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의 입장에서 본 롯데리아의 강점, 약점,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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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롯데리아의 개관
1.롯데리아의 소개
2.롯데리아 CF
2.롯데리아 강점
3.롯데리아 약점
4.롯데리아 발전방향
5.결론
6.결론
본문내용
1-1. 롯데리아의 소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
1979년 소공동에 롯데리아 1호점 오픈.
국내 패스트푸드 점유율 1위. (45%)


2-1. 롯데리아의 점유율

2. 롯데리아의 강점

2-1. 롯데리아의 점유율 (08 기준)
롯데리아 : 751개 (1979년 첫 오픈)
맥도날드 : 243개 (1988년 첫 오픈)
버 거 킹 : 94개 (1984년 첫 오픈)


2-2. 국산 브랜드라는 이점
우리나라 브랜드라 소비자들에게 친숙.
과거 광우병 파동때 맥도날드나 버거킹이 구설수에 휘말렸던것과 대조적.
2-3. 경제적 불황 시기
싸고 간편하게 한끼를 때우려는 사람들 증가.



3. 롯데리아의 약점

3-1. 점포 1개당 이익.(전체매출/매장수)
롯데리아 : 5.86억 (4400억/751개)
맥도날드 : 11.73억 (2851억/243개)
버거킹 : 9.91억 (932억/94개)


참고문헌
P2. 롯데리아 소공점 http://www.lotteria.com/
P2. 롯데리아 소공점 세트장 http://blog.naver.com/ninocoolcool?Redirect=Log&logNo=150035325538
P4. 패스트푸드 시장 현황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30213262328881
P5. 패스트 푸드 시장 현황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30213262328881
P5. 롯데리아 매장 사진 http://www.flickr.com/photos/11312411@N03/1157481581/sizes/m/
P5. 맥도날드 매장 사진 http://www.flickr.com/photos/11656174@N05/1283865035/sizes/o/
P5. 버거킹 매장 사진 http://www.flickr.com/photos/bdnegin/2692685771/
P5. 맥도날드 매장수 http://www.nationmaster.com/graph/foo_mcd_res-food-mcdonalds-restaurants
P5. 버거킹 매장수 http://blog.daum.net/cys6410/13417313
P5. 롯데리아 매장수 http://www.lotteria.com
P7. 맥도날드 마크 http://www.mcdonalds.co.kr/mcd/promise.asp
P7. 버거킹 마크 http://www.burgerking.co.kr/01_about_bk/intro.asp
P8. 빅맥 사진 http://www.mcdonalds.co.kr/menu/menu.asp#content
P8. 와퍼 사진 http://www.burgerking.co.kr/02_our_menu/0200.asp
P8. 한우스테이크 버거 http://www.lotteria.com
P9. 롯데리아의 없어진 버거 http://ko.w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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