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남성 목표소비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1.서론
A. 프로젝트 목적과 보고내용
2. 목표소비자와 마케팅 목표
A.목표소비자 정의
B. 목표소비자와 브랜드를 고려한 기업이 지향하는 마케팅 목표(또는 철학)를 구체적으로 설정
3. 패션마케팅 전략개발
A.제품관리전략
B.가격전략
C.유통전략
유통 상권
소매점포 (온라인, 오프라인)
D. 판촉전략
4. 기대성과 및 결론
A.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대성과에 대한 논의
B. 본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점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서론
A. 프로젝트 목적과 보고내용
2008년 상반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서 그루밍족은 각종 메스컴을 타면서 패션계의 블루칩으로 주목받았다. 올해에도 식지 않는 “옴므”열풍에 힘입어 많은 남성복 브랜드가 런칭되거나 혹은 리뉴얼되었다. 하지만 점점 넓어져가는 마켓 포션에 비해 다양한 테이스트 에는 한계가 있는지 각 브랜드의 컨셉과 BI가 조금은 획일적인 느낌이었다. 따라서 이 시각에도 쏟아져 나오고 있는 옴므 브랜드들 속에서 혼란스러운 남성소비자들에게 “옴므”패션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남성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개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목표소비자와 마케팅 목표
A.목표소비자 정의
“골드 + 메트로섹슈얼 = Almost rich man"
25~35세의 미혼남성으로서 자신의 외모와 스타일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경향을 보여 직업과 소득수준을 불문하고 비록 rich man은 아닐지라도 rich man을 ideal type으로 설정하고 여성못지 않은 감각적인 메트로섹슈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렌드세터
B. 목표소비자와 브랜드를 고려한 기업이 지향하는 마케팅 목표(또는 철학)를 구체적으로 설정
MISSION
dandy+ clean+ sophisticated city look / character casual
weekday&weekend total lifestyle wear
VISION
high quality product
custom made service
→ high end prestige
MIND
creativity + passion + emotion
→ homme fashion trend leader
3. 패션마케팅 전략개발
A.제품관리전략
상표이미지 포지셔닝에 따른 제품믹스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가격-중고가 전략
:대부분의 남성캐릭터캐주얼의 가격 수용도는 약50,000 ~ 약 500,000원선으로 전체가격에서는 타 브랜드와 크게 차별점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남성들의 소비패턴을 고려한 아이템별 가격대를 차별화할 예정이다.
(베이직-저가: 여러벌 구매가능 )
(주력상품-중고가)
(악세서리-중고가: 고품질 )
▶스타일-trendy60%/basic 40%
□브랜드 감도 포지셔닝
럭셔리한 댄디룩으로 세련된 메트로섹슈얼을 표현하는 동시에 실루엣을 살려줄수있는 핏과 부드럽고 섬세한 감성을 반영한 컬러팔레트와 디자인을 추구.
상의 (점퍼, 자켓, 가디건, Y셔츠, T셔츠, 베스트)
하의 (정장/ 세미 팬츠, 면팬츠, 진)
악세서리 (벨트, 보우타이, 스카프/머플러, 선글라스, 목걸이/반지)
주력상품과 제품특성
▶주력상품 -점퍼, 자켓, Y셔츠, T셔츠, 정장/세미팬츠
: 남성소비자의 니즈가 가장 크면서도 구매빈도가 높은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주력상품을 구성하고, 가디건, 베스트, 진, 면팬츠를 주력상품과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도록 베이직 라인으로 구성한다. 벨트, 보우타이, 스카프/머플러, 선글라스, 목걸이/반지로 구성된 악세서리에서 캐주얼웨어로서의 편안하면서도 경쾌한 스타일링 포인트를 제안한다.
B.가격전략
- 참고문헌
-
패션비즈 2009년 1월호 별책부록
http://www.thursdayisland.com/
http://www.system.co.kr/
http://www.bonstyle.co.kr/
http://blog.naver.com/kfshion?Redirect=Log&logNo=37109006
http://blog.naver.com/cradleoffil?Redirect=Log&logNo=150046913703
http://cafe.naver.com/ejee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1592
http://cafe.naver.com/antmf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0999
http://patzzi.joins.com/article_html/36450.html
http://blog.naver.com/sunil44?Redirect=Log&logNo=15000422305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