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제품] 상품(제품)의 가치, 상품(제품)의 거래자본, 상품(제품)의 디자인, 상품(제품)의 디지털상거래, 상품(제품)의 미학, 상품(제품)의 상표, 상품(제품)의 수명곡선, 상품(제품)의 인터넷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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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상품(제품)의 가치

Ⅲ. 상품(제품)의 거래자본
1. 상품자본의 자립화 과정의 전개
2. 상품거래자본의 유통형태의 특수성

Ⅳ. 상품(제품)의 디자인

Ⅴ. 상품(제품)의 디지털상거래
1. 디지털 상거래의 정의
2. 디지털 컨텐트 상품의 장점
1) 인터넷을 통한 유통
2) 분해와 결합이 쉽다
3) 다양하게 versioning할 수 있다
3. 디지털 상품의 특징
1) 경험재이다
2) 한계비용이 제로
3) 공공재

Ⅵ. 상품(제품)의 미학

Ⅶ. 상품(제품)의 상표

Ⅷ. 상품(제품)의 수명곡선
1. 도입기: 일명 개척기(開拓期, pioneering stage)
2. 성장기: 일명 발전기
3. 성숙기: 일명 불안정기(turbulence stage)
4. 포만기: 일명 완숙기(完熟期) 또는 포화기(飽和期)
5. 쇠퇴기: 일명 하강기

Ⅸ. 상품(제품)의 인터넷광고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90년이후부터 소비자들은 구매성향에 있어 단순하고, 간결한 조형을 추구하고 있으며, 단순히 제품에 대한 만족의 수준을 넘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나, 생명력이 있는 제품을 추구하는 즉, 정신적 교류가 가능한 제품을 추구하고 있다.
이성과 감성이 조화되고 전통과 현대, 자연과 기술이 함께 결합되는 통합적, 종합적 가치를 추구하며 사회 흐름이 과거의 표준화된 삶의 방식에서 지역과 개인마다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디자인은 기술이 제공하는 기능이외의 부가가치인 편리성, 심미성, 심리적 만족 등의 부가가치를 상품에 부여할 수 있는 요소로써 디자인 개발시 기업의 정체성이 녹아있어야 하며 디자인 개발계획과 기업경영이 일치하여야 하는 것이다. 또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개성 있는 소비태도,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발언력의 증대, 소비자 선호의 소구점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소비형태와 NEEDS의 부합하여야 한다.
Personal identity 충족 상품의 개발을 위해 감성창출 응용기술력에 의한 제품의 설계미학, 제품컨셉에 대한 전략적 연구가 필요하며, 미감창출을 위한 정체성 확인과 인터페이스 구현기술 조사, 연구를 통한 신 소비형태 실질파악, 선호조형 예측평가, 트랜드 체계구축과 같은 디자인 선진화, 고급화를 위한 연구의 활성화를 유도할 필요가 있다.

Ⅱ. 상품(제품)의 가치

무릇 생산된 상품의 가치는 인간의 노동이어야 하고, 인간의 노동만이 상품의 가치일 수밖에 없다. 상품의 효용이나 교환의 결과인 가격 그것은 상품이나 가치의 실체를 뜻하고 있지

참고문헌
1. 권혁성(1994), 다국적 브랜드 광고의 표준화 정도 측정과 그 적용에 대한 고찰, 한양대 석사학위 논문
2. 김광수(1999), 광고학, 한나래
3. 김재식(2000), 무역상품학, 도서출판 두남
4. 김효숙(1995), 제품범부 요인이 국제광고 표준화 정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고려대 박사학위 논문
5. 김양명(1999), 상품학의 이해, 학문사
6. 이종춘(1963), 상품학, 범론사, 서울
7. 한희영(1984), 상품학총론, 삼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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