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티] 아이리버 딕플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시장상황 분석

+마케팅 전략분석

+제안

본문내용
+ 전자사전

-전자사전 시장 성장
: 연간 1000억원 이상, 한해 판매대수 100만대 이상
-외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 급증
: 외국어 공부를 하는 학생 및 직장인에게 필수품화
-정보통신기술과 전통산업의 접목
: 디지털 컨버전스 현상으로 다기능 요구


+ 연구목표

전자사전 시장 및 기업분석, 그리고 제품분석을 통한 방향 제시
- 경쟁사 제품분석을 분석 후 이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반영



기업 분석 : 기업의 목표, 경영방침, 연혁 및 조직도, 사업분야 등을 조사

제품 분석 : 제품의 일반적 특성 및 유통과정 파악

전자사전 시장 분석 : 시장점유율 및 매출액, 현재상황 분석

마케팅 전략 분석 : 딕플 및 리얼딕의 SWOT분석을 통한 STP 및 4P MIX 수행


아이리버가 2005년에 처음 시장에 진입하여 어떻게 단기간에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었는지 분석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했던 원동력 파악.


+ overview

- 독창적 발상, 혁신적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주는 회사

- IRiver: 인터넷이란 뜻의 I와 강이라는 River의 합성어. 즉 인터넷의 강이라는 뜻.



+ History

1999.01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2000.07 국내 판매법인 (주)아이리버 설립
2001.11 미국 현지 법인 iriver America 설립
2002.12 홍콩현지법인 iriver Hong Kong 설립
2003.07 일본 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2003.12 KOSDAQ 등록
2004.01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h Gmbh 설립
2004.12 MP3 플레이어가 탑재된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출시
2006.09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 우수기업”
2007.02 보고사모펀드 투자유치(600억)
2008.01 W7, CNET 선정 MP3 부문 최고제품상 수상 
2008.02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딕플 ‘D30’ 출시
2008.12 보고, 듣고, 쓰고, 말하고, 돌리고 딕플D35
2009.03 Mobile Internet 딕플 D50-N 출시
2009.03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


+ Introduce


회사명 : (주)레인콤
대표이사 : 이명우
직원수 : 233명
자본금 : 129억
설립 :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등록일 : 2003년 12월 18일 KOSDAQ 등록
해외법인 :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참고문헌
레인컴(http://www.reigncom.com)
아이리버(http://www.iriver.co.kr)
샤프(http://www.sharp.co.kr)
베타뉴스(http://www.betanews.com)
Etnews(http://www.etnews.co.kr)
다나와(http://www.danawa.com)
마이마진(http://www.mymarjin.co.kr)
네이버 지식사전(http://dic.naver.com)
네이버 지식쇼핑(http://www.naver.com)
G마켓(http://www.gmarket.co.kr)
매일경제(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태도
  • 마케팅 경영관리론』(Marketing Management)을 쓴 유명한 마케팅 교수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립스틱을 구입하려는 여성은 립스틱이 가지고 있는 물리적이고 화학적인 속성을 지닌 물질 자체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구입하고 싶어 한다. 또, 카메라를 구입하는 사람은 카메라라는 기계적인 장치 자체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으로 인해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 추억 등 영원성을 갖고 싶어 한다 .라는 말로 마케팅에서의 제품전략을 설명했

  • [환경분석]아이리버Iriver, 끝없는 도전과 혁신, 미래에도 가능할 것인가
  • 티브)와 PS(목표초과성과급)를 지급한다.스톡옵션 (Stock Option): 핵심인재에게는 별도의 스톡옵션을 부여하고 있다.아이리버의 기업문화혁신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출처 아이리버(iriver)의 디자인마케팅 성공사례 |작성자 프리젠테이션코코-애플의 “아이패드” 겨냥한 차별화된 UX(사용자환경 :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 제품, 서비스를 직,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총체적 경험을 말한다)제품 생산 계획 공고-디자인

  • 소비자 태도와 이미지에 대해서 책의 내용과 사례
  • 마케팅 경영관리론』(Marketing Management)을 쓴 유명한 마케팅 교수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립스틱을 구입하려는 여성은 립스틱이 가지고 있는 물리적이고 화학적인 속성을 지닌 물질 자체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구입하고 싶어 한다. 또, 카메라를 구입하 는 사람은 카메라라는 기계적인 장치 자체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으로 인해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 추억 등 영원성을 갖고 싶어 한다 .라는 말로 마케팅에서의 제품전략을 설명했

  • [브랜드관리] iriver 아이리버 브랜드인지도 조사
  • 아이리버제품이 어느 면에서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① 기능 ② 디자인 ③ 성능(음질) ④ 다양한 서비스(ex. 아이리버존, A/S ) ⑤마케팅 ⑥ 기타 ( )* 아이리버 사용자의 경우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① 기능 ② 디자인 ③ 성능(음질) ④ 서비스측면 (ex. A/S) ⑤ 기타 ( )* 현재 사용되는 MP3에 추가되기를 원하는 기능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아이리버의 신제품 ‘딕플’을 아십니까? 예 / 아니오* 딕플을 알게 된 경로는 무엇입니까?①

  • [국제경영] 레인콤과 코원시스템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
  •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리는 것이 시급. (6) 매출에 비해 사회에 환원하는 비율이 적다. - 사회환원을 통한 이미지 개선을 하는 것이 필요. (7) mp3p시장의 많은 경쟁자들 - 가격품질 경쟁의 ‘소용돌이’에 빠져있는 실정. 해외시장진출을 통한 시장망의 확대 필요 Ⅶ. 참고자료1. 레인콤 http://www.reigncom.com2. 코원시스템 http://www.cowon.com3.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4.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www.seri.org/5. 그 외 각종 포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