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명지대학교 브랜드 파워 상승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명지대학
- 명지대학 이념과 교육목표
- 명지대학 위상

2. SWOT 분석
가. 내부환경분석
나. 시장환경분석
다. 경쟁자분석
라. 소비자분석

3. 명지대학교 브랜드 파워 상승 전략
가. 재학생 및 동문들의 자부심을 높여라!
나. '명지캠페인' 홍보 및 광고 미디어효과를 배가하라!
다. 명지대만의 '취뽀(취업뽀개기)'!
라. 인터넷 강좌 개선 및 증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의 대학은 더이상 아무나 범접할 수 없는 몇 안되는 특수기관이 아니다. 지금은 대학의 수가 엄청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으며, 오히려 대학이 학생들을 유치하는 데에 급급해 굉장히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다. 지금 이시간에도 우리나라의 많은 대학 중 어떤 대학은 살아남고, 또 어떤 대학은 생존을 넘어 발전을 하고 있는 반면, 어느 대학은 환경변화를 읽지 못해 도태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대학은 이러한 환경변화에 적응하고 발전하기 위해서 그 대학만의 독특한 강점사업을 쫓아야 한다. 명지대학교는 2008년도 개교 60주년을 맞이하여 6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하는 등 학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진 그 효과가 확연히 보이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우리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한 대처방안으로 명지대학교의 현 위치와 발전 가능성을 내부적환경과 외부적환경으로 나누어 생각해 보고 swot분석을 실시해 명지대학교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어떻게 해야 지금의 환경에 잘 대응해서 경쟁력을 키울수 있을지 명지대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명지대학

- 명지대학 이념과 교육목표
명지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사랑, 진리, 봉사를 대학이념으로 하고 있다. 다시말해 기독교의 사랑으로 교육하며 진리를 탐구하고 인류를 위하여 봉사하는 것이 “지식과 지혜를 밝혀 가르친다”라는 뜻의 “明知”의 대학이념을 실천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인격과 교양을 갖춘 기독교 신앙인, 학술연구와 교수를 통한 전문인, 국가발전과 민족문화 창달에 공헌할 사회인, 인류사회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할 세계인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 명지대학 위상
명지대학교는 2007년 통계에 따르면 교육여건, 재정부분과 종합순위부분에서 모두 17위권 밖에 있다. 서울권 대학 중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가 상위권이고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한국외대가 중상위권이라면 명지대학교는 일반인의 인식 속에 서울권 대학의 하위권정도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 명지대학교 인문대학의 경우 입학제한선이 수능 2등급인 우수한 학생들이 들어오는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활동이나 졸업 후 취업 등이 졸업 후에 좋지 못해서 서울권의 하위권정도로 떨어진 것이 현실이다. 명지대학교는 이러한 현실을 자각하여 대내외적으로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한 발전전략을 짜서 제대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

2. SWOT 분석

가. 내부환경분석
- 명지대학의 강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 동아시아식생활학회김혜정(2010) : 관계품질에 의한 홈쇼핑 서비스 품질 향상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이승익 외 1명(2009) :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 품질이 고객 만족, 신뢰,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진창범(2011) : 백화점 글로벌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홍창은(2010) : 패스트푸드점의 웰빙가치가 고객만족과 서비스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경주대학교현병언 외 1명(2003) : 편의점 물류활동의 실태와 공동화 방안, 한국유통학회

  • 현대자동차 vs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문제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언
  • 관리• 철저한 현지화 전략• 낮은 브랜드 인지도• 선두 업체와의 기술력 부족• 전략 차종부재• 경영의 불투명• 한국내의 강성노조 이미지기회(Opportunity)위협(Threat)• 광범위한 시장• 높은 경제 성장률• 한국제품에 대한 선포• 한류열풍 • 문화의 유사성• 중국정부의 긴축 정책• 자동차 기술 선진업체와 기술 경쟁 심화• 노동자의 임금 상승과 높은 이직률• 불투명한 법제도 정책• 글로벌 경기 위축에 따른 시장의 침체1) Str

  • [마케팅] 명지대학교 마케팅전략
  • 명지대에 4년이란 시간에 자신을 맡겨야 하는 현실에 수동적으로 이끌려가지 않기 위해 명지대는 이렇게 변해야 하고 발전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전략적 마케팅 계획(1) 대학교 시장 정의하나의 기업으로 간주한 대학교는 소비자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서비스를 관리함으로서 요구되는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를 살펴보면,상호작용과 고객화의 정도낮다높다노동집약도의정도낮다service fact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대학교 행정대학원. 박현호. “고령화사회의 실버타운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인터넷 사이트삼성노블카운티 공식 사이트 : http://www.samsungnc.com/실버마케팅 관련 블로그 : http://blog.naver.com/josephchoi.do기사검색 사이트 카인즈 : http://www.kinds.or.kr/국민연금공단 : http://www.nps.or.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도서이인수. “실버타운의 개발전략”, 21세기사이의훈, 김숙응. “21세기 시장 선점을 위한 실버마케팅”.

  • [경영전략론 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 관리 및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다른 경쟁 점포와 차별화를 위해 국내 화장품 업체와 손잡고 PB화장품을 개발, 고가의 해외 화장품 브랜드 독점 확보 등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3) 가격 전략시장에서 판매자나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나타내는 기준이 가격이다. 가격 전략은 브랜드 파워가 막강한 선발자 기업에 대항하여 후발자 기업이 저마진 저가격 정책으로 기존 소비자 시장을 교란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기본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