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한킴벌리 사회마케팅(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그린마케팅전략
3. 그린마케팅성과
4. 사회공헌활동
5. 사회공헌활동성과
6. 시사점
본문내용
회사명 :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 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

그린마케팅전략

내가 만드는 제품이 사람들에게 해(害)가 되는지 익(益)이 되는지 생각하라.

지속적인
환경개선
제품생산단계
오염요인배제

전과정평가

적극적인 재활용

.
.
.
수해복구 자원봉사
유한킴벌리의 많은 사원들은 폭우로 인한 피해주민을 돕기 위해 수해복구지역에서 여름을 보냈다. 회사에서는 유한양행 등과 함께 수재의연금 1억 원을 기탁한 데 이어, 군포공장 사원 200여 명은 강원도 인제군에서 수해복구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고, 대전공장 계층별 학습조직에서도 수해 피해지역인 단양군 영춘면에서 수해복구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참고문헌
www.yuhan-kimberly.co.kr
www.nso.go.kr
www.seri.org
www.fnnews.com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숲을 사랑한 사람, 문국현 - 김숙분, 문희정, 가문비, 2006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1등급'만을 추구하는 고객사랑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 문국현, 조동성, ID&Associates consulting, 한스미디어, 2005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정혜원, 거름, 2004
환경동네 이야기 - 신현국, 리즈앤북,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유한양행(주)이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와 합작투자로 1970년 3월 30일 설립되었다. 현재 주요 사업내용은 위생용품평판미용지두루마리 화장지 등이며, 국내 시장 외 53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하기스, 화이트, 좋은 느낌, 크리넥스, 뽀삐, 그린핑거 등이 있다. 유한킴벌리라는 기업을 사람들의 마음에 가장 깊이 각인시킨 것은 1984년부터 실시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다. 유한킴벌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 이행

  • 마케팅의 과제와 전망
  • 마케팅 믹스를 창조하는 기회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그린마케팅 메트릭스정부의 개입의지기업의노력적극적소극적자율적Ⅰ. 유도형 정부개입세금감면, E마크제,보조금 지급Ⅳ. 전략적 그린마케팅Ⅱ. 강압형 정부개입공해세 부과공해 유발금 제도Ⅲ. 제약형 정부개입공해허용기준의 제정(강화 혹은 완화)타율적사례 #1) 유한킴벌리유한킴벌리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공헌을 회사의 기본사명에 포함시키고 있다. 이를 구체적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사회적 책임 수행 차원에서 새로운 경영전략의 수립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가치관을 바꾸어 놓았으며, 소비 행태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날의 기업경영자나 마케팅관리자는 인간적 가치와 생활의 질, 그리고 사회의 공익성을 중시하고 소비자 만족과 자연 및 생활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사회 시스템적 접근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이르렀다.) 장흥섭 경북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그린마케팅 소고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유한킴벌리 경영전략(인적자원관리,CSR,동반성장)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유한킴벌리 향후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유한킴벌리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1) 인적자원관리 (HRM) 전략1) 몰입도 향상전략2) 유연한 근무제도3) 유한킴벌리 인적자원관리 제도의 장점(2) 사회적책임 활동 (유한킴벌리 CSR전략)1) 인간존중 시스템2)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3) 동반성장전략3. 유한킴벌리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유한킴벌리의 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프로모션 전략(3) 그린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지속가능보고서
  • 경영학원론제목 :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목차1.유한킴벌리 기업소개-유한킴벌리 개요-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기업연혁2.경영방식-경영방침-재무구조-지배구조-의사결정체계-임원보상체계-이사회운영-유한킴벌리조직도-마케팅(그린마케팅)-환경경영-윤리경영-인사정책-혁신경영-칭조경영3.시장상황분석-주력상품-점유율4.SWOT분석-강점-약점-기회-위협5.느낀 점참고문헌Abstract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유한양행과 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