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케팅] I-Phone(아이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6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Project 개요
Part 2. 환경 분석
Part 3. 마케팅 목표 설정
Part 4. 마케팅 전략 수립
Part 5. 마케팅 믹스
Part 6. 결 론
- 본문내용
-
Part 1. Project 개요
1. Project 소개
기존의 이동통신시장에서 외국 모바일폰의 진입막아
왔던 위피 탑재 의무 철폐, SK텔레콤의 스마트폰 경쟁
력을 따라잡고자 KT가 ‘I-Phone’의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것 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곧 한국으로도 진출할 것이라 기대되는 애
플사의 ‘I-Phone’을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온라인 중심) 조사,
분석하고자 한다.
2. Apple 소개
국가 / 본사 미국 /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업종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립자 스티브 워즈니악, 스티븐 잡스
설립년도 1977년
매출액 101억 6,000 달러 (2009회계연도 1분기)
기업이념 Think Different, User Friendly
기업사명 및 비전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To Masses
자유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
혁신 3 요소
우수한 디자인 + 영리한 마케팅 + 창조적 리더
연혁
1976년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븐 잡스 애플사 창립
개인용 PC인 Apple I, II 를 잇따라 출시
1983년 창림 5년만에 미국경제전문지 포춘의 500대 기업에 411위
그래픽과 마우스 조작 가능한 최초의 PC ‘애플리사’ 출시
IBM과 MS의 추격으로 경쟁에서 밀려나게 되고, 상업적으로 실패
1985년 스티븐 잡스 사임
그 이후 매킨토시 이후 히트제품을 내놓지 못하면서 90년대
‘버려진 사과’가 되고 말았다.
“디자인으로 부활하다”
1997년 스티브 잡스가 해결사로 복귀.
그는 ‘혁신’을 위해 버릴 것은 과감히 버렸다.
그간 폐쇄적 정책을 버리고 경쟁사인 MS와 전략적 제휴.
중복사업에 대한 소모적 지출을 줄이고,
그만큼 온라인 스토어 등 콘텐츠 시장에 진출할 여력을 확보.
창의적 디자인 역량에 집중.
1998년 투명한 플라스틱 소재 PC ‘아이맥’ 발매
2001년 imac 출시, mp3 플레이어 ipod 발표
.
.
.
결 론
아이폰에 대한 관심 상승 매출상승
- 앱스토어 유저수 및 S/W 수 증가
- 아이폰에 대한 구전효과 및 이슈화
아이폰 매출량 상승 위해 노력
- 경쟁제품에 상대적 저가정책
- 다양한 요금제 제공
- 제품의 우수성
앱스토어 내에 국내유저를 위한 어플 증가
- 앱스토어에 대한 관심증대
- 새로운 모바일 S/W시장에 대한 관심 상승
- 일반 유저들 및 다수의 전문 모바일 S/W
업체들의 앱스토어 진출
앱스토어 접속율 상승 사이트 활성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