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수업지도안] 축구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원명

2.학 습 주 제

3.학 습 목 표

4.수 업 전 략

5.학 습 단 계

본문내용
학 습
목 표
축구의 기초기능을 익혀 경기에 활용 할 수 있다.

도 입
․출석 확인(견학자 처리 : 관찰 기록지 활용)
․전시 학습 점검을 통한 동기 유발 유도(간단한 문답으로 동기 유발)
․수업 준비 상태 점검(수업 준비물 지참 여부 확인)
․학습 목표 제시 및 확인(학습 목표 인지 여부 확인)
․축구수업을 위한 체조실시
․상호 평가를 위한 관찰 기록지 작성
․교사의 질문에 생각나는 대로 자유롭게 답한다.

․체육복, 축구화, 축구공 라켓, 간이골대 준비 및 설치
․학습 목표를 말한다.
․체조는 체육부장이 실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간단
  • asis***
    (2009.02.14 15:49: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가 너무 미흡하다..
  • ksj***
    (2007.06.25 00:10:01)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
  • 초등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제1절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교수․학습지도안은 학교 교육의 모든 계획을 배경으로 하여 그 시간에 구체적인 학습자르 대상으로 교과나 교재의 성격에 따라, 또 구체적인 학습 환경에 맞도록 작성하여야 한다. 따라서 지도안의 작성은 동일한 학습 자료를 가지고 지도한다고 해도 교사의 지도방법에 따라 다양한 작성방법을 교려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지도안의 작성에는 교사의 창의성과 독창

  • 교수학습과정안- 피구
  • 2017학년도 신규교사를 위한 멘토링 장학 수업지도안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표적/투기 도전활동 (피구) -wrap header 일 시2017년 6월 23일 (금) 6교시지도교사이 형 주대상학급2학년 1반 (남 16명, 여 11명)장 소 체 육 관단 원 명Ⅱ. 도전 활동 - 3. 표적/투기 도전Ⅰ. 체육과 교육과정1. 체육과 교육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 12. 체육과 교육과정의 목표 13. 체육과에서 지향하는 다섯 가지 신체 활동 가치 영역 14.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 2Ⅱ.

  • 학교체육관리 레포트
  • 수업 계획은 수업계획서 작성ㅊ고 시간표편성으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 다.①수업계획서 작성수업계획서는 교육부와 교육청이 제시한 학교 체육관리 지침서를 xheoo로 작 성하여야 한다.수업계획은 먼저 연간 계획을 작성하며 이를 토대로 학기별, 월별 및 주간 계 획을 작성하고 학습지도 과정과 연계하여 단원계획을 작성한다. 단원계획이 작성되면 체육수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조직적이고 구체적인 수업진 행 계획인 체육학습 지도안을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영국1) 운동경기2) 음악활동3) 클럽활동4) 기타활동2. 프랑스3. 미국4. 호주Ⅳ. 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초등학교2. 중학교 3. 고등학교 1) 그래프 예측하기2) 용액의 PH를 조사하기3) 그래프 그려보기4) 대수식에 맞추어보기 5) 그래프를 통한 함수의 성질 추론하기Ⅴ.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독서노트 기록2. 교과별 필독 도서 선정과 독서 교수-학습 지도안 구안3. 독서 결과의 수행평가 반영4. 독

  • [국어교재연구및지도법] 중학교국어2-1의 문학영역
  • 중학교 국어 2-1 문학영역 Ⅰ. 문학교육의 기초적 고찰Ⅱ. 교과서 분석 및 문제점 점검 Ⅲ. 교과서 재구성 Ⅳ. 교수․학습지도안 제시Ⅴ. 수업지도안 예시 분석Ⅵ. 결론 Ⅰ. 문학교육의 기초적 고찰1. 문학교육의 개념‘문학교육’이라는 개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하나는 문학 자체의 교육, 즉 문학에 대한 교육이며 다른 하나는 문학에 의한 교육이라는 의미가 그것이다. 한상옥. 국어과 교육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