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계열] 태권도 관련 자격증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다운로드 감사합니다.
목차
- 태권도 사범지도자 1‧2‧3급

- 태권도 경기심판 1‧2‧3급, 품새심판 1‧2‧3급

- 생활체육지도자 1‧2‧3급 (태권도)

- 외국인 태권도 사범 1‧2‧3급

- 장애인 태권도 사범

- 태권도 승품단 심사위원 1‧2‧3급
본문내용
태권도 사범지도자 1‧2‧3급
태권도 지도자의 가장 기본적인 자격증하면 역시 태권도 사범지도자 자격증을 꼽을 수 있다.
태권도 사범지도자 자격증이 없으면, 태권도장을 개관하거나 태권도 관련한 다른 자격증은 취득할 수 없으므로 가장 먼저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이다.
국기원에서 5일간 연수를 받은 후 필기와 실기 시험을 치른다.
태권도 4단이상이면서 만22세 이상 되어야 연수를 받을 수 있다.
품새를 익히고 있으면서 연수에 충실하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통과할 수 있다.

태권도 경기심판 1‧2‧3급, 품새심판 1‧2‧3급
예전에는 품새대회가 활성화되지 않아 품새심판과 겨루기심판을 따로 구분할 필요가 없었지만, 요즘은 품새경기가 겨루기만큼 활성화 되었기 때문에 태권도 심판자격이 경기심판과 품새심판으로 나누어졌다.
참고문헌
http://www.kukkiwon.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관련 등을 컨설턴팅 해주는 (주) xxxx 아카데미로 이직 후, 홍보, 상담, 및 비자발급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 동부지역 상류층사회의 주류인 화이트 앵글로 색슨족들의 몸에 밴 엄격한 교육과 검소한 생활습관 및 생활양식 등 새로운 서양문화를 몸소 체험하면서 선택받은 느낌의 제2의 인생이 시작되는 행운을 약 4년 동안 누렸습니다.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주신 과묵한 편이시지만 모든 생활의 모범이 되시는 아버지,

  • [교육사회] 사교육과 학벌주의
  • 관련이 있는 대학의 평준화, 즉 외국의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 사회에 맞게 수정하여 적용할 수 있는지를 검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둘째, 정부의 재정지원 사업에서 대학의 유형과 특성에 부합하는 교육과정 개발에 큰 비중을 두고, 평가 결과에 연계시켜 재정을 지원하도록 한다. 평가 시에는 특성화된 관련 계열(학과) 졸업생이 취업하는 직업세계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교육과정 개발을 하였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한다.셋째,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계열의 고등학교6. 어학영재 양성을 위한 외국어계열의 고등학교7. 예술인 양성을 위한 예술계열의 고등학교8. 체육인 양성을 위한 체육계열의 고등학교9. 국제관계 또는 외국의 특정지역에 관한 전문인의 양성을 위한 국제계열의 고등학교특목고는 학교별 전형을 실시하여 학생을 모집할 수 있으나 지나친 사교육비와 과열과외 증가를 막기 위해 필기시험은 금지하고 서류 전형, 면접 및 구술고사, 예술관련 실기고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2) 특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 평준화 제도
  • 계열의 고등학교6. 어학영재 양성을 위한 외국어계열의 고등학교7. 예술인 양성을 위한 예술계열의 고등학교8. 체육인 양성을 위한 체육계열의 고등학교9. 국제관계 또는 외국의 특정지역에 관한 전문인의 양성을 위한 국제계열의 고등학교특목고는 학교별 전형을 실시하여 학생을 모집할 수 있으나 지나친 사교육비와 과열과외 증가를 막기 위해 필기시험은 금지하고 서류 전형, 면접 및 구술고사, 예술관련 실기고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2) 특

  • 자립형 사립고제도의 실태 및 문제점 분석과 대안제시
  • 대하여 자체평가와 더불어 외부평가를 실시하여 학교 개선을 도모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 학교장의 학교경영 능력을 주기적으로 평가항 학교교육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효과적인 학교를 형성․구축해야 할 것이다. 학교평가 자료는 시장원리에서 수요자들에게 상품,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듯이 학부모를 수요자와 동일시하고, 학교를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학교 박람회 등을 통해 공개해야 할 것이다.Ⅲ.맺으며우리 교육은 안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