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시장 아이리버와 아이팟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 mp3 정의와 탄생배경

- mp4 정의

< 본론 >

- 아이팟과 아이리버

- 애플 - 아이팟 성공요인

- 아이리버 성공요인

- 아이리버의 향후과제

- 아이팟의 향후과제

< 결론>
본문내용
Ⅰ. MP3와 MP4

⑴ MP3와 MP4의 정의 및 탄생배경

MP3 [MPEG1 Audio Layer-3]
MPEG1에서 정한 고음질의 오디오 압축기술의 하나이다.
음반 CD에 가까운 음질을 유지하면서 CD의 50배로 압축이 가능하다.

1. MP3 탄생 배경

MP3는 MPEG-1 Audio Layer-3의 줄임말로 오디오 신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고안된 압축 방식을 가리키는 말이다.
멀티미디어 시대가 도래하여 동영상 및 음향의 디지털 데이터가 증가하면서 데이터 크기의 폭증이라는 어려운 문제점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CD 한 장을 그대로 디지털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650MB(Mega Byte)라는 상당히 많은 저장 용량이 필요하다. 멀티미디어 개발자들은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압축하여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압축을 하게 되면 화질이나 음질에 큰 손실을 가져오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이런 연구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세계적으로 압축 코딩의 표준이 마련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MPEG(Moving Pictures Experts Group)이다.
MPEG-1 규격 중에는 오디오 데이타를 위한 규격들이 있는데, 이들은 다시 Layer-1, Layer-2 및 Layer-3 라는 세부 규격으로 나누어진다. 이 압축 방식을 사용하면 CD급 음질을 유지하면서 데이터의 크기는 대폭, 축소할 수 있다.
각 규격의 압축률은 다음과 같다.
압축 규격
압축률
Layer-1
1/4, 스테레오 신호의 경우 384Kbps에 해당
Layer-2
1/6 ~ 1/8, 스테레오 신호의 경우 256 ~ 192Kbps에 해당
Layer-3
1/10 ~ 1/12, 스테레오 신호의 경우 128 ~ 112Kbps에 해당


참고문헌

- 네이버 지식검색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

- 애플 아이팟 http://www.apple.com/kr/ipodnano/

- 네이버 블로그 , 전문정보 자료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사 글로벌마케팅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애플의 MP3플레이어 ‘아이팟’은 미국 내에서 75% 안팎, 일본에선 35% 안팎의 점유율로 시장을 석권 중이지만, 유독 한국시장에서만은 고전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의 분석에 따르면, 애플은 올 상반기 한국 시장에서 2% 미만(판매량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을 뿐이다. 상위 10위권에도 끼지 못했다. 소니가 그나마 외국 업체 중 유일하게 상위 5위권 안에 들었다. 아이리버삼성전자코원시스템

  • [마케팅사례] MP3시장의 경쟁전략(아이리버, 애플, 삼성전자)
  •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IV. 세계 MP3P시장의 최강자 아이팟(애플)1. 회사소개2. i-POD 제품군소개3. i-POD Mini 소개4. i-POD 마케팅 전략V. MP3P시장까지 노리고 있는 제 3의 강력한 기업 삼성1.삼성전자 MP3P 사업 개요2.삼성전자 MP3P 사업 전략VI. MP3P시장 장악을 위한 각 기업의 전략 제안1. 아이리버 경쟁 분석 및 제안2. 애플 아이팟미니를 위한 제안3. 삼성전자 전략제안Ⅰ. MP3란? Ⅰ. 음향기기로의 MP3의 위치 휴대용 음향기기 제품은 MP3 플레이어, MD 플레이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중소기업의 제품이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이다. 개발 당시부터 디자인 전문업체에 디자인을 맡겼으며 이러한 디자인의 역발상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바탕에는 MP3의 주 사용층이 10~30대 사이의 젊은 층이라는 것을 고려한 적절한 시장세분화 및 타켓팅 분석을 들 수 있다. 그래서 그들에 걸맞는 세련되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MP3 사용실태 및 MP3 시장조사(A+리포트)
  • 시장 점유율 1위의 미국 애플 사의 아이팟(I-POD)에 맞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레인콤 사의 아이리버(I-River)의 특징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조사는 실제 아이팟(I-POD)과 아이리버(I-River)사용자들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와 참고 문헌 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Ⅱ. 연구 및 조사 1. MP3 플레이어란 무엇인가?우선 MP3 (MPEG Audio Layer-3)란 엠펙(MPEG)1에서 규정한 고음질 오디오 압축기술의 하나로 음반 CD에 가까운 음질을 유지하면서 일반 CD의 50배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주)레인콤의 기업 경영 전략 연구- The Study of Reigncoms strategic management -§ 국 문 초 록 §현재 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하드디스크 타입은 미국 애플 ‘아이팟’이 1 위이고, 플래시 메모리 타입은 레인콤 ‘아이리버’가 선두이다. 레인콤 ‘아이리버’는 출시 6 개월 만에 미국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했다. 레인콤은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국내시장의 약 52%, 세계시장의 약 18%를 점유하고 있다. 대기업도 하기 힘든 국내중소기업 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