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매체] A 의류회사 매체전략안을 통한 매체기획 활용 조사자료의 실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문
목차
1. 광고매체 전략 수립 FLOW
2. 실제사례(A의류회사)
본문내용

1. 광고매체 전략 수립 FLOW
마케팅, 광고, 매체계획
표적수용자 결정
노출량 결정
노출매체 결정
노출지역 결정
노출시기 결정
광고 매체전략 수립은 다음과 같은 흐름에 의해 계획된다.
광고매체계획 수립

표적수용자결정: 현재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집단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가를 여러 가지 변수로 기술. 정의된 표적수용자의 매체나 광고에 대한 일반적인 태도 및 관심도, 매체별 접촉시간대, 주요 매체별 접촉형태를 정리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노출량 결정: 적정 노출량에 따라 광고 예산이 결정될 수도 있기 때문에 광고예산과 매체노출량은 상호 한정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도달률과 빈도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 핵심. 마케팅/광고 계획상의 한정요소인 광고예산, 수요의 계절성, 지역별 수요량, 구매주기 등을 고려해 도달률과 빈도를 전략적으로 결정해야한다.
노출매체 결정: 매체유형, 매체비히클, 매체단위 등을 순차적으로 결정하는 것. 크리에이티브의 유형, 경쟁사의 매체믹스 상황, 각 매체가 가지는 고유의 특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매체믹스를 결정한다.
노출지역결정: 예산폭에 따라 노출지역이 제한될 수도 이TDmau, 특정 지역에 촉진이 계획되고 있다면 그 지역에 별도의 EH는 추가적인 노출이 필요할 수도 있다. BDI와 CDI를 활용하거나 SOV와 MS를 이용해 구할 수 있는 광고교환율을 활용할 수 있다.
노출시기 결정: 수요의 계절성과 광고예산의 한계가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작용한다. 최소 일정 수준이상의 노출량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만큼 광고예산이 확보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 의해 매체 전략이 수립된 후에 집행을 하게된다.

2. 실제사례(A의류회사)
(1). 미디어 브리프(Media Brief)
• 예상고객 - A 제품의사용자 및 제품군 내의 주사용자들
• 상표 역사 - 노후된 브랜드의 renewal을 위한 신규 캠페인 전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회사)와 같은 유람선 회사들과 함께 공동으로 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유람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크루저 관광에는 주력 시장마케팅 전략으로 스포츠나 스포츠활동기회를 부여하는 모든 선박 관련 여행이 포함된다. 오늘날 많은 선박들은 호텔이나 리조트와 유사하여 독특한 스포츠시설을 갖추고 있다. 선박들은 또한 스포츠 유명인사들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한다. 스포츠관광을 보다 더 만족시키고자 유람선들은 종종 고개들에게 골프나 테니스, 수

  • [영상매체] SM5 캠페인 광고에 나타난 이미지 분석
  • 안성기나 한석규에 비해 지니는 강점과 이 모델들이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 사회적 맥락을 연구한다.2) 흑백톤 : 인터넷 광고 동호회의 반응을 조사한 결과 이 광고의 흑백톤에서 시청자들은 신뢰감과 세련미가 느껴진다고 대답했다. (2004, 다음 광고동호회) 흑백 톤이 주는 느낌에 대한 분석하고 다른 매체에서 흑백의 이미지를 찾아본다.3) 화면분할방식 : 짧은 시간에 다양한 상황의 조합이 가능하고, 정해진 시간을 두배로 활용, 복잡한 이야기나 설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실례 18 ▶ 안철수 연구소★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9 ▶ 이스트소프트★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0 ▶ 조흥은행★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1 ▶ LG전자★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2 ▶ LG건설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3 ▶ LG화학★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4 ▶ LG생활건강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5 ▶ LG cns★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6 ▶ 현대해상★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7 ▶ SK주식회사★ 기업별

  • [마케팅] PPL광고사례와 마케팅 효과 - 영화속 PPL
  • 통한 PPL은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기 시작했다. 「ET」의 성공 이후 PPL의 가치에 대한 인식은 급속도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1970년대 후반부터 4대 매체 등 전통적 광고전달방법이 고객을 목표로 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효용가치를 잃어가고 있었다. 새로운 대안적 광고수단의 창안이 절실했던 바로 그때 「ET」의 성공사례가 터졌고, 대형 광고주들은 앞다투어 PPL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ET」의 성공 이후,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회사소개 및 발전과정(1)회사소개(2)발전과정3. 성공요인 및 경쟁 우위 전략가.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1) 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2) 유통단계 최소화로 인해 비용 우위 확보(3)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기반의 유통관리나. 마케팅 관련 전략(1) 신세계 백화점과의 공동 마케팅(2) OK캐쉬백과 간접광고(3) 유통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PB 전략(4) 의류상품의 집중 개발(5) 구매 심리 분석의 성공 및 다양한 고객 만족 전략 구사(6) 지역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