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 표준화, 차별화] 국제광고의 개념,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역사,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필요성,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문제점,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국제광고의 개념

Ⅲ.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역사

Ⅳ.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필요성

Ⅴ.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문제점

Ⅵ. 국제광고 표준화와 차별화의 전략
1. 국제광고전략의 명확한 목표 설정
2. 범 세계적(Geocentric) 국제광고전략의 수립
3. 국제광고비 지출 증대
4. 국제광고 평가 시스팀 개발
5. 차별적 광고매체의 선정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류의 문화적 보편성(유사성, 공통성)은 인류의 생리적 구조나 능력, 감정 등이 유사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국제광고에 있어서도 ꡒ차이의 항목ꡓ의 공통성을 찾아 주의를 하고 동질항목의 공통성을 밝혀 표준화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광고표현의 표준화전략이라 함은 지역상 구애를 받지 않고 보편적 소구(universal appeal)를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표준화전략의 옹호론자들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단일의 광고메시지로 충족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Levitt, 1983; Miracle, 1971; Fatt, 1967; Elinder, 1965).
패트(Fatt, 1976)는 이와 같은 표준화전략의 필요성을 다음과 같이 주장하고 있다. ꡒ아르헨티나에서 잔지바트에 이르기까지 세계도처의 사람들은 그들 자신과 가족들이 보다 나은 생활을 하기를 원한다. 또한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은 보편적이다. ꡐ엄마와 아이`, ꡐ고통으로부터의 자유`, ꡐ건강의 흐뭇함` 등의 소구는 국경을 모른다.ꡓ
앨린더(Elinder, 1965)는 공통소구의 방법은 찬성하지만 그 적용범위는 범세계적이 아니라 범유럽의 수준으로 좁혀서 생각하였는데 언어의 차이 등은 실제로 공통소구에 있어서 별문제가 되지 않았다고 한다. 「리더스 다이제스트」국제판의 성공과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품이나 영화의 세계적 보급, 그리고 유행 등은 다양한 시장에서 유사한 판매소구가 성공하였음을 사례로 증명하고 있다.
던(Dunn, 1966)은 미국의 인쇄광고물이 유럽과 중동에서 통용될 수 있음을 보고하였으며, 마퀘즈(Marquez, 1979)는 미국, 필리핀, 태국 광고물의 문화적 맥락이 일치하고 있음을 제시하였다.

Ⅱ. 국제광고의 개념

국제광고란 수출광고, 해외광고, 다국적 광고, 외국광고 등 여러 가지 표현으로 쓰이는 광고를 모두 포함한 것이다. 그러나 대개의 경우 국제광고란 어떤 나라에서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나라에서 판매하기 위해 타국에서 하는 광고, 즉 해외시장을 지향하는 광고(Arens & Bovee)를 가리킨다.

참고문헌
뉘게트 바다르, 글로벌 광고의 전략적 관리, LG애드
오인환, 현대광고론, 나남출판, 2000
이명천 외,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 아카데미, 1999
정수경, 국제광고론, 진리탐구사, 1996
정만수 외,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 아카데미, 1999
한상필, 국제광고의 방법론적 고려사항, 비교문화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1991
한상필, 국제광고연구의 동향분석, 광고연구,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의 이해①정의②환경과 중요성③기능④목표⑤매체유형⑥종류 및 구분본론Ⅰ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1)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필요성2)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점3)국제광고

  • [국제경영론] 맥도날드의 세계화
  • . Ⅳ.결론 -맥도날드는 정형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세계에 진출하여 대부분의 시장에서 글로벌 경 쟁업체들을 가볍게 따돌리며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이러한 세계화의 긍정적인 효과와 더불어 부정적인 피드백도 돌아오기 시작했다. 이러한 환경, 사회 , 종교, 문화적인 측면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위의 사례와 같이 표준화와 현지화를 적절히 조화하여 갈등을 줄여 나가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야 할 것이다.

  • 환경윤리 보고서
  • 전략3. 기업차원의 환경대책6) 환경논리의 세계화 대책무역규제 관련 국제환경협약에 대해 전문가집단의 구성이 필요함150여개 국가의 국제환경연구를 위한 대규모 연구분석단 구성이 요청됨환경논리 세계화를 수립하여 21세기 GR에 대응한 전략적 대책이 시급한 실정*제 4절 환경오염의 규제제도와 기업의 대응전략4. 경영철학과 환경환경문제는 국내문제가 아닌 세계문제이다!미래지향적인 사회적 책임을 수행한다는 관점으로 노력해야 한다!

  • [차별화][브랜드차별화][제품차별화][심의차별화][국제광고차별화][교육과정차별화][아동학습차별화][브랜드]브랜드차별화, 제품차별화, 심의차별화, 국제광고차별화, 교육과정차별화, 아동학습차별화 분석
  • 브랜드차별화, 제품차별화, 심의차별화, 국제광고차별화, 교육과정차별화, 아동학습차별화 분석Ⅰ. 브랜드차별화Ⅱ. 제품차별화Ⅲ. 심의차별화Ⅳ. 국제광고차별화1. 실현가능성이라는 문제2. 각 전략의 수행시 효과1) 표준화전략의 수행으로 인한 비용의 절감효과2) 효과적인 의사전달 여부3) 표준화전략의 주요 가정인 소비자동질성 가정의 타당성Ⅴ. 교육과정차별화Ⅵ. 아동학습차별화1. 내용2. 흥미3. 수준4. 접근5. 구조화6. 순서7. 속도8.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 목 차 -Ⅰ. 코카콜라 기업 소개1. 탄생 배경과 역사소개2. 코카콜라의 내용Ⅱ.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기업 마인드2. 코카콜라의 경영 형태1) 마케팅 전략(3A전략)2) 광고 마케팅전략3) 현지화 전략3. 코카콜라의 경영 전략1)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2)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6) 코카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