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마케팅믹스(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관련 교양과목 과제로 한 마케팅믹스 4P분석입니다.
A+받은 내용이 알찬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1.선정동기
2.기업소개
1)닌텐도 일본 본사소개
2)닌텐도 매출 추이
3)닌텐도 한국 지사소개
3.마케팅믹스(4P분석)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유통(Place)
4)촉진(Promotion)
4. 결론 (닌텐도와 게임 산업이 나아가야할 길)
- 본문내용
-
3-4)촉직 중 일부
☆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미지로 어필
∘ 교육적인 이미지
빅 스타를 이용한 광고가 크게 성공한 뒤, 다음 광고가 기대되는 가운데에 황당하게도 닌텐도사는 어떠한 모델도 등장시키지 않고 인간의 뇌는 노화된다는 문구와 함께 상식문제와 기억력테스트를 광고로 내보냈다. 이는 앞선 스타 광고 전략으로 닌텐도 DS Lite가 게임기라는 것을 충분히 인식시켰기에 더 이상 게임기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매일매일 DS두뇌 트레이닝‘, ’영어삼매경‘과 같은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보여줌으로써 소프트웨어의 다양성을 내세우는 전략을 펼쳤다. 국내에서는 아직 게임이라는 단어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고, 닌텐도사는 그러한 국내 사정을 파악하여 두뇌 트레이닝 소프트웨어를 가장 먼저 선보였고, 뒤 이어영어삼매경 등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학부모를 비롯한 부모들에게 호감을 이끌어 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닌텐도 홈페이지
www.nintendo.co.kr
한국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corporate/kr/kr01.html
산업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kiet.re.kr/
유현선,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시사점, 산업연구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