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남성 목표소비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A. 프로젝트 목적과 보고내용
2. 목표소비자와 마케팅 목표
A.목표소비자 정의
B. 목표소비자와 브랜드를 고려한 기업이 지향하는 마케팅 목표(또는 철학)를 구체적으로 설정
3. 패션마케팅 전략개발
A.제품관리전략
B.가격전략
C.유통전략
유통 상권
소매점포 (온라인, 오프라인)
D. 판촉전략
4. 기대성과 및 결론
A.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기대성과에 대한 논의
B. 본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점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A. 프로젝트 목적과 보고내용
2008년 상반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서 그루밍족은 각종 메스컴을 타면서 패션계의 블루칩으로 주목받았다. 올해에도 식지 않는 “옴므”열풍에 힘입어 많은 남성복 브랜드가 런칭되거나 혹은 리뉴얼되었다. 하지만 점점 넓어져가는 마켓 포션에 비해 다양한 테이스트 에는 한계가 있는지 각 브랜드의 컨셉과 BI가 조금은 획일적인 느낌이었다. 따라서 이 시각에도 쏟아져 나오고 있는 옴므 브랜드들 속에서 혼란스러운 남성소비자들에게 “옴므”패션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남성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개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목표소비자와 마케팅 목표
A.목표소비자 정의
“골드 + 메트로섹슈얼 = Almost rich man"
25~35세의 미혼남성으로서 자신의 외모와 스타일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경향을 보여 직업과 소득수준을 불문하고 비록 rich man은 아닐지라도 rich man을 ideal type으로 설정하고 여성못지 않은 감각적인 메트로섹슈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렌드세터

B. 목표소비자와 브랜드를 고려한 기업이 지향하는 마케팅 목표(또는 철학)를 구체적으로 설정
MISSION
dandy+ clean+ sophisticated city look / character casual
weekday&weekend total lifestyle wear
VISION
high quality product
custom made service
→ high end prestige
MIND
creativity + passion + emotion
→ homme fashion trend leader

3. 패션마케팅 전략개발
A.제품관리전략
상표이미지 포지셔닝에 따른 제품믹스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가격-중고가 전략
:대부분의 남성캐릭터캐주얼의 가격 수용도는 약50,000 ~ 약 500,000원선으로 전체가격에서는 타 브랜드와 크게 차별점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남성들의 소비패턴을 고려한 아이템별 가격대를 차별화할 예정이다.
(베이직-저가: 여러벌 구매가능 )
(주력상품-중고가)
(악세서리-중고가: 고품질 )
▶스타일-trendy60%/basic 40%



□브랜드 감도 포지셔닝

럭셔리한 댄디룩으로 세련된 메트로섹슈얼을 표현하는 동시에 실루엣을 살려줄수있는 핏과 부드럽고 섬세한 감성을 반영한 컬러팔레트와 디자인을 추구.









상의 (점퍼, 자켓, 가디건, Y셔츠, T셔츠, 베스트)
하의 (정장/ 세미 팬츠, 면팬츠, 진)
악세서리 (벨트, 보우타이, 스카프/머플러, 선글라스, 목걸이/반지)


주력상품과 제품특성
▶주력상품 -점퍼, 자켓, Y셔츠, T셔츠, 정장/세미팬츠

: 남성소비자의 니즈가 가장 크면서도 구매빈도가 높은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주력상품을 구성하고, 가디건, 베스트, 진, 면팬츠를 주력상품과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도록 베이직 라인으로 구성한다. 벨트, 보우타이, 스카프/머플러, 선글라스, 목걸이/반지로 구성된 악세서리에서 캐주얼웨어로서의 편안하면서도 경쾌한 스타일링 포인트를 제안한다.

B.가격전략

참고문헌
패션비즈 2009년 1월호 별책부록
http://www.thursdayisland.com/
http://www.system.co.kr/
http://www.bonstyle.co.kr/
http://blog.naver.com/kfshion?Redirect=Log&logNo=37109006
http://blog.naver.com/cradleoffil?Redirect=Log&logNo=150046913703
http://cafe.naver.com/ejee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1592
http://cafe.naver.com/antmf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0999
http://patzzi.joins.com/article_html/36450.html
http://blog.naver.com/sunil44?Redirect=Log&logNo=15000422305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패션 쇼핑몰 you are a girl (http://www.youareagirl.co.kr)패션을 통한 감성커뮤니케이션마케팅 전략 분석시장의 외부 환경분석 2001년 텐바이텐 사업이 개시될 당시 2000년대 초반의 주요한 환경적 요인과 현재 2000년대 후반 시장상황의 변화를 고려하여 분석하였다.정치적 2000년대 초 한국 정부는 IT강국 ‘e-코리아’건설을 국가적 과제로 내세우며 정책적 지원과 발전을 모색하는데 집중하였다. 세계적인 IT기업을 육성하며 정보통신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과

  • [마케팅] Histoire Homme In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전략-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맞는 행사 제품, 스폰서 투자-중국 유명 브랜드와 함께 패션쇼 개최-현지 배우에게 의상협찬/중국의 골프 대회 개최 의상 협찬스폰서-한류스타와의 팬 사인회 등을 주체하여 유행이 민감한 10~20대 층에게 어필-인터내셔널 브랜드라는 것을 각인시켜 구매의 확신이 들게끔 (출처 : Bean Pole 기업 분석 리포트)(2) Saint Angelo 목표 소비자는 25~45세중 고소득층이며 중국 고급 정품 남성복 브랜드의 경영노선을 견지함. (업계 시

  • [광고기획서] LG패션 TNGT 광고기획안
  • 남성정장시장의 규모가 축소되는 추세지만 꾸준한 매출을 기록함3. 남성정장시장에서는 40대가 가장 규모가 크고 10-20대 젊은층의 시장규모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4. 성장기에서 성숙기로의 진입단계시장 분석 – 시장의 특성환경분석마케팅전략광고계획수요의 특성1.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와 패션의식 변화로 요구가 다양화되고 빠르게 변함2.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경향을 보임3. 다른 소비자들의 제품과의 차별화를 요

  • [사업계획서] 쇼핑몰&미니홈피
  • 전략5) 경쟁력 우위 확보 방안6) 사업 목표2. 시장조사1)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2) 경쟁 업체 분석(1) 오픈 마켓(2) 쇼핑몰 임대 형 업체3. Targeting4. SWOT 분석4. 마케팅 계획1) 마케팅 전략(1) 4P 전략Product4. 마케팅 계획1) 마케팅 전략(1) 4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1 친구 추가, 단골 고객, VIP 고객 2. 각종 검색 엔진 사이트에 등재3. 개인 미니 홈피에 배너 광고 4.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서비스 기능 5. 통합 사이트의 구축 계획1)

  • [마케팅사례] 스웨덴 의류기업 헤네스 앤 모리츠 아베(H&M) 마케팅사례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현재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까지 그 활동 영역을 점차적으로 넓혀 가는 중이다. 2009년 7월 에는 한국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주 타겟층은 15~34세, 중상층의 소비자로서 스타일리시하고 패셔너블한 아이템을 즐겨 구매하는 사람들이다. 본 기업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앙 아메리카에 걸친 22개의 생산업체를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활동 중이다. ‘Fashion and Quality at the best price(패션과 품질 모두 가장 좋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