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케팅] I-Phone(아이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Project 개요
Part 2. 환경 분석
Part 3. 마케팅 목표 설정
Part 4. 마케팅 전략 수립
Part 5. 마케팅 믹스
Part 6. 결 론
본문내용
Part 1. Project 개요

1. Project 소개
기존의 이동통신시장에서 외국 모바일폰의 진입막아
왔던 위피 탑재 의무 철폐, SK텔레콤의 스마트폰 경쟁
력을 따라잡고자 KT가 ‘I-Phone’의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것 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곧 한국으로도 진출할 것이라 기대되는 애
플사의 ‘I-Phone’을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온라인 중심) 조사,
분석하고자 한다.

2. Apple 소개

국가 / 본사 미국 /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업종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스티븐 잡스
설립년도 1977년
매출액 101억 6,000 달러 (2009회계연도 1분기)
기업이념 Think Different, User Friendly


기업사명 및 비전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To Masses
자유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

혁신 3 요소
우수한 디자인 + 영리한 마케팅 + 창조적 리더




연혁

1976년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븐 잡스 애플사 창립
개인용 PC인 Apple I, II 를 잇따라 출시
1983년 창림 5년만에 미국경제전문지 포춘의 500대 기업에 411위
그래픽과 마우스 조작 가능한 최초의 PC ‘애플리사’ 출시

IBM과 MS의 추격으로 경쟁에서 밀려나게 되고, 상업적으로 실패
1985년 스티븐 잡스 사임

그 이후 매킨토시 이후 히트제품을 내놓지 못하면서 90년대
‘버려진 사과’가 되고 말았다.

“디자인으로 부활하다”

1997년 스티브 잡스가 해결사로 복귀.

그는 ‘혁신’을 위해 버릴 것은 과감히 버렸다.
그간 폐쇄적 정책을 버리고 경쟁사인 MS와 전략적 제휴.

중복사업에 대한 소모적 지출을 줄이고,
그만큼 온라인 스토어 등 콘텐츠 시장에 진출할 여력을 확보.
창의적 디자인 역량에 집중.

1998년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 PC ‘아이맥’ 발매
2001년 imac 출시, mp3 플레이어 ipod 발표

.
.
.
결 론
 아이폰에 대한 관심 상승  매출상승

- 앱스토어 유저수 및 S/W 수 증가
- 아이폰에 대한 구전효과 및 이슈화


 아이폰 매출량 상승 위해 노력

- 경쟁제품에 상대적 저가정책
- 다양한 요금제 제공
- 제품의 우수성

 앱스토어 내에 국내유저를 위한 어플 증가

- 앱스토어에 대한 관심증대
- 새로운 모바일 S/W시장에 대한 관심 상승
- 일반 유저들 및 다수의 전문 모바일 S/W
업체들의 앱스토어 진출


 앱스토어 접속율 상승 사이트 활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관리] 아이폰 한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전략의 수립(STP, 4P)5. 참고문헌, 기타(회의록)1. 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에서 애플사에 대한 인지도는 매우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과 좋은 성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애플사에서 나온 i-Pod (이하 아이팟) MP3 제품들은 현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이 마케팅전략을 계획하고 있는 필자를 포함한 20대 이상의 대학생에게도 must have item으로 꼽힐 정도이다. 이러한 애플사에서 핸드폰에 아이팟 기능을 첨가한 i-Phone (이하 아이폰)을 탄생

  • 아이폰(i-phone) 마케팅전략
  • 이미지 해외에서와 같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음(국내: 9%) 최근 3G 아이폰의 국내 도입에 대한 큰 기대로 관심 급증 일본이나 중국에 비하여 애플 본사는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낮음국내에서의 Apple사 인지도I-Phone CF국 내 시 장 상 황 3G 중심의 교체수요로 금년 내수시장은 큰 폭 성장 예상 3G시장 선점을 위한 이통사들의 공격적 마케팅등에 힘입어 고가폰의 매출이 활발 2008년 상반기 중 삼성전자와 LG전자의

  • [경영학] 애플 Apple의 조직구조, 리더십스타일, 통제과정
  • AppleCONTENTS1. Apple의 미션1)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2) 경영전략3) SWOT분석2. Apple의 조직구조1) 과거 조직구조 실패원인2) 현재 조직구조와 문화3) 인적자원관리3. 리더십스타일1) 목표지향적인 경영자2) 카리스마적인 리더십3) 사람관리 능력4. 통제과정1)애플의 통제과정과 사례&의견5. Apple에서 일하고 싶은 정도6. 결론7. 출처1. 기업의 미션1)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첫째로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Making a Difference)이다. 메인 프레임 컴퓨

  • [경영전략]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 이다. PC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마이크로소프트보를 앞질러 IT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애플의 성공은 놀라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의 성공은 불과 13년 만에 이룬 결과로서 애플의 성공에 대해서 많은 이들이 놀라움과 함께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은 단기간에 기업의 가치를 엄청나게 향상시킬 수 있었던 애플의 성공요인을 배우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애플의 성공에는 남들과는 다른 특수한 전략이 있었을 것으로 여겨진다. (2) 아이폰

  • [경영학원론] 애플 후발주자로서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
  • The way of apple 이론적 배경브랜드 & 차별화 전략 & 후발주자의 마케팅 전략 애플의 마케팅전략 (1) 미래를 찾아내라(2) 놀라움에 숨막히게 하라 (3) 컬트(매니아층)를 구축하라 (4) 쿨함을 잃지 말자 (5) 판매에 나서라 (6) STP (아이팟)(7) 4P (아이폰) (8) SWOT (아이패드) Contents애플 소개 잡스 & 역사 & 제품Steve JobsWhat is Apple?스티브잡스. 애플社 CEO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함께 애플 공동 창업. 애플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199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