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마케팅믹스(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관련 교양과목 과제로 한 마케팅믹스 4P분석입니다.
A+받은 내용이 알찬 레포트 입니다.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1)닌텐도 일본 본사소개
2)닌텐도 매출 추이
3)닌텐도 한국 지사소개
3.마케팅믹스(4P분석)
1)제품(Product)
2)가격(Price)
3)유통(Place)
4)촉진(Promotion)
4. 결론 (닌텐도와 게임 산업이 나아가야할 길)
본문내용
3-4)촉직 중 일부
☆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미지로 어필
∘ 교육적인 이미지
빅 스타를 이용한 광고가 크게 성공한 뒤, 다음 광고가 기대되는 가운데에 황당하게도 닌텐도사는 어떠한 모델도 등장시키지 않고 인간의 뇌는 노화된다는 문구와 함께 상식문제와 기억력테스트를 광고로 내보냈다. 이는 앞선 스타 광고 전략으로 닌텐도 DS Lite가 게임기라는 것을 충분히 인식시켰기에 더 이상 게임기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매일매일 DS두뇌 트레이닝‘, ’영어삼매경‘과 같은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보여줌으로써 소프트웨어의 다양성을 내세우는 전략을 펼쳤다. 국내에서는 아직 게임이라는 단어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고, 닌텐도사는 그러한 국내 사정을 파악하여 두뇌 트레이닝 소프트웨어를 가장 먼저 선보였고, 뒤 이어영어삼매경 등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학부모를 비롯한 부모들에게 호감을 이끌어 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닌텐도 홈페이지
www.nintendo.co.kr
한국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corporate/kr/kr01.html

산업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kiet.re.kr/
유현선,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시사점, 산업연구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분석
  • 26-닌텐도 DS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발전방안강의명교수명작성자목 차Ⅰ. 주제 선정의 이유와 동기Ⅱ. 기업과 제품소개1) 기업소개2) 제품소개3) 닌텐도의 기존 마케팅 전략Ⅲ. 상황 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Ⅳ. STP전략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 설정 고객분석3) 포지셔닝Ⅴ. 마케팅 믹스 : 4P1) 상품 관리2) 가격 관리3) 촉진 관리4) 유통 관리Ⅵ. 닌텐도 DS의 향후 전략과 방향 제시 1)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소프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분석1. 닌텐도의 창조성 - 52. 닌텐도의 커뮤니케이션 - 53. SWOT 분석 - 64. STP 분석 - 75. 4P 믹스전략 - 8Ⅲ 닌텐도의 미국 진출 - 9Ⅳ 성공요인1. 소비자 요인 - 102. 가격 요인 - 103. 마케팅 요인 - 114. 조용한 혁신

  • [글로벌전략] 닌텐도(NINTENDO) 성공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 닌텐도의 소개 및 회사 개요 2. 닌텐도 선정 및 목적 3. 닌텐도의 연혁 Ⅱ 경영전략 분석1. 닌텐도의 창조성 2. 닌텐도의 커뮤니케이션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믹스전략 Ⅲ 닌텐도의 미국 진출 Ⅳ 성공요인1. 소비자 요인 2. 가격 요인 3. 마케팅 요인 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Ⅴ 한계 및 제안1. 위협요소들의 등장 2. 해결방안 3. 제품개량과 시장점유율 확대 4. 결론 Ⅵ 참고문헌 Ⅰ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 지난 5년간 성공한 특정 산업의 신제품
  • 마케팅 - 게임과는 상관없어 보이는 스타들도 즐기는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시키고 인지도를 높였다.→ 일반인 모델을 통한 친숙함 강조.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을 모델로 중 장년층과 여성들도 쉽게,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러한 광고는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Needs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닌텐도(WII) SWOT 분석⑴ 강점-Strengths▪ Wii는 아직 개척되지 않은 잠재된 더 큰 고객의 기반을 타겟으로 설정▪ 타사(Sony,MS)에 비

  • [경영과의사결정] 닌텐도DS의 성공요인분석및 향후 발전방안
  • 닌텐도DS 소개4. 상황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국내 시장 분석(3) 경쟁사 비교 분석 : SONY PSP(4) 소비자 분석 : 소비자 이해도 및 구매 실태 분석(5) SWOT 분석5.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4P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7. 현재의 과제와 앞으로의 발전방향(1) 경쟁사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수립 (2) 불법 다운로드 성행(3) 신규 고객층의 이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