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SERVQUAL을 이용한 다빈치커피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스타벅스와 비교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다빈치커피 선정동기
2) 다빈치커피 소개
3) 스타벅스 소개
2. 품질측정
1) 측정도구
2) 측정방법
3) 측정결과
3. 평가 및 개선안
1) 평가
2) 개선안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1) 다빈치커피 선정동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근 인기를 끌로 있는 아이템을 꼽아 보자면 테이크 아웃형 커피전문점을 들 수 있다. 테이크 아웃 문화는 바쁘게 움직이고, 시간의 중요성이 커지는 현대의 추세에 따라 빠르고 간편한 것을 즐기는 젊은 사람들로 하여금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고, 바쁜 회사원들이 많은 시내 중심가를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테이크 아웃형 커피 전문점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우리 학교 주변만 보더라도 씨애틀, 다빈치, 스타벅스, 모캄보 등 수 많은 커피전문점들이 자리 잡고 있다. 더 나아가 전국적으로 따져 보자면 2천여개의 정도의 커피전문점들이 있다. 그 가운데 우리는 대구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다빈치 커피전문점을 주제로 선정하여 커피전문점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전문점과 비교하여 우리학교 학생들의 욕구에 대해 얼마나 파악하고, 충족시키고 있는지를 SERVQUAL을 이용하여 측정해보기로 했다.
2) 다빈치커피 소개
(1) 기업이념
(2) 회사연혁
(3) 다빈치 마크
3) 스타벅스 소개(비교기업)
- 참고문헌
-
http://www.edavinci.co.kr/ < 다빈치 >
http://www.istarbucks.co.kr/ < 스타벅스 >
http://blog.naver.com/hiparks/59440019 < 네이버블로그 >
http://blog.naver.com/zayuhada/30039750729 < 네이버블로그 >
< 서비스 경영론 교재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