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다음(daum)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다음커뮤니케이션
2. Daum 선정배경 & 목표
3. 조사표본
4.전반적 이용 상황
5.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대한 광고 인식
6.광고가 기억에 남는 이유?
7.다음 이용행태
8.경쟁사 Naver와 비교
9.Naver이미지 분석
10.Daum 이미지 분석
11.미디어 다음?
12. Daum VS Naver
13.분석 요약
14.다음의 마케팅 기법
- 본문내용
-
(주)다음커뮤니케이션
1995년 2월에 이재웅이 설립한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로서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무료 이메일을 제공하는
한메일넷(hanmail.net)으로 출발하였다.
업종 -
기타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업
취급품목 -
전자메일, 온라인동호회, 검색서비스, 배너광고, 검색광고
대표자 - 석종훈
설립일 - 1995.02.20
Daum 선정배경 & 목표
선정배경
- Naver에게 1위를 뺏긴 후 만년2위
(현재 Naver 점유율 50%, 다음의 점유율 20%)
- 한메일, 카페 이용자를 다른 서비스 이용
(쇼핑/ 뉴스/…)에 연결 시키지 못함
- 지난 해 획기적으로 기획했던 UCC검색 마케팅의 실패
목표
- Daum의 이미지 제고 ↑
- 점유율 유지
조사표본
9월 2~3명에게 Daum에 관한 FGI를 실시한 후, 인터넷 Heavy user인 20대 남녀 대학생 101명을 대상으로 10월 23일~31일까지 조사를 실시
남자 34명 여자 67명
평균 인터넷 접속 수 : 하루에 1번이상
평균 인터넷 시간 : 2.64시간
주 이용 서비스
‘검색’으로 조사대상자의 65%가 응답.
남성 : 검색, 뉴스, 게임서비스
여성 : 이메일, 블로그/미니홈피,
쇼핑/예약 서비스 주로 이용
주 이용 서비스 별 선호 사이트
- 검색 및 뉴스 서비스 : 네이버
- 이메일 서비스 : 다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