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 신문방송, 언론정보, 언론학, 영상학, 연극학] [광고] 중간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논문형식입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중간 광고의 부정적 영향.
(1) TV 3사의 시장 독과점 문제가 더욱 심각해 진다.
(2) 심각한 시청자 주권 침해
(3) TV 방송에 부정적 영향을 준다.

3. 맺음말
본문내용
문화관광부와 방송 위원회가 ‘총량제 (방송 광고 총량 규제 제도) 도입과 중간 광고 허용을 시사하면서 이를 둘러싸고 학계, 방송계, 광고계에서 뜨거운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먼저 학계에서는 대체적으로 반대하는 입장에 있고, 광고계는 찬성하는 입장이 강하며, 방송계 역시 찬성하는 입장에 있지만, 목소리 내기를 자제하고 있는 분위기 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러한 논란에 앞서서, TV 시청의 주인인 국민들의 의견이 무시되고 있다는 것이다. TV 중간 광고에 대해서 국민의 77%가 반대하는데도 , 문화관광부와 방송 위원회는 중간 광고를 허용하는 정책을 결정하였고, 찬성하는 입장의 논리인 광고계 역시 자신들의 주장을 말하는데 있어서, 국민들의 입장은 고려하지 않았다. 이처럼 중간 광고에 관한 논란은 시작부터 시청자의 인권을 침해하고 있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은 대중에 대한 책임이 있다. 존 케이플즈는 그의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 대중은 광고를 믿고 있으며, 이러한 신뢰를 배반하면 자신의 작업뿐 아니라 광고주의 사업에 해를 준다.
참고문헌
동아일보 2000년 1월 여론조사 결과 77.1% 중간광고 반대.
존 케이플즈 저, 송도익 역, 광고,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 (2000년, 서울, 서해문집, p 16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정리(각분야의 34종류)
  • 정보기술이라는업체로 취직하여 1년간 롯데기업 관련된 매장, 롯데리아, 세븐 일레븐, 롯데 공장 pc들을 관리하는업무를 했습니다. 군대는 강원도 철원에 있는 포병부대로 배치가 되어 2년 2개월 동안 생활하고2003년 5월 19일, 제대하여 귀사에 지원하려합니다.성격소개낙천적이고, 활발한 편입니다. 웃음이 많으며,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을 좋아하고, 일면에 내성적인면이 있어, 가끔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평상시 밝은 성격으로 위 아래 사람들과

  • [언론학개론] 자유주의모델
  • 정보를 알 필요가 있었으며 성 숙한 개인에게 있어서 언론은 중요한 정보와 지침의 중요한 원천이고 민주주의에 있어서 국가의 통제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고 생각했다. 정부는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틀을 만들고 유지하며 언론은 개인의 교육에 참여하고 정부가 그 목적으로부터 이탈하는 것을 막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⑤ 18세기, 매스미디어의 자유를 확립하기 위한 주요한 투쟁이 일어난다. 특히 그 싸움의 선두는 신문의 인쇄인과

  • [디지털미디어]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뉴스보도의 변화
  • 방송환경의 변화(1) 방송개념의 변화뉴미디어 시대에서는 수용자의 수신의도가 직접 관여되는 방송이므로 방송(broadcasting)의 개념과 함께 협송(narrowcasting)의 개념도 동시에 인식해야 한다. 또한 미래의 방송은 고속정보통신망에 결속되어 전세계화적인 통합된 생활매체로의 변화가 예측된다. 이러한 급속히 변하는 뉴미디어의 전개에 따른 방송의 변화는 필연적인 것으로 종래의 방송의 기능이 보도나 오락 또는 광고의 기능에 한정적이었다면 앞으로

  • [언론학] 출판(책)
  • 신문의 아이덴티티 위기방송매체의 아이덴티티 문제 확대조직적응방송매체의 상당한 적응력생산조직의 적응력 위험조직목적기관(조직)의 긴밀성으로 목적실현목적 갈등의 증가 추세조직통합기관과 긴밀생산조직과 통제조직 간의 긴장상태*참고 문헌「책의 역사」브뤼노 블라셀 지음 귄명희 옮김 시공사 1999 「언론학원론」 이정춘 이진출판사 2000「출판 사회학」이정춘 도서출판 타래 1992「출판산업과 출판정책」이정춘 이진출판사 2000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목 차 1. 네트워크 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 page No 2 1998년 2월 - wired2. ACM의 활동과 미국시민 미디어운동의 현황page No 13 1999년10월8일 - 리델 ACM 사무총장 발제 내용3. 비디오와 진보적 사회운동page No 17 2000년 3월 15일 - 김명준 노동자뉴스 제작단 대표4. 인터넷 방송의 개념과 이해page No 31 김경수 KBS 기술연구소 차장5. 인터넷 방송의 쟁점과 전망page No 45 2000년 6월 - 최영 한국 외국어대학교 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