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의 개념, 금융상품의 종류, 금융상품의 범위, 금융상품의 판매기관, 금융상품의 개발전문가, 싱글족의 금융상품 소비행태 심층 분석(금융상품, 금융, 금융상품판매, 금융상품개발, 금융상품소비, 싱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금융상품의 개념
Ⅲ. 금융상품의 종류
1. 은행의 금융상품 : 세금 및 예금보호 부문
1) 생계형비과세저축
2) 특판정기예(적)금
3) 금융채
4) 맞춤형신탁
5) 추가형금전신탁
6) 개인연금
2. 증권회사 : 비과세근로자주식저축
3. 투자신탁회사
1) 공사채형 수익증권
2) 신종MMF
3) 엄브렐러펀드
4. 신용협동기구
5. 예금보험제도
6. 세금우대상품
Ⅳ. 금융상품의 범위
Ⅴ. 금융상품의 판매기관
Ⅵ. 금융상품의 개발전문가
1. 직무개요
2. 주요 과업활동
3. 자격(학력, 경력, 요구되는 기술)
Ⅶ. 싱글족의 금융상품 소비행태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980년대 이후 우리나라는 고도의 경제성장에 이은 민주화의 진전과 국민의 권리의식의 향상으로 과거 생산자 위주의 사회구조가 점차 소비자 권익확대의 구조로 변화하게 되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국민은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자 또는 공급자의 우월적 지위남용이나 일방적 횡포에 대항하여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주장하고 권익을 보호받을 수 있는 법적․제도적 장치가 필요하게 되어 1986년 소비자보호법이 제정되었다. 이 법에 따라 소비자보호시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원내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설치되었고 금융서비스분야에 대하여 분쟁의 특수성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별도의 분쟁조정기구를 설치하도록 되어 있어 금융감독기관인 한국은행 은행감독원, 증권감독원, 보험감독원내에 각각 금융․증권․보험분쟁조정기구를 설치하게 되었다. 또한 이와 더불어 그 동안 추진하여온 자본이동의 자유화, 금융시장의 개방화 및 국제화, 금융산업개편 등의 물결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금융환경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금리자유화, 금융자율화 등을 통하여 일부 금융서비스는 질적으로 향상되어 금융소비자의 편익이 향상되고 있다. 즉 금융의 자율화와 금리자유화로 금융기관들이 다양한 금융상품과 금융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하여 금융소비자들의 편익이 향상되고 금융서비스의 질이 높아져 금융소비자가 보호를 받게되는 것이다. 그리고 국민소득이 상승하면서 금융거래가 빈번해지고 각종 금융기관의 중요성이 일상생활에서 점차 높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금융기관의 중요성과 편리성과 더불어 각종 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불만과 피해도 간과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하여 각종 금융분쟁이 증대하고
- 참고문헌
-
* 노상규·임원규(2005) 신금융상품 설계, 도서출판 구상
* 박정식(1993), 현대재무관리, 다산출판사
* 이필상·김봉주·이현석(1993), 신금융상품론, 증권서적출판부
* 이도윤(2006), 주식, 채권, 파생금융상품, 한국금융연수원
* 이필상(1990), 금융경제학, 박영사
* 어윤대·임윤수(2003), 국제금융, 학현사
* 파생금융상품(2000), 글로벌금융연구원, 형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