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태교여행 상품소개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태교여행의 개념 및 현황
상품소개 및 일정
마케팅 전략
기대효과 및 결론
본문내용
태교여행의 개념 및 현황

태교란


▶ 사전적 의미 :

임신 중에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임산부가 지켜야 할 규제

▶ 산모가 임신하여 출산할 때까지 모든 일에 대해서 조심하고, 나쁜
생각이나 거친 행동을 삼가며, 편안한 마음으로 말이나 행동을 할
때, 태아에게 정서적, 심리적, 신체적으로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태중 교육을 말한다.


태교여행의 현황


▶ 출산율은 갈수록 저하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국민소득이 높아지고
국민여가시간이 높아짐으로써 여행 산업이 발달

▶ 태교여행은 장시간 여행의 불안감과 안전시설 미비 등으로 인해
상품이 대중화되지 못하고 있다.

▶ 산모들이 태교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는 있으나 갖추어진
상품이 없어 태교여행이라는 명목 하에 자유여행 또는 일반 패키지
상품을 통해 행해지고 있는 현실

주제선정의 이유

▶ 급격한 신체상의 변화로 민감해지기 쉬운 임산부는 출산의 긴장감으로 인해
초조와 불안감을 경험

▶ 산모의 스트레스는 태아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산모의 정서적 안정과
태교를 위한 여행은 중요한 부분

▶ 아이를 낳으면 부부가 동반하여 여행을 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게 된다. 임신했을 때
부부가 동반여행을 가는 것은 부부 생활측면이나 태아와 산모의 물리적, 정신적인 건강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있다는 연구조사가 있다.


대중화된 상품이 없는 현시점에 전문화된 태교여행이 대중화 된다면
임산부들의 관심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과 개선방안
  • 및 아웃바운드 사업을 모색하는 등 글로벌 경영의 바탕이 되고 있다.2) 국내 네트워크“국내 최대 규모의 직영 네트워크‘하나투어의 국내 네트워크는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영업정책 수립 및 대리점 및 제휴사 고객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4) 핵심전략1) 여행상품 도매업하나투어는 기존 여행 산업에서 규모의 경제가 나오지 않는 다는 통념을 넘어서, 여행 산업 내에 규모의 경제가 나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① 하드블록(여행사가 항공사의 항공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여행의 정의대체로 대기업 및 제조업체가 자사제품의 판매증진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방침으로 자사고용원, 고객, 판매원 및 중간상인(대리점 운영자)에 대하여 수익극대화와 판매액 제고를 위한 세일즈 인센티브의 일환으로 인센티브 여행을 실시하며, 기업주가 이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경영방침을 이해시키고 새로운 판매이미지를 교환하며 신상품을 소개하고 최고 경영진과 이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자

  • 듀오 DUO 기업분석및 듀오 마케팅사례분석과 듀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상품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III. 결론 및 나의의견듀오는 강력한 마케팅 효과로 이미 결혼 중매 시장을 석권한 업계 1위의 기업이다. 이런 듀오가 가야 할 길은 기존 시장 안에서의 성장이 아니다. 우리는 듀오의 미래를 진정한 종합 결혼 정보 회사로 보았다. 단순히 중매 시장에만 얽매여 있지 않은, 결혼 시장 전체에 걸쳐 넓게 영향력을 떨치는 궁극의 듀오. 현재 국내 전체 결혼 시장에서 약 0.25%에 불과한 듀오의 영향력을, 우선은 한 해

  • [마케팅] 하나투어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
  • 여행사 혼란만 일으키고 있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여행사들은 유류할증료의 증가에 따라 여행상품가격을 올리기 때문에 한동안 상승세를 타고 있던 여행객 수가 감소하고 있다. (4) 정치 법률적 환경1) MB 정부의 관광산업 선진화 전략- 1단계로 시급한 조세지원 및 규제 완화 사항을 발굴하여 개선(총 32건, 08.3.26 경제정책조정회의 의결)- 한국방문 캠페인 2010~2012 외래관광객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특별행사 개최, 3개년 연속 실시로 방문의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