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패밀리 레스토랑 T.G.I.FRiDAY`S(TGIF) 마케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기업소개

(1) T.G.I.F 란?

(2) T.G.I.F 연혁

(3) T.G.I.F 비전



II. 본 론

1. 상황분석

(1) 산업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4) 자사 분석

2.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6) Physical Evidence

(7) Process

4. 광고 및 매체 전략



III. 결 론

1. 종합평가 및 시사점

2. NO.7 IS CREATORS



※ 참 고

※ 부 록


본문내용

I. 서 론
1. 기업소개
(1) T.G.I.F 란?
▶ Thank God It's Friday의 약어로 사전적 의미는 ‘고마워라 금요일이다!’이다.
T.G.I.F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양재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지난 16년간 업계를 선도하며 국내 외식산업의 역사를 새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T.G.I.F는 현재 서울·경기는 물론,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등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전국 광역시에 진출, 현재 51개점을 모두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일 매일이 금요일처럼 신나고 즐거운 곳, T.G.I.F는 아메리칸 정통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음식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미국식 요리에서부터 색다른 맛의 멕시칸 요리와 이탈리안 요리, 한식 요리, 그리고 환상적인 칵테일과 다양한 음료까지 푸짐하고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2) T.G.I.F 연혁
▶ 1991년 3월 21일, ㈜아시안스타는 미국의 칼슨 월드와이드 그룹 내 최고의 외식 브랜드인 T.G.I.FRIDAY'S사와 독점계약으로 세계 최고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우리나라에 도입, 외식문화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했다.
1992년 3월 1일, 양재 1호점을 개설하고, 5월 5일에는 일일 매출 최고 세계 기록(양재 1호점 28,829,045월)을 세웠다.
1999년 초, 세계 3대 은행 중의 하나인 HSBC가 T.G.I.FRIDAY'S에 투자하면서 ㈜아시안스타와 합작으로 1999년 9월 1일 ㈜푸드스타가 신설되어 T.G.I.FRIDAY'S 사업을 이어받게 되었다.
2002년 5월 28일, 식품·관광·유통업계에서 독보적 위치에 있는 롯데그룹의 T.G.I.FRIDAY'S 인수 계약이 체결되면서 ㈜푸드스타는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시기를 맞이하였다.
2009년 5월 30일, ㈜롯데리아 TGIF 부문으로 합병을 통해 한국 최고의 외식 전문 기업으로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다.
◈ 주요연혁
2009년
5월 30일
㈜롯데리아 TGIF 부문 합병 <부록#1 참고>
2005년
8월 8일
김병홍 대표이사 취임
2004년
5월 7일
김종진 대표이사 취임
2002년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패밀리 레스토랑부문 2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8월 1일
채정병 대표 취임
5월 28일
롯데그룹 ㈜푸드스타 인수
2001년
-
CRW 미국 본사 선정,
'Franchise of the 1030 Award', 'Restaurant of the 1030 Award' 수상
(전세계 52개국 600여개 T.G.I.F 매장 대상)
2000년
-
CRW 선정,
'Franchise of the 1030 Award',
올해의 레스토랑상(Restaurant of the 1030 Award)
올해의 인력개발상(The People Development of the 1030 Award) 수상
1999년
9월 1일
㈜아시안스타 와 HSBC의 합작투자로 ㈜푸드스타 창립


참고문헌
- T.G.I.프라이데이스 : http://www.tgif.co.kr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http://www.outback.co.kr
- VIPS : http://www.ivips.co.kr
- 베니건스 : http://www.bennigans.co.kr
- 통계청 : http://www.nso.go.kr
- KBPI KMAC :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BPI (Korea Brand Power Index) http://www.kmac.co.kr
- 안광호 저 / 마케팅원론 / /
- 김근배 저 / 마케팅조사론 / /
- 김근배 저 / 컨셉크리에이터 / /
- 이투데이 뉴스 : 'TGI프라이데이스' 회생할까
- 파이낸셜 뉴스 : 아웃백-빕스 “패밀리레스토랑 우리가 1위” 신경전
- 헤럴드 경제 : 금강산은 식후경? “외국 여행은 외식후경”
- 아주경제 뉴스 : 대학생선호브랜드
- 조선일보 : '뱀머리 브로콜리' 미국 TGIF, 경찰 수사요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CONTESTSI.서론1.선정동기2.패밀리 레스토랑1)정의2)마케팅환경분석에 대한 이론적 고찰3)외부환경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
  •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Ⅰ. 패밀리 레스토랑이란Ⅱ.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1. T.G.I.FRIDAYS2. 베니건스3. 스카이락, 빕스4. 코코스5. 마르쉐6.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7. 토니로마스8. 씨즐러9. 칠리스Ⅲ.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1) 아웃백의 신념과 원칙 2) 아웃백의 목표 2. 아웃백의 역사3. 아웃백의 한국진출 배경1) 사회적 요인 2) 경제적 요인3)

  • [메뉴계획과디자인] T.G.I.F. 메뉴 분석
  • T.G.I. Fridays사업을 이어받게 되었다. 2002년 5월, 식품․관광․유통업계에서 독보적 위치에 있는 롯데그룹의 T.G.I.Fridays 인수 계약이 체결되면서 ㈜푸드스타는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시기를 맞이하였다. 1992년 3월 개점한 양재 1호점을 시작으로 출발한 T.G.I.Fridays는 2009년 5월 30일 (주)롯데리아 TGIF 부문으로 합병을 통해 한국 최고의 외식 문화 기업으로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있다2. T.G.I Fridays 사업구조분석1)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백화점과

  •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해 TGIF를 중심으로
  • 「T.G.I.FRiDAYS」목 차Ⅰ. 서론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2. 외부 환경 분석3. 내부 분석Ⅱ. 본론(1) 1. 업체 선정 배경 (T.G.I Friday’s )2. TGIF의 역사 3. 브랜드 인지도Ⅲ. 본론(2) 1.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2. 마케팅 믹스 (1) Product(2) Pride (3) Promotion (4) Place Ⅳ. 결론T.G.I.F 의 나아가야할 방향Ⅰ. 서론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현재 국내에 도입된 패밀리 레스토랑이 가

  • [마케팅성공사례]T.G.I Friday`s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 목 차I. 서론- T.G.I Fridays 소개II. 본론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2. T.G.I Fridays 마케팅 전략3. STP분석4. 마케팅믹스5. 경쟁사 분석6. TGI Fridays 와 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7. 향후 T.G.I Fridays의 마케팅 전략8. T.G.I Fridays의 마케팅 대안 제시III. 맺는 글 T.G.I FridaysI. 서론1. T.G.I Fridays 소개국내 최초, 최대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계의 사관학교,일일 매출 세계 최고 기록 수립등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패밀리 레스토랑 TGI는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