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새의 선물과 아내의 상자를 읽고(은희경소설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은희경은 - 속된 표현인지는 몰라도 - '잘 팔리는' 작가다. 판매부수와 작품성이 비례한다고는 볼 수 없겠지만 그녀의 책이 잘 팔리는 데에는 -바꿔 말해 사람들이 그녀의 소설을 좋아하는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우선, 그녀의 소설은 '재미'가 있다. 내가 처음 은희경의 소설을 읽은 것은 재작년인 96년 초, 내가 고1 때였다. 우연히 읽게 된 그녀의 소설은 굉장히 재미가 있었다. 그 때 읽은 책이 바로 그녀의 첫 번째 장편 소설인 "새의 선물"이다. (당시 이 책은 엄청난 판매 부수를 기록하며 TV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하였다)
"새의 선물"에는 그녀가 가지고 있는 문학적 재능과 재치가 한껏 묻어나 있다. 열두살 소녀의 시각으로 본 삶의 모습이 -조금은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 냉소적으로 그려져 있는 이 소설을 읽으면서 나는 "나와 너무나도 심하게 비슷한" 주인공의 모습에 전율을 느꼈다. 이 책을 읽은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도 그러한 느낌을 가졌을 것이며, 여기에 우리가 은희경의 글을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은희경의 두 작품을 읽고 난 후의 감상을 말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새들의 우정10. 사자와 곰Ⅳ.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1. 유월이 오면2. 귀중한 음식3. 남의 덕을 바라지 않는 사람4. 나라를 위해 내가 할 일을 찾자Ⅴ.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1. 아! 잊으랴 어찌 우리 이 날을(6.25)2. 스프링과 고무줄3. 여름철 위생에 주의하자4. 여름 방학식5. 나라 사랑의 길(5애 운동)6. 맥아더 장군의 용기7. 국군의 날Ⅵ. 훈화자료 사례6(독서)1. 선인들의 독서2. 서산(書算)3. 독서교육의 지침1) 책 읽는 것을 즐기도록 합니다2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아내고 그 방법을 자신에 직접 적용하여 초코쿠키를 먹는 습관을 끊고 폭풍 감량에 성공함으로써 습관이야말로 삶에서 혹은 직장에서 내가 원하는 변화를 이끌어내는 가장 강력한 힘이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저술하였다. 전반부에서는 습관이 개인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집중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으며, 특히 습관 형성의 신경학, 구체적으로 말하면 과거의 습관을 떨쳐 내고 새로운 습관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고, 중반

  • 페미니즘과 문학
  • 소설에서 그러나 아버지에 대한 부분은 언급되지 않는다. 가정부였던 새엄마는 그토록 증오하면서 가정부를 새아내로 맞아들인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불만은 잠재된 채 표면으로 드러난 것이 없다. 아버지의 세계는 기존의 질서로 상징체계화되어 있어 기존의 세계에 대한 거부는 방뇨충동으로 일단 표출되었지만, 주인공의 삶의 형태를 왜곡시켜 동성애에 이르게 한다. 육체적 유사성에서 기인한 완구점 여인과의 동성애는 남성성과의 공격적인 동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103. 아몬드 104. 아큐정전10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123. 우아한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