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보상 관리 및 보상 전략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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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보상 관리 및 보상 전략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보상관리의 중요성
2. 보상전략의 수립
3. 성공적인 보상관리 실현 방안
본문내용
3. 성공적인 보상관리 실현 방안

성공적인 보상관리를 위해서는 구성원의 직무와 보상 사이에 강하고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야 하는 것이며 또한 일을 즐겁게 하고 맡은 바 직무에 헌신하는 동기부여된 구성원들이 있어야 한다.

비록 조직은 가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노동비용을 사용하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나, 각 조직은 ‘직원만족’이 구성원에 대한 보상수준은 물론 이러한 수입에 의해 생활하는 구성원들과 그들의 가족에게 여가활용 등 생활양식 향상의 기회와도 직접관련이 있음을 인정해야만 한다. 구성원에 대한 보상 수준과 직무만족의 관계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소득계층과 그들 계층의 생활양식을 조사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각 가구별로 어느 정도 맞벌이를 하고 있으며, 고소득으로 갈수록 주택과 자동차 소유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것을 바꾸어 말하면 저소득층일수록 그들의 수입을 주택 등에 관한 차입금에 대한 소득대비 금융부담이 많을 것이라는 의미도 될 수 있다고 본다. 각 조직에서도 그들 구성원들의 소득 분포를 위와 같이 분류하여 총 수입 중 지출항목에 관한 부분을 조사해 보면 전체적인 복리후생적 측면에서 효율적인 노동비용의 효율적인 집행을 함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며 나아가서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시행에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본다.

보상수준에 관하여,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주요 어려움은 구성원 중 저소득자와 고소득자의 수입에 있어서 차이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차이의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을 경우를 들 수 있다.
참고문헌
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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