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GE(제너럴일렉트릭)의 연혁, GE(제너럴일렉트릭)의 사업조직, GE(제너럴일렉트릭)의 6시그마활동, GE(제너럴일렉트릭)의 위기관리, GE(제너럴일렉트릭)의 인적자원관리, GE(제너럴일렉트릭)의 e-비즈니스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GE(제너럴일렉트릭)의 연혁
Ⅲ. GE(제너럴일렉트릭)의 사업조직
1. "Hub(軸) & Spoke(바퀴살)" 조직구조
2. 전사 중심조직(Hub)의 구조와 운영
Ⅳ. GE(제너럴일렉트릭)의 6시그마활동
Ⅴ. GE(제너럴일렉트릭)의 위기관리
Ⅵ. GE(제너럴일렉트릭)의 인적자원관리
1. 통합 인적자원관리 전략
1) 21세기 완전한 ꡐ무경계ꡑ 조직의 실천
2) 변화가속 프로그램 (CAP:Change Acceleration Program)의 실행
2. 시장지향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1) 고객과 공급자와의 워크아웃(Work-Out)
2)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의 지향
3) 전략적 제휴에 대한 HR 측면의 파트너십 향상
3. 작업장 지향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1) 리더십/팀 평가시스템의 강화
2) 협조적 노사관리
3) 리더십 개발
4. 지역사회지향의 인적자원 관리 전략
Ⅶ. GE(제너럴일렉트릭)의 e-비즈니스전략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무리 거대 기업이라고 하더라도 경쟁우위(competency)를 지니지 못한 채 흐름에 묻어간다면 언젠가는 망하게 된다. 단순히 시간 차이일 뿐이다. 잭 웰치가 여기까지 말했을 때 사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당연히 많은 사람들은 동의를 했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GE의 경영진에서 어떤 사업부가 경쟁우위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없앤다고 했을 때 그 사업부의 직원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이때는 당연히 결사반대할 것이다. CEO로서는 이때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옳다고 생각이 된다면 가차 없이 밀어붙여야 한다. 단기적으로는, 그리고 적응이 안 된 시점에서는 오히려 수익이 낮아지거나 실패를 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정말 보편적인 원리에 의한 확실한 신념이 있다면 굴하지 않고 나아가야 한다. 보통 사람과 존경받는 사람의 차이는 여기서 많이 난다. 이것이 옳은 일이라고 믿는지의 차이가 아니라 믿었지만 흔들리는 것과 흔들리지 않는 것의 차이다. 그렇지만 요즘은 셀 수 없이 많은 사업이 있으며, 각각의 특색(예로, 규모의 법칙이 적용되는 사업과 그렇지 않은 사업)이 너무나도 다양하므로 사업마다 원칙과 전략을 적절히 적용하는 융통성 역시 빼놓을 수는 없다.
그는 끝까지 실패하지 않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이렇듯 하드웨어의 변화 위에 기업 문화라는 보이지 않는 소프트웨어적인 가치들을 결합시켜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말은 우리 자신에게 적용되는 법칙과도 상통한다. ‘the Sound body, the Sound mind’. 곧, 현재 경영학
- 참고문헌
-
▷ 로버트 슬레이터(2000), 잭 웰치와 GE 방식 필드북
▷ 로버트 레버링·밀튼모스코비쯔·마이클 캣스, 이충호 역, 도서출판, 경영 문화원
▷ 스티버 커 지음, 이태복 역, GE 사례 중심의 벽 없는 조직, 창현 출판사
▷ 임준철(1997), GE의 인적자원개발 전략(Ⅰ), (Ⅱ) -크로톤 빌(Crotonville) 리더십 센터를 중심으로-, 인재와 문화, 삼성인력개발원
▷ 함형기, 잭 웰치 뛰어넘기, 무한
▷ CEO EXCHANGE ‘세계적 CEO 21세기 경영전략’ 잭 웰치-리더십의 표상 -, CD/DVD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