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의 수립] 캐터필러 Caterpillar & Komats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경쟁구도에서 기업의 대응전략
결론
기업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
참고문헌 및 Q&A

본문내용
1980년 미국에서 설립

건설 및 광산용 장비, 디젤 및 천연가스 엔진, 산업용 가스 터빈 제조

전 세계적인 딜러망

세계 중장비 시장의
수위기업

2005년 판매 및 수익 360억 3600만 달러

출처 http://korea.cat.com/

Caterpillar에 필적하는 품질과 10% 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안정적인 Caterpillar를 선택했다.


시장점유율을 15%까지 확대했으나 53%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Caterpillar는 감히 넘볼 수 없는 기업이었다.


끄떡 없는 Caterpillar



심각한 재정 적자
(2차 오일쇼크, 소련과의 경쟁 상황)‏
적자를 메워줄 돈이 필요한 상황 발생
고금리 미국채 발행
미국달러의 고평가 지속됨
참고문헌
‘글로벌 경영’, 장세진, 박영사, 2006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7
Caterpillar 한국 공식 사이트 http://korea.cat.com
Komatsu 공식 사이트 www.komatsu.com
사진자료 –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해 본 대 중국FDI분석
  • 캐터필러의 경우엔 글로벌 기업으로써 중국 시장을 공략함에 있어, 홍콩에 Head quarter를 두고 있어, 완전한 현지화 전략을 쓰고 있지 않고 있다. 중국은 그들에게 있어서 세계 시장 속의 일부분인 것이다. 그렇기에, 다른 경쟁사들 보다 유통망이나 A/S망이 빈약한 것으로 분석되어, 중국 고객의 지각 속에 깊은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다.5) Positioning에 대한 작은 결론중국의 고객들은 굴삭기 하면 품질이 좋아야 하고, 가격이 저렴해야 하며, 믿을 만 해야

  • [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사례
  • 글로벌 시대에 맞춰 해외로의 활약을 보임1966-1970 : 일본 코마스에서 세계 코마스로 극적인 성공 시대1971-1980 : 가장 치명적인 경제위기의 시기 일본의 경제는 기적적으로 타격을입지 않음.1981-1990 : 엔의 가격의 등귀로 세계화의 큰 타성을 얻음.1990-2000 : A-Full-Fledged Global Company가 되기 위한 경영을 해나감.2000년과 그 후 : Mid-range전략으로 21세기를 움직이는 회사 e-코마스의 목표를가지고 있다.▲ Komatsu발전과정:캐터필러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 일본

  • [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 Caterpillar Komatsu *1993-Cummins엔진과 합작투자 *1995년 - 중국과 브라질에 공장설립  *1998년 - 인도에 합작투자  *1997~2000년일본의 3개 공장 폐쇄, 13개의 조립라인을 10개로 축소하고 향후     7개로 줄일 계획 ◉ 시사점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 즉, 핵심역량을 잘 파악 경쟁 우위를 창출 기업들이 글로벌 전략을 추구해서 해외로 진출하는 것은 핵심역량을 해외시장에서 활용하고 결여된 경영자원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과 시사점
  • Komatsu는 더 이상 내수시장에서 얻은 이익으로 해외시장에서의 손해를 보전하는 덤핑전략을 구사할 수 없게 되었다. 이후에도 Caterpillar는 지속적으로 해외생산기지를 늘렸고 2001년 이후부터는 인터넷망을 구축하여 애프터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다.5. 두 기업의 공통점1)본국에 생산기지를 두고 해외시장으로 수출 주력2)자국화폐의 평가 절상됨에 따른 가격경쟁력 타격 경험3)적극적인 글로벌전략을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과 시사점
  • Caterpillar와 Komatsu의 공통점1.본국에 생산기지를 두고 해외시장으로 수출 주력2.자국화폐의 평가 절상됨에 따른가격경쟁력 타격 경험3.적극적인 글로벌전략을 추진-글로벌생산체제로의 변화 시도4.경쟁자의 내수시장 공략더 생각해 보기!VS삼성의 Galaxy가 취해야 할 글로벌 전략은?출처글로벌경영 5판, 박영사, 장세진 지음http://www.komatsu.com/CompanyInfo/press/2007021315021907155.html네이버 인물 검색건설중장비 산업에서의 구매관리시스템에 관한 경제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