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CIP, SK]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개념과 특징,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어원과 유래,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중요성, SK사의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 사례, 온라인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경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개념

Ⅲ.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특징

Ⅳ.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어원

Ⅴ.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유래

Ⅵ.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중요성

Ⅶ. SK사의 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 사례
1. CI도입 배경
2. Logo Mark
3. SK Group
4. 커뮤니케이션
1) 한글 가로형
2) 한글 세로형
3) 별색규정
4) 4원색규정
5. Color System
1) 코퍼리트 색상
2) 코퍼리트 커뮤니케이션명 색상활용

Ⅷ. 온라인CI(CIP, 기업이미지통합전략)의 경향
1. 오프라인 디자인의 몇몇 고정관념들이 깨지다
2. 디자인 요소의 시대에서 디자인 정책(Policy)의 시대로
3. 온라인만의 독특한 영감(Inspiration)을 표현
4. 매뉴얼의 디지털화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쇄매체의 광고는 언어적인 표현 요소와 비언어적인 표현 요소들로 구성되고, 이중에서 언어적인 표현 요소는 이성적, 합리적 소구에 적합하며, 비언어적 표현 요소는 이미지 중심의 정서적인 소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표현 요소 가운데 브랜드이미지는 주로 광고 내의 비언어적, 시각적 표현 요소들을 통해서 표현된다.
즉 광고에서 다양한 시각적 표현물들을 통해서 상징적, 우회적, 비유적으로 브랜드이미지가 표현되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나타난 이미지는 두 가지 형태로 분리할 수 있다. 마케팅 과정에서 계획된 브랜드이미지와 광고의 시각적 표현물들이 갖는 이미지가 그것이다. 이것은 광고가 독립적인 고유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이를 통해서 브랜드이미지가 간접적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발생한다. 그리고 이로 인해서 브랜드포지셔닝 과정에서 수립된 브랜드이미지와 시각적 표현물로서 갖는 일차적, 독립적 고유 이미지간에 차이가 생길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광고에 나타난 브랜드이미지를 소비자가 어떻게 느끼는가 또한 다를 수 있다. 즉 광고는 하나의 시각적 표현물이기 때문에 제작자가 기획자의 의도와는 다른 느낌과 감정을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브랜드이미지와 광고의 시각적 표현간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관찰, 연구하기 위해서는 <메시지 기획자․제작자> → <메시지> → <매체> → <수용자>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인쇄매체의 경우에는 시각적 표현만 가능하기 때문에, 메시지 전달에 제한을 받게 되며 이는 여러 가지 다양한 표현물과 표현 기법의 사

참고문헌
계희경, 다속성 태도모형에 따른 기업이미지와 제품선택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 석사학위, 1993
경노훈, 경영에 성공하려면 기업이미지를 디자인하라, 서울, 21세기북스, 1995
백원수, 기업 심볼마크의 상징성 표현에 관한 연구, 동아대, 1988
안병호, CI를 통한 기업이미지 관리에 관한 연구, 한국 과학 기술원, 1996
안광호·이진용, 브랜드파워, 한언, 1997
현정애·안병호, 기업홍보CI·현대광고, 승산서관, p24~25
한국기업의 이미지 전략, 한국능률협회, 1988
New CI·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을 사로 잡는다, 머니투데이,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중요성, 인간미 중시 (훈이 에피소드)IMF 금융위기 이후, 대량실업과 경쟁심화, 중산층의 몰락 등의 상황은 전통적 가족과 기술과의 결합을 표상한 또 하나의 가족을 통해 중산층과 서민에게 위로를 제공 삼성에 대한 기업호감도 상승시킴기업이나 생산자의 이미지 보다는 화목한 가족이미지에 중점, 관계지향적 교류 소비자와 특별한 관계- How to Live Smart(2007년~현재) 세계화/라이프스타일/인간과의 상관관계/힐링가족의 전체의 시점보다는 남편이나

  • [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이미지가 시장 경쟁에서 중요한 요소로 인식된 것은 20세기부터라고 할 수 있다. 미국의 마케팅 학회에서는 브랜드를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와 구별해서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칭, 용어, 상징, 디자인 혹은 그의 결합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 정의는 다음의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브랜드는 브랜드명뿐 아니라 표현, 상징물, 디자인 등을 모두 포함한다는 것이다. 최근 많기 기업들이 CI(Company identity - 기업

  • [사회변동론] 사이버시대와 세계화
  • 기업 안티 사이트를 통해 불만이나 요구 사항을 토로하고 나아가 특정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을 전개하여 기업의 굴복을 받아내기도 한다. 그러니 비판의 대상이 되는 기업으로서는 무척 곤혹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안티 사이트가 매출 하락이나 기업 이미지 훼손으로 이어지는 등 심각한 위협으로 다가오자 일부 대기업들은 자사의 안티 사이트가 될 만한 도메인을 선점하는 해프닝까지 벌일 정도이다. 이처럼 안티 사이트는 개별적으로 뿔뿔이 흩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
  • 분석2)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화된 서비스3)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4)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 : 고가격(3) Promotion(촉진)(4) Place3. 경쟁사 분석1)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S.W.O.T. 분석(1) STRENGTH(강점)(2) WEAKNESS(약점)(3) OPPORTUNITY(기회)(4) THREAT(위협)4. 앞으로의 방향Ⅰ. 패밀리 레스토랑이란레스토랑의 어원은 불어의 드 레스토러에서 유래되

  • [마케팅관리] IPTV(KT의 QOOK을 중심으로)분석
  • 분석STRENGTHWEAKNESS모기업 LG의 영향력MYLGTV 일체형 엑스캔버스를 통한Quality높은 화질저렴한 가격LG텔레콤의 부정적 이미지기반시설 경쟁력 부족경쟁사(QOOK, 브로드밴드)대비 인지도 부족OPPORTUNITYTHREATIPTV의 성장 및 이용률 증가QOOK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3강 구도에 따른 저가 출혈경쟁 가능성2-2-2. STP 전략.SK브로드밴드 STP 전략Segmentation-지상파, 실시간 방송 서비스-시청자 참여형, 홈기반 서비스Target-연령 : 20대 ~ 50대-지역 : 전국적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