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수준별교수] 학습지도안 `나의길, 나의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성취기준
2. 교수․학습의 방향
3. 교수․학습 활동
4. 수준별 교수․학습 활동
- 본문내용
-
1. 성취기준
1) 글의 내용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여 말할 수 있다.
2) 읽은 내용을 자신의 삶에 유추하여 적용할 수 있다.
3) 글의 내용을 통하여 의미 있는 깨달음을 얻어내 발표할 수 있다.
2. 교수․학습의 방향
이 글은 참다운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문학, 철학 등을 넘나들며 한평생 인문 과학 전반에 걸쳐 연구와 사색을 계속하여 온 학자로서의 글쓴이가 자신의 삶의 역정(歷程)을 회고함으로써 자신의 삶에 대한 보람을 말하고, 궁극적으로는 삶의 진정한 의의가 어디에 있는가를 살피고 있는 자전적, 인생론적 수필이다.
글을 읽고 내용을 파악한 다음 이를 통하여, 글쓴이의 삶은 어떠하였는가를 살펴 보고 나아가 ‘어떤 삶이 참다운 삶인가?’라는 물음에 대하여 스스로 답해 보고 그에 따라 살아가도록 이끌어야 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단원에서는 가능한 한 어휘나 어구 해석 또는 문장 기교나 표현 기교 등에 집착하는 일은 삼가야겠다.
3. 교수․학습 활동
본문에 대한 기초적인 학습 활동 ― 글의 요약, 주제문, 단락별 중심 문장 파악 등은 전시 수업에서 과제를 주어 본시 학습을 준비하게 한다.
그리고, 본시 학습은 자율적인 발표를 통하여 과제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본문 내용을 확실히 파악하게 한다. 그런 다음, 본문 뒤에 있는 「학습 활동」의 과제를 모둠별로 나누어주고, 각 모둠별로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다양하고 진지한 토의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