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현대 모비스 동기부여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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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생기조직 소개

연구소개 및 동기부여사례 소개

이론적용

기업사례 및 비교

결론
본문내용
현대모비스는 IMF를 거치면서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기존 사업의 중심이었던 갤로퍼, 싼타모 등의 4륜구동 완성 차를 생산하는 차량사업을
현대자동차에, 철도차량사업을 한국철도차량(주)에
양도하고 1999년 말부터 현대자동차에 새시모듈을
생산·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탈바꿈했습니다. 그리고 2000년 11월부로 사명도
옛 현대정공에서 현재의 현대모비스로 바꾸었습니다.


2000년 에는 국내 컨테이너 생산사업을 해외로
이관하고, 현대·기아자동차의 A/S용 부품사업을
인수했습니다. 또한 2002년 1월에는 플랜트와
중기사업을 로템(주)에 양도함으로써 실질적으로
A/S용 부품판매 사업, 자동차 부품수출사업,
모듈부품을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성공적인 구조조정을 완료했습니다.


대표자 : 정몽구, 정석수, 김동진
종업원 수 : 4,551
매출액 : 9,272,390 (백만원)
영업이익 : 1,186,580 (백만원)
자산총계 : 7,748,823 (백만원)

취급품목

자동차 보수용 부품
운전석모듈
자동차 램프


생기(生氣)조직의 목적


현대모비스에선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조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목적에서 질적 동기부여의 일환으로한 생기조직을 운영하게 되었다.


현대 MOBIS에서 실시하는
여러 가지 동기부여활동들이
직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 영향이
조직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알아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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