하여 숭고미, 비장미가 드러난 부분에서 직접적인 언급은 피하고 체크하여 과제로 활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개별화교육계획안및 교수-학습과정안(최종 제출)- 목 차 -Ⅰ. 학생 실태조사Ⅱ. 현재 수행 수준과 학부모 기대 및 요구 수준Ⅲ. 과목별 연간 개별화교육 계획1. 국어2. 수학3. 사회4. 과학5. 실과(기술․가정)6. 음악Ⅳ. 교수-학습과정안(1차시)Ⅰ. 학생 실태조사( 작성일: 2010 년 3 월 20 일 )사진학 생 명정현준(가명)과 정 및 학 반고 1-1성 별남주민번호920902-1OOOOOO주 소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435-2 (가브리엘의 집)전화집-H․P-장애

  • [사범대학, 국어교육, 시지도, 문학교육] 학생 중심 시 지도방안
  • 학생중심 시 지도 방안◈ 목 차 ◈Ⅰ. 들머리Ⅱ. 본 론1. 7차 교육과정의 수용이론에 대한 논의2. 학습자 중심의 시지도 절차모형. 가. 반응중심모형 나. 구인환의 모형3. 이육사의 ‘광야’를 통한 실제 수업에의 적용가. 계획 나. 진단 다. 지도(전체-부분-종합)라. 평가 마. 내면화4. 교수-학습지도안 Ⅲ. 마무리 Ⅰ. 들머리7차 교육과정에서는 6차에서의 ‘문학작품의 이해와 감상’을 ‘문학의 수용’이라는 용어로 바꿈으로써 문학교육이 단순

  • 스토리텔링 방식을 활용한 「정읍사(井邑詞)」 교수_학습방법론
  • 교수․학습 방법이 필요하다.문학 가운데서 고전 문학에 있어 학습자는 어려움과 부담감을 갖는다. 고전 작품이 향유되던 당시와 작품을 감상하는 현재와의 시간적 거리감, 낯선 고어(古語)를 비롯한 난해한 어구들, 뜻풀이 위주의 수업, 지나친 암기량 등으로 인하여 학습자는 고전 작품에 대해 심리적 부담감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서혜미(2012),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고려가요의 교육 방법 연구 : 을 중심으로」, 영남대학교 교육대

  • [학사][고전문학교육]ICT활용을 통한 전통적교수방법 문제점 극복 방안연구
  • 수업 내용으로 인해 고전 문학 수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학습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현재 고전 문학 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왜 고전 문학 교육이 이러한 상황에 이르렀는가의 문제는 국문학자들과 국어교육학자들의 합의되지 않는 교육관 차이의 원인국어과의 교육 목표를 언어사용능력신장에 둘 것이냐, 국어지식 교육에 둘 것이냐, 문학 교육에 둘 것이냐에 따라 상반된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학습지(열린학습지,수준별학습지등)를활용하여 기초 지식 함양과학 실험 설계능력이 부족하다.진지한 실험태도를 갖도록 지도하며실험전,후의 평가를 강하게 한다. 토의 수업시 발표력부족 및 서술형문항 체계적 전개부족발표할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부여하며,서술형문제를 평소에 많이 다루어준다.사고력부족창의성 교육교수-학습지도안을 도입하여 사고력향상에 힘쓴다.다.학년 목표1학년 목표(1)수준별 학습지를 사용하여 과학에 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