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명지대학교 브랜드 파워 상승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명지대학
- 명지대학 이념과 교육목표
- 명지대학 위상
2. SWOT 분석
가. 내부환경분석
나. 시장환경분석
다. 경쟁자분석
라. 소비자분석
3. 명지대학교 브랜드 파워 상승 전략
가. 재학생 및 동문들의 자부심을 높여라!
나. '명지캠페인' 홍보 및 광고 미디어효과를 배가하라!
다. 명지대만의 '취뽀(취업뽀개기)'!
라. 인터넷 강좌 개선 및 증가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의 대학은 더이상 아무나 범접할 수 없는 몇 안되는 특수기관이 아니다. 지금은 대학의 수가 엄청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으며, 오히려 대학이 학생들을 유치하는 데에 급급해 굉장히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다. 지금 이시간에도 우리나라의 많은 대학 중 어떤 대학은 살아남고, 또 어떤 대학은 생존을 넘어 발전을 하고 있는 반면, 어느 대학은 환경변화를 읽지 못해 도태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대학은 이러한 환경변화에 적응하고 발전하기 위해서 그 대학만의 독특한 강점사업을 쫓아야 한다. 명지대학교는 2008년도 개교 60주년을 맞이하여 6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하는 등 학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진 그 효과가 확연히 보이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우리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한 대처방안으로 명지대학교의 현 위치와 발전 가능성을 내부적환경과 외부적환경으로 나누어 생각해 보고 swot분석을 실시해 명지대학교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어떻게 해야 지금의 환경에 잘 대응해서 경쟁력을 키울수 있을지 명지대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명지대학
- 명지대학 이념과 교육목표
명지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사랑, 진리, 봉사를 대학이념으로 하고 있다. 다시말해 기독교의 사랑으로 교육하며 진리를 탐구하고 인류를 위하여 봉사하는 것이 “지식과 지혜를 밝혀 가르친다”라는 뜻의 “明知”의 대학이념을 실천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인격과 교양을 갖춘 기독교 신앙인, 학술연구와 교수를 통한 전문인, 국가발전과 민족문화 창달에 공헌할 사회인, 인류사회의 평화와 발전에 기여할 세계인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 명지대학 위상
명지대학교는 2007년 통계에 따르면 교육여건, 재정부분과 종합순위부분에서 모두 17위권 밖에 있다. 서울권 대학 중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가 상위권이고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한국외대가 중상위권이라면 명지대학교는 일반인의 인식 속에 서울권 대학의 하위권정도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 명지대학교 인문대학의 경우 입학제한선이 수능 2등급인 우수한 학생들이 들어오는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활동이나 졸업 후 취업 등이 졸업 후에 좋지 못해서 서울권의 하위권정도로 떨어진 것이 현실이다. 명지대학교는 이러한 현실을 자각하여 대내외적으로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한 발전전략을 짜서 제대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
2. SWOT 분석
가. 내부환경분석
- 명지대학의 강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 현대자동차 vs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문제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언
- [마케팅] 명지대학교 마케팅전략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전략론 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