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차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창업현황
1-1. 회사개요
1-2. 창업동기
1-3. 창업목적

2. 조직현황
2-1. 조직도

3. 시장분석
3-1. 음료 시장 현황 분석
3-2. 전통차 시장 현황 분석
3-3. 전통음료 시장 현환 분석

4. 경쟁업체 분석
4-1. 전통차 시장 경쟁 현황 분석
4-2. 전통음료 시장 현황 분석
4-3. 경쟁점 분석

5. SWOT 분석

6. 매장소개 및 제품소개

7. 마케팅 전략

8. 자금조달 계획

본문내용
1. 창업현황
1-1. 회사개요
-. 회사명 : 다향
(茶香이라 하면 그윽한 한잔의 전통차의 향기로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 위치 : 해운대, 부산대, 서면, 남포동
-. 업종 : 전통차 제조 및 판매 전문점
-. 취급품목 : 전통차와 각종 다과류

1-2. 창업동기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국내 정착과 성공
-. 소규모 점포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 프랜차이즈의 등장
-. 커피전문점의 포화상태 문제와 이에 따른 독창적 판매 아이템의 개발

1-3. 창업목적
-. 커피전문점의 국내 정착과 성공 저렴한 가격에 음료를 구입할 수 있는 소규모 점포의 take-out 커피 전문 프렌차이즈의 등장take-out점의
포화상태 문제와 이에 따른 독창적 판매 아이템의 개발 필요성
-> 전통음료 take-out 전문점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른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매우 바쁘다.
그러한 현대인들의 삶에 있어서 시간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을 살펴보면 바쁜 일정에 쫓기어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고 간편한 패스트푸드를 찾는 모습이 많다.
간편한 대신 영양가는 떨어지고, 조직사회를 구성하는 많은 중장년층에게는
맞지 않는 입맛의 문제도 있지만 딱히 우리음식에 대한 고찰은 일어나지
않았다.
요사이 몇 년간 사회 전반에 유행처럼 번진 웰빙 열풍과 다운 시프트 적인
삶의 모습이 음식에도 `슬로우 푸드`를 찾게는 하였으나, 실질적으로 너무
바쁜 사람들에게는 슬로우 푸드는 휴일 때나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전통찻집 사업계획 및 홍보 전략안
  • 커피보다 옥수수나 현미 등의 구수한 맛의 차가 뒷맛을 개운하게 해주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맛이 곡물음료로 바뀐 것 같다고 밝혔다.(2) 경쟁업체 분석먼저 1단계에서 점포를 경북대 북문에 열 것이므로 경북대 북문에 위치한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와 특색 있는 음료 전문점의 분석을 해보기로 한다.1) 다빈치(1) 주소: 북구 산격3동 1399-9위치: 대로변에 위치하여 상대적으로 눈에 잘 띄며, 좁은 카페 공간을 만회하기 위한 2, 3층의 카페공간을 활용,

  • [사업계획서] 전통 음료 Take-out점
  • 전문점도 있다. 이젠 커피 일변도에서 벗어나 미국식 중국음식을 취급하는 푸이 익스프레스와 비빔라면이나 국수처럼 생긴 로멘 등 테이크 아웃 식품들이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고 있다. 지역에서도 컵뽀끼, 치킨볼, 빠스(고구마 튀김) 등 토속 테이크 아웃 식품들마저 나오고 있다. 이미 지역이 원조격인 새로운 하라주쿠 크레이프란 토종 테이크 아웃식품도 등장했다. 여기에다 외식산업계까지 테이크 아웃전문점을 유망한 외식사업으

  • [사업계획서] 전통차 테이크아웃점
  • 사업계획서의 개요Ⅱ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1. 일반 환경 분석2. 제품시장 현황3. 경쟁업체 현황 Ⅲ 제품 소개 및 SWOT분석1. 제품2. 제품 가격3. SWOT분석Ⅳ 사업추진계획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2. 초기 점포입지 3. 상호명4. 점포 평면도5. 조직, 인원계획6. 마케팅 전략Ⅴ 자금조달계획1. 초기 예상 소요 자금Ⅰ 개요1. 사업의 목적‘서비스 갬블러’ 마케팅 조가 취하는 사업 아이템인 ‘전통차 테이크아웃점’ 은 현재 포화상태인 커피

  •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Out 전문점
  • 전통차 Take-Out 전문점Contents1. 회사개요2. 사업계획3. 재무계획4. 사업성분석1. 회사개요1. 회사 이름 : 다원(茶原) -Oriental Tea House 2. 회사 경영진3. 회사 Vision- Tea Takeout 이라는 신마켓 개척- 국내 차 마켓의 성숙과 이를 위한 인프라 구축직 위이 름역 할CEO 이동재사업 총관리 및 투자 유치 담당홍승현재무회계 담당 김민규기획 및 분석 담당정진욱마케팅 담당조영미인사 및 운영관리 담당다원이라는 차테이크아웃 회사의 출범과 젊은 경

  •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out 전문점
  • 사업추진일정과향후 계획사업소개1. 사업소개 현황 및 사업분석전통차 Take-out 전문점이나 Take-out 사업 아이템 중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종류의 아이템(1) 사업소개+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take-out의 개념Well-being Boom - 건강에 초점새로운 개념의 Take-out 전문점장점혼합사업특성 및 분석(2)사업특성 및 분석현재 Take-out 시장에서 에스프레소 커피의 비중이 가장 큼경쟁대상인 Take-out 에스프레소 커피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