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율관리] 사례를 통한 수율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율관리
1) 정의 & 개념
2) 필요성
3) 적용
4) 서비스 능력 관리
2. Motherlend Air 사례분석
1) 사례 요약
2) 문제점 및 문제 해결 a. 초과 예약
b. 좌석 배분
c. 가격 결정
d. 결론
3. 사례를 통한 수율관리
1) 항공산업에서 도입 배경
2) RMS : 항공 산업의 선진 수율 관리 시스템
3) 대한항공의 RMS 도입 사례4. Q & A
- 본문내용
-
1. 수율관리
수율의 사전적 의미는 생기게하다, 산출하다, 가
져오다 의 의미이다. 항공산업에서 가장먼저 수율
관리를 도입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급증(surge) 서비스 능력이란, 짧은 시간 동안에 사용가능해 질 수 있는 서비스 능력을 의미한다. 다른 직무에 대한 종업원들의 교차 교육을 통해 기업은 종업원들을 일시적으로 직무 이동시켜 한 부서의 생산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 중앙예약시스템(CRS: Central Reservation System)
중앙예약시스템은 기존에 전화 또는 팩스 등을 이용한 항공권의 예약, 호텔예약을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컴퓨터 지원 예약 시스템을 말한다.”“중앙예약시스템의 한계와 장점”
2.Motherlend Air 사례분석
강한 정치적 신념 : 공산주의자들의 이상 (독창적인 운영 원칙과 근로자의 향상을 목적)
주 3회 직항 (미국 : 달라스 ~ 북한 : 평양)
○ 초과 예약 20석
-의도적으로 항공기가 가진 실제 좌석보다 많은 예약 좌석을 판매하는 것-항공사에서는 승객의 예약취소나 No Show의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서 초과 예약실행
Motherland Air는 수익 창출을 위해 전액좌석에 20석의 초과예약을 도입하여야 한다.
§ Motherland Air는 예약관리 체계 전무
-통계적 분석 자료를 수집해야함
-할인운임 수요에 대한 예약 허용수준 결정 가능
§ 핵심 데이터 수집 (비행 6개월 전 예약 ~ 출발 1일전)
-출발전 최적의 수요 예측시 시스템 산출
▶ 각 시점별, 각 고객클래스 별 초과예약 허용수준 (Overbooking Limit) 결정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