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 보령머드축제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머드이야기
2.보령소개
-위치 및 약도
-교통정보
3.보령머드축제 유래 및 연혁
4.캐릭터소개

본론
5.축제개요
6.축제일정 및 행사내용 소개
7.행사장 안내도

결론
보령머드축제의 성공비결

-별첨-
주변관관광장소 소개
참고문헌,참고자료

본문내용
-서론-
1.머드이야기
*BORYEONG MUD is 물기가 있어 질퍽한 흙!!
머드는 “물기가 있어 질척한 흙”이란 뜻으로 보통 진흙을 함유한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산물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세월 동안 지직학적, 화학적 작용을 받고 미생물의 분해 작용을 받아 형성된 것.

1. 머드의 종류
- 머드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이스라엘 사해산, 캐나다 콜롬비아 해안의 빙하토, 러시아 바이칼, 캘리포니아 클레어 머드, 뉴질랜드 화산 머드가 많이 알려져 있으며 그 동안 우리나라에서는 전량 수입에 의존 하였었다.
→ 보령머드 국내 최초 머드원료의 국산화(1996상품 출시)
2. 머드의 특성
- 피부 노화 방지, 피부 노폐물 제거 등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
3. 머드 사용처
- 화장품 원료, 피부 관리, 의류 염색, 사우나 등에서 사용.
4. 머드의 효능
-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꾸어 준다.
- 항균, 억균 작용이 있어 외상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

2. 보령소개(대천 해수욕장)

풍요로운 꿈과 낭만이 가득한 해양관광 레져도시 보령시의 슬로건의 VIVA는 직역하면'만세'라는 뜻으로서 각 철자만의 뜻으로는 V는 'Vacation-Land-관광도시'를 의미, I는 'Impress City-감동도시'를 의미, V는 'Variety City-다양ㆍ역동적도시'를 의미, 마지막 A는 'Adventure City-레져ㆍ모험도시'를 의미한다.이 모든것을 더해서 감동 ,다양한 역동성과 놀거리가 풍부한 관광보령을 지향하는 꿈과 낭만이 있는 도시 비바보령을 의미한다.

총인구:106,824명

사계절 관광휴양지인 대천해수욕장은 우리나라 서해안 제일의 해수욕장으로 경사 5도, 평균수심 1.5m, 평균수온 21℃, 길이3.5㎞, 폭100m에 달하는 백사장은 단연 일품이다. 모래질은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으로 조개껍질이 오랜 세월을 지나는 동안 잘게 부서져 모래로 변모한 것으로 규사로된 백사장이 몸에 달라붙는 점에 비해 패각분은 부드러우면서 물에 잘 씻기는 장점을 갖고 있어 더욱 높은 명성을 지키고 있다. 물을 머금은 패각분은 발등이 빠지지 않을 만큼 푹신하여 파도가 치는 해변가를 거니는 연인들의 모습도 쉽게 찾아볼수 있다. 고운 백사장이 펼쳐지고 저녁노을등 아름다운 주변 풍치를 끼고있어 겨울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여름철과는 색다른 겨울바다의 낭만을 즐기고 있다. 천연적으로 빼어난 해수욕장의 조건에 걸맞게 각종 휴양 편의시설, 문화예술 공간(아코드 길목, 아티스 길목, 아베로에스 길목, 조각공원, 돌공원)도 서해안에서는 으뜸으로 지난 '98년 8월 한국일보와 환경운동연합이 조사한 편의시설등 주변환경평가에서 전국해수욕장중 1위를 차지한 영예를 안기도 하였다. 또한 개장기간중에는 보령시 경영수익사업인 머드화장품을 관광상품화하기위한 전국최초 보령머드축제('98년시작 - 매년 7월 중),모래조각전등 다양한 행사와 해변을 비행할 수 있는 소형비행기와 다보도까지 운행하는 유람선을 타는 즐거움도 누릴수 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blue3629/120026933857
www.mudfestival.or.kr
http://blog.naver.com/leedragonfe/40052231270
문화체육관광부  (http://www.mct.g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보령시청  (http://boryeong.chungnam.kr/new/)
충남도청 정보포털  (http://www.chungnam.net/)

http://ubtour.go.kr/index.do
축제장터
한국축제기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의 이해 및 효과 사례별 분석] 이벤트의 이해 및 효과 사례별 분석
  • 축제의 기능이다. II. 이미지 개선 (창출 )효과지역의 상징성을 이용한 이벤트 축제를 통해 자기 지역의 독특한 정체성과 이미지를 창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도시기반시설 등 생산효과의 유발과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1. 국내사례 1) 금산인삼축제 -축제를 활성화 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킨 대표적인 성공사례 -인삼의 고장으로 알려진 금산군 → ( 지역 이미지제고) 지역특유의 관광을 창출

  • 함평나비대축제의 성공요인과 개선방안0k
  • 축제이후에도 함평엑스포 공원에 있는 나비, 곤충생태관, 국제 나비곤충표본관, 다육식물관, 친환경농업관 등 주요전시관들은 상시운영하고 있다.무형의 자산을 유형화해 지역개발을 선도한 성공적인 이벤트라는 평가와 함께 지역에서 개최되는 축제가운데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성공사례에 해당하는 평가를 받고 있는 함평나비축제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함평나비대축제의 성공요인과 개선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관광마케팅1. 관광마케팅의 기본적이해(1) 관광마케팅의 정의(2) 관광마케팅의 기본개념(3) 관광 산업의 개념과 특성(1) 관광마케팅의 정의1) 크리펜도르프에 의하면세분시장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고 적절한 이윤을 얻기 위하여 공 사기업이 지방, 지역, 국가와 국제등 각 수준에 따라 기업정책을 체계적 조정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단일조직내의 정책집행이 아니고 몇 개의 관광 관련조직의 연합에 의한 정책이고, 세분시장

  • 스포츠 이벤트-정의,역사,효과,스포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이벤트 개최를 통하여 자국의 경제, 사회․문화 등 발전과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관광상품화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는 근대 이후 스포츠, 섹스, 스크린의 머리 글자를 딴 ‘3S 정책’을 실시하여 대중을 3S로 유도함으로써 우민화하여, 대중의 정치적 무관심을 유도하였다. 이때부터 야구와 축구, 씨름의 프로개막시대가 열리고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하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스포츠이벤트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높은 경

  • [관광]지역 축제
  • 관광사회학1. 들어가며2002년 6월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의 그 폭발적인 축제를 볼 수 있다. 한국인들이 이처럼 강렬한 축제를 원하고 있었음을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축제였다. 버스위에 올라가고, 태극기로 옷을 만들고, 도로 위를 점령하는 등의 금지된 행동을 한국인이라면 그 누구도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일상의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 평소에 할 수 없었던 것을 해도 좋은 공간이 바로 축제의 시공간이다. 그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