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주먹밥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소개 및 선정동기
1) Item 소개
2) ‘주먹다짐’의 의미
3) 선정 동기

2. 사업아이템의 평가
1) 상품성
2) 시장성
3) 수익성
4) 안정성

3. 사업환경분석
1) SWOT분석
2) 경쟁자 분석

4. 메뉴

5. 인테리어
1) 전체적인 외부&내부 인테리어
2) 조명
3) 바닥재
4) 레이아웃

6. 마케팅
1) STP 분석
2) 4P 분석

7. 상권분석

8. 재무계획
1) 비용
2) 손익 분기점
3) 기물 및 인테리어 비용

본문내용

1. 사업소개 및 선정동기
회사명 주먹다짐
대표자
설립일 2009년 9월 1일
매출 2010년 예상 9백만원* 12=
1억 800만원
예상 순이익 2010년 예상 2700만원
사업분야 외식업
주제품 야채 주먹밥 , 소고기 주먹밥 , 참치 주먹밥
햄말이주먹밥 , 치즈주먹밥 , 참치매콤주먹밥
소재지 서울 회기동
기업형태 소규모 점포
1) Item 소개
- 일본에 스시가 있다면 우리나라엔 주먹밥이 있다는 아이디어에 착안하여 주먹밥을 이용하여 주먹다짐만의 특별한 푸드 스타일을 연출한다.
- 양질의 재료를 사용하여 음식의 맛과 고객의 건강을 생각을 생각한 주먹밥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하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어 낸다.
2) ‘주먹다짐’의 의미
- ‘주먹밥을 다진다’ 라는 의미로 한 번 들었을 때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귀에 익숙한 ‘주먹다짐’이라는 단어를 선정하였다. 또한 누구나 한번에 메뉴를 알아볼 수 있어 소비자 인식에 유리
3) 선정 동기
-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을 위해 쉽게 Take Out이 가능하지만 배를 든든하게 해줄 수 있는 주먹밥을 선정하였다.
- 어려운 경제 사정에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하게 해준다.
- 패스트푸드의 하락세로 인한 Well-Being Food의 유행에 맞추었다.
- 주먹다짐의 독특한 메뉴디자인으로 평소에도 Picnic 분위기 연출 가능하다.
- 특별한 Target이 정해져 있지 않은 대중적 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주먹밥 아이템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 현재 긍정적인 외부 환경적 상황에 반응하여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이기 때문에 선정하였다.
2. 사업아이템의 평가
1) 상품성 -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아이템으로서, 투자자금이 많이 들지 않고 메뉴개발 & 식 자재 공급이 어렵지 않다. 또한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맛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
2) 시장성 - 들어설 입지는 학생 & 젊은 층이 많은 지역이며 독신가구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 몇몇의 경쟁자들이 존재하지만 좋은 품질,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히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다.
3) 수익성 - 생산비용이 많이 들지 않고 복잡하지 않는 공정으로 박리다매 식 매출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원료 조달이 용의하고 전문적인 인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인건비측면에서도 유리하다.
4) 안정성 - 당일 판매예상이 잘못되면 식 자재 재고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초기 투자비용과 운영비용이 저렴하여 안정성 측면에선 유리하다. 또한 계절을 타지 않는 메뉴로 안정적인 운영 가능하다.

3. 사업환경분석
1) SWOT분석
① 강점 (strength)
 신선한 아이템
'주먹밥'이라는 쉽지만 흔하지 않은 아이템으로써의 강점을 가질 수 있다. 회기동에는 70개가 넘는 김밥라면분식집이 있지만 그 중에서 주먹밥을 메뉴로 하는 곳은 없다. 때문에 신선한 아이템이 소비자들의 호기심도 불러일으킬 수도 있고, 이런 아이템의 신선함이 갖는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
주먹밥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젊은 층에게 평소에 부담 없이 일상적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이미지를 줄 수 있다.
 저렴한 가격
따로 반찬 등이 필요하지 않고, 테이블 회전률이 높고 테이크아웃도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고, 고객들도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 더욱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대중적 target
주먹밥은 성별이나 나이, 지위에 상관없이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학교 앞이므로 자취생들에게도 집에 가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서 어필할 수 있다.
 테이크아웃 가능
테이크아웃이 가능해서 자취생 등 근처 도시락과 같은 간편한 음식의 이미지를 줄 수 있고, 테이크아웃의 경우 인건비가 절감되고 테이블 회전률이 높아져서 더 긍정적이다. 독창적인 테이크아웃 용기를 통해 홍보 효과도 볼 수 있다.

