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관련. 관광] 이미지 메이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적은 글 입니다 ^^
시험용으로 만들었으나 누구나 접해도 좋고, 관련 레포트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요 ~^- ^*
목차
1. 이미지란
2. 이미지 메이킹
3. 이미지의 요소

① 표정을 관리하라
② 매너좋은 사람이 되라
③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러라
④ 보이스를 단련 시켜라
⑤ 보디 랭귀지를 표현하라.
⑥ 패션감각을 키워라
⑦ 스타쉽을 의식하라


본문내용
1. 이미지란 : 사람의 마음속에 어떤 대상으로부터 하나의 현상이 떠오르는 것.


2. 이미지 메이킹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내/외적인 요소를 통합하여 자신의 개성과 직업, 신분 등을 그 사람이 추구하는 상황에 맞게 이미지화 시켜서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최상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개인의 이미지를 극대화하여 표현되는 특성들이 자신을 관리하고, 좋은 인상을 만들어 주며, 자신의 목적을 성공시킬 수 있는 미적 이미지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지 메이킹을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미지의 요소’에 대해 알고 있어야한다.


3. 이미지의 요소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갖추기 위한 요소로는 ‘표정, 매너, 커뮤니케이션, 보이스, 보디랭귀지, 패션감각, 스타쉽’ 으로 총 7가지가 있다.


① 표정을 관리하라

커뮤티케이션을 할 때 표정 없는 얼굴은 상대의 마음을 닫게하기 때문에 처엄 만나는 사람이 난 아는 사람을 만날 때에는 입가에 미소를 띄우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표정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양 입꼬리를 위로 향하는 방법을 의식하고, 미소짓는 연습을 반 복한다. 또한, ‘하히후헤호’, ‘위스키’, ‘와이키키’ 등 입모양 발성법을 통해 표정관리를 잘하기 위해 노력 한다.

② 매너좋은 사람이 되라

상대방을 배려하는 사람은 매력적으로 보이기 마련이다. 세련된 매너를 연출한다면 상대에게 더욱 호감을 주면서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원만한 대인관 계도 유지가 가능하게 된다.

③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러라

인간관계에서 의사전달 능력은 퍼스널 이미지의 리더쉽에서 필수조건이다. 효과적인 커뮤니 케이션 요소로는 ‘표정, 제스처’ 등의 시각적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열린 마음의 자세로 시 선을 마주보고 대화하면서 함께 미소띤 얼굴 표정을 한다. 또한 상대방을 존중하는 태도도 잊지말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마케팅] 도시브랜드, 컨벤션 브랜딩
  • 이미지 개선을 통해서 관광을 진흥시켜야 한다는 기본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먼저, 뉴욕주의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애착을 가지게끔 I ♥ NY 과 관련된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재미있게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시각적인 것에 그치지 않고 범죄예방, 금연운동에 이르기까지 도시생활의 모든 분야에 I ♥ NY 이미지를 적용시켰다. 즉, 다음의 (그림 2-9)와 같이 도시 분위기 전체를 사랑하는 뉴욕으로 이미지 메이킹 함으로써 시민

  • [면접] 취업 면접 완벽 가이드(채용 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
  • 관련된 질문소개 2. 학교와 관련된 질문■ 출신 학교와 위치는 어디입니까?■ 교훈은 무엇입니까?■ 교목과 교화가 있습니까?네, 있습니다. 교목은 은행나무이며, 교화는 백목련입니다. 백목련은 순결을 상징하는 것으로 항상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지닐 수 있으며, 은행나무는 영원함 장수를 의미하듯 학교의 전통과 무궁함을 상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교의 자랑을 간단히 소개하십시오.저희 XXX학교는 XXX에 자리잡고 있는 학교로서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아시아나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및 대응방안(A+리포트)
  • 이미지 분석①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의 객실서비스 이미지 전략은 광고 전략에도 고스란히 도입되었고 스튜어디스로 대표되는 부드러운 Tone &Manner 의 광고에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았으며 어느새 아시아나의 광고는 항공사 광고의 정형으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여성적인 섬세함 -> 철저함 > 최선을 다하는 이미지 대접 및 접객 서비스 현장에서 대한항공과의 차별점을 극대화한 아시아나는 여성적이고, 신선한 이미지를 극

  • 생활예절 - 나의 이미지 메이킹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 관련된 분야에서의 경험과 전문성, 문화적 이해와 글로벌한 시야를 바탕으로 제 자신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과제를 통해 나의 이미지 메이킹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을 기대합니다.2. 나의 이미지분석저의 이미지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국제적인 시야, 그리고 인내심과 근성을 결합한 다재다능한 인물로 파악됩니다. 이는 제가 관광학과

  • [A+과제] 대전과기대 - 4차 산업혁명과 의료현장의 변화 분석 및 자기계발 계획
  • 이미지메이킹’목표 - ①7가지 패션 스타일(클래식 타입 패션 등등) 및 남성 그루밍 화장의 루틴 형성②나라별 에티켓과 매너, 비즈니스 및 직장매너와 응대능력 습득③아나운서 스피치(음성, 톤, 어조 등의 조절)비즈니스 글쓰기 능력 습득④인문학 공부를 통한 인문학적 소양과 인성 습득.의미 - ①보험심사관리사 등, 간호사는 간호사복만 입는 것이 아니라 직무의 종류에 따라서 공적인 회의 등의 자리나 외부활동에 참여하는 경우가 있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