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20대의 영화관람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20대의 영화관람 문화에 대하여..
1.대상자들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2.분산분석과 t-test를 통한 분석
1)할인 받는 수단에 따른 할인 만족도의 차이
2)성별에 따른 관람 영화에 대한 총 만족도의 차이
3)성별에 따른 영화 관람시 선택요소의 중요도의 차이
3.상관분석과 교차분석에 따른 상관관계 분석
1)영화선택시 중요시 여기는 요인들간의 관련성
2)성별과 영화티켓 예매시의 할인여부의 관련성
4.회귀분석에 따른 영향을 미치는 요인
1)영화선택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
2)영화의 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국내와 해외 영화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영화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새로운 여가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가고 있다. 이제 영화라는 매체는 단순한 상업성을 넘어 우리에게 친숙함과 익숙한 취미와 놀이가 되어가고 있으며 누구에게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주제가 되었다.
좌측의 도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러 문화 생활 중에서 영화 관람을 가장 큰 여가생활로 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실제 연령별 문화비 지출 현황을 조사한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대의 문화비 지출 현황 중 책, 잡지 구입 다음으로 영화 관람 비용이 총 문화비의 21.8%를 차지하고 있어 영화 관람에 많은 비용을 지출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영화 관람은 20대의 문화생활을 대표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여 20대의 영화 관람 문화에 대해 연구를 하게 되었다.

첫째, 대상자들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빈도분석, 기술통계를 실시하였다.
둘째, 영화 티켓 예매시 할인 받는 수단에 따른 할인 만족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분산분석을 실시하고, 성별에 따른 관람 영화에 대한 총 만족도의 차이와 성별에 따른 영화 관람시 선택요소의 중요도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T-test를 실시하였다.
셋째, 영화선택시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 중 지인의 추천과 별점평가, 해외수상여부와 예술성과의 관련성을 알아보기 위해 상관계수분석을 실시하고, 성별에 따른 영화 예매시 티켓 할인여부 관련성을 알아보기 위해 교차 분석을 실시하였다.
넷째, 전문가의 평가와 지인의 추천과 입소문이 영화 선택에 있어 얼마나 중요시 여겨지는지 또한 줄거리에 대한 만족도와 주변 관람객들의 매너에 관한 만족도가 최근 관람한 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영화 산업화가 가지는 함의2. 한국 영화의 양적 성장이 질적 성장에도 기여 하는가3. 한국 영화산업 구조에서 희생당하는 사람들, Staff4. 할리우드 중심의 영화산업 무엇이 문제인가? -팍스아메리카나와 할리우드 전쟁영화참고문헌I)영화산업의 특징과 이해 영화는 단순히 특정 상품의 범주로 규정하기에는 어려운 복합적인 성질을 지니고 있다. 문화 상품으로서 예술적인 측면을 지니고 있으나 순수예술과는 달리 더욱 많은 관객의 관람을 바라는

  • 일본 대중문화와 한국에서의 수용
  • 영화, 비디오, 만화만을 개방하였고, ‘즉시 개방 이후’ 부문에 속하는 가요방송애니메이션 등의 개방에는 더욱 신중을 기하여왔다.■ 제1차 일본 대중문화 개방(1998.10.20)영화 및 비디오에 한정▲공동제작 영화▲일본 배우가 출연한 한국영화 ▲세계 4대 영화제(칸, 베를린, 베니스, 아카데미) 수상작■ 제2차 일본 대중문화 개방(1999.9.10)영화와 공연, 출판물의 개방△ 영화: 공인된 국제영화제 수상작, 전체 관람가 영화로 확대. (애니메이션 제외)

  • 국제 영화제, 관객과 소통하고 있는가 -전주 국제영화제를 중심으로
  • 영화제를 중심으로--목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연구방법과 구성 제2장 이론적 배경제1절. 영화제의 분류 제2절. 국내 영화제의 역사와 성격제3절. 영화제의 의의제3장 부산국제영화제의 관객과의 소통 현황 연구제1절. 부산국제영화제의 현황제2절. 부산국제영화제의 성공 이유제4장 전주국제영화제의 관객과의 소통 현황 연구제1절. 언론을 통해 본 전주국제영화제의 현황제2절. 관람객의 영화제에 대한 인식 현장조사제3절. 전주

  • [대중매체] `왕의 남자` 흥행의 재구성
  • 영화는 그 반절이 광대들의 놀이이다. 궁 밖에서 하는 놀이들과 궁 안에서 왕을 상대로 하는 극들은 앞에서 말한 것과 같이 사극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단점을 지루하지 않게 느낄 수 있게 했다. 세태를 풍자하고, 왕을 풍자하고, 그 신하들을 풍자하고, 이런 극들은 굳이 그 속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지 않더라도 영화속 볼거리라는 큰 역할을 했다. 또한, 폭군으로만 알려져 있던 연산군에 대한 재해석도 눈여겨 볼 만 했다. “첫 관람 때는 준기씨의

  • [조사방법론] 개봉 영화의 스크린 독점과 관객의 선택
  • 영화의 개봉관 수가 관객들이 영화를 선택하는데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것을 전재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검증되지 않은 전제일 뿐만 아니라 일부 관람객들의 사례를 마치 모든 관람객들이 그러할 것이라고 여기는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스크린 독과점 현상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기초조사에 대한 결과를 당연시하며 이의 검증을 외면하고 있는 것이다. 영화 산업의 한 주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