② 약점 (Weakness)
 인지도가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아니므로 브랜드 이미지 확립, 홍보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③ 기회 (Opportunity)
 well-being food 의 유행
fast food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지고, well-being food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주먹밥을 well-being food로 인식시킬 경우,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 상권 내 라면김밥분식 업종의 고정 시장수요
회기동 상권 내 라면김밥분식 업종은 수가 크게 변동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비교적 일정한 수요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HMR로써의 효과
전체 거주 인구 중 20대가 가장 많고, 그 중에서도 특히 간편함을 원하는 20대 남성의 거주가 많아 HMR로써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④ 위협 (Threat)
 같은 밥 종류인 덮밥, 도시락가게의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
회기동 상권 내에는 이미 한솥 도시락, 토마토 등 덮밥, 도시락가게이 있고 시장을 먼저 선점하고 있어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 위치적 한계에 따른 기간별 판매량 차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도시락전문점 창업
  • 사업계획서 개요Ⅱ. 사업 개요1. 사업의 방향 2. 구체적 사업 방향 및 핵심역량3. 사업체 현황 (설립예정) Ⅲ. 산업분석Ⅲ. 상권 분석 1) 상권의 변천과 특성2) 조사상권의 상세지도 및 특성3) 유사업종 점포분석 4) 유사업종 도표정리5) 유동인구 조사 6) 상권전망 7) 시장 세분화Ⅳ. 영업 계획 Ⅴ. 메뉴 계획 Ⅵ. 인력 운영 계획 1) 인원 계획 2) 채용 계획 3) 교육 계획 Ⅶ. 시설 계획 1) 점포계획2) 점포 공사 중인 사진3) 점포 내부 인테리어 4) 점

  • 국수와 전 사업계획서
  • 여성들1516건강주먹밥-고사리,콩나물,시금치,소고기가 들어간 건강만점 주먹밥17건강주먹밥-고사리,콩나물,시금치,소고기가 들어간 건강만점 주먹밥181920232425국수 프랜차이즈는 중간 유통단계가 줄어 창업자의 마진율을 높일 수 있고 본사에서 가공한 식 재료를 공급받기 때문에 원재료 가격 급등에 따른 충격이 덜하다는 점에서 추천할만한 창업2627282930313233첫 달 비용까지 투자비로 치고 그 이후 이익을 생각하여 계산373839

  • [사업계획서] 신개념 주먹밥 사업계획서
  • 주먹밥▶한입 거리로 들고 서서 먹을 수 있어 현대인들의시간 절약▶저렴한 가격▶새로운 메뉴에 대한 고객의 거부감 우려▶비슷한 사업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율▶연구개발의 한계▶가격인상의 취약성▶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의 동종제품에 대한체인점화▶현 시장에 오래 전에 출시된 삼각김밥이나기타 taku out 제품(토스트, 김밥)과의 경쟁▶삼각김밥 시장과 함께 인스턴트식품을 대체하는간편식사로의 도약 및 흡수 가능

  • [사업계획서] 퓨전주먹밥 사업계획서
  • 전문점, 도시락 전문점이 하나 둘씩 생겨나는 것만 보아도 알수 있다. 그러나 유행만을 따라가는 것은 성장성,미래성등을 감안할 때 좋지 않은 방법으로 우리만의 독특한 무언가를 개발하여야 할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경쟁점포의 현황을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지금 우리가 하고자하는 사업은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을 겨냥하여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주먹밥을 필요로 하는곳으로 이동하며 판매하는 사업이다. 위의 표에서 볼

  • [창업, 사업계획서] 주먹밥 사업계획서
  • 전문점현재 전국적으로 많은 체인점을 갖고 있다. 이삭토스트의 메뉴로는 스페셜토스트, 치즈토스트, 야채토스트, 햄토스트, 햄치즈 토스트등이 있다. 그리고 생과일쥬스도 함께 판매하고있다. 캠토캠토의 메뉴로는 햄토스트, 치즈토스트, 햄치즈토스트, 로얄토스트, 피자토스트, 버거토스트등을 들수 있다. 이삭토스트와는 차별화되게 야채 샌드위치, 버거 샌드위치, 참치 샌드위치, 과일샌드위치와 같은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다.Lovely Day결 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