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주의와 미래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래주의란?
당시의 세계상황
미래주의 탄생배경
미래주의의 대표작가와 작품들
입체주의란?
입체주의의 대표작가와 작품들
미래주의와 입체주의의 차이점


본문내용
1. 미래주의란?

이탈리아 시인 마리네티가 1909년 <미래주의 선언> 발표

전통적인 미의 형식(조화,비례,통일등) 을 부정, 타파 & 기계문명 예찬 및 역동성 강조 -> 빛과 공간을 일체로 표현

복수의 시점 강조

작품의 소재 – ‘속력의 미’를 나타낼 수 있는 것

2. 당시 세계상황
수많은 발명품 등장 - 합성섬유, 인화지, 상자형 코닥 카메라,
포드 자동차, 영화촬영기, 동력비행기 등
새로운 이론의 등장 – 상대성이론(아인슈타인),
생철학(니체)
플랑크 – 양자론 등

-> 각계각층에서 혁신적인 세계관 등장

-> 변화와 생성을 긍정하게 되고 역동적이고 다원주의적인 것이 각광받게 됨

3. 미래주의 탄생배경
1. 정치, 경제가 상당히 낙후되어 있었음
2. 미술계의 오랜 중심지였고, 모든 문명과 모든 예술의 중심이였던
이탈리아가 그 설 자리를 잃고 프랑스에게 자리를 내어줌.
3. 제2의 도약을 원하던 시기였고, 따라서 새로운 문명인 기계산업문명을 예찬해야만 할 정치적, 사회적 욕구가 팽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주의 와다다 이즘
  • 미래주의회화기술선언>을 발표함으로써 명확한 운동형태를 취하게 된다. 그들은 같은 시기 프랑스에서 전개되었던 입체주의와 마찬가지로 시점을 고정시키지 않고 복수(複數)의 시점에서 움직임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예컨대 “질주하고 있는 말의 다리는 4개가 아니라 20개 이다.” 등의 언급이 이러한 사상을 잘 담아내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미래주의의 사상적 입장은 제 1차세계대전 전 1910년대 초기의 불안에 가득찬 이탈리아 사회정세, 즉

  • 뒤샹 - 현대미술의 아버지
  • 뒤샹 - 현대미술의 아버지목차1. 현대미술의 아버지 뒤샹2. 마르셀 뒤샹의 생애 3. 뉴욕 다다4. 포스트모더니즘5. 기계주의와 입체주의, 미래주의6. 뒤샹에 대한 평가7. 뒤샹의 미술사속에서 나오며1. 현대미술의 아버지 뒤샹1912년 뉴욕의 아모리쇼에서 동시성을 표시한 회화 를 발표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뒤샹의 작품으로 하여 누드에 대한 고정관념을 파괴하였다. 1913년부터는 다다이즘의 선구로 보이는 반예술적 작품

  • [디자인사] 러시아구성주의
  • 입체주의와 미래주의의 영향 입체주의의 추상적 조형과 절단된 면 분할법의 영향 미래주의의 현대 생활의 역동적인 면을 표현하는 중복된 이미지를 차용, 기계주의적 이념의 영향 당시 러시아의 젊은 화가였던 블라디미르 타틀린(Vladimir Tatlin)은 1913년에 파리의 피카소를 방문하였다. 피카소가 타틀린에게 무엇을 보여주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1912-14년 사이에 피카소는 구축된 조각(constructed sculptures)을 몇 개 만들었다. 그 중 몇 개는 장난 삼아 만든

  • [근대미술]20세기의 서양미술사의 종류 및 정의
  • 입체주의, 다다이즘, 미래주의, 그리고 초현실주의를 잇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특히 피카소나 브라크의 꼴라주, 마르셀 뒤샹의 레디 메이드 그리고 초현실주의 작가들에 의해 이루어졌던 물체와의 만남은 누보리얼리즘 이론에 핵심적인 근거를 제공 하였다. 이러한 세기말의 과감함 개혁들을 이어받는 한편, 전후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 만연되어 있던 정체현상인 추상미술에 대응하는 사건으로 나타나 것이 새로운 경향의 신사실주의였던 것이다.

  • 예술사조 레포트
  • 입체주의 (프랑스)cubism입체파는 자연적 현상에 의존하지 않는 개념을 창조, 과거 400년간 이어져 내려오는 르네상스 회화의 전통을 과감히 단절시키고 새로운 예술적 시각을 창출. 대표적인 예로 스페인의 화가 피카소(picasso 1881~1973) 아비뇽의 처녀들에서 비롯된다. 형태는 추상화되어 기하학적 평면을 이루었고 원근의 불명확한 2차원적 평면으로 대치되고 그림의 대상인 인물은 여러 방향에서 관찰. 1909~1916 : 미래주의(이탈리아)futurism전쟁, 기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