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SK주식회사의 그린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 주식회사 소개 및 사업현황
그린마케팅믹스란?
환경 지향적 제품의 개발(Product)
환경이라는 생산요소의 가격결정(Price)
폐기물 재순환을 통한 역유통 시스템의 개발(Place)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 및 환경의식적 소비행동의 유발과 관련된 프로그램(Promotion)
SK 주식회사의 그린마케팅과 관련된 광고
결론(발표자의 마무리)
본문내용
SK 주식회사 소개 및 사업현황

1. 에너지: 석유사업, 석유개발사업, 가스사업, 윤활유사업, 특수제품
사업, 석탄사업
2. 화학: 올레핀, 아로마틱,용제, 폴리머, 특수폴리머
3. 기술산업: 운전분야, 에너지/환경분야, 설비분야, 시험분석분야,
CIM분야
4. 운전고객: 엔트랙, 카티즌
5. OK 캐쉬백: OK 캐쉬백 제휴가맹점, 제휴신용카드, 포인트,
제휴마케팅
6. 신약개발: 신약개발R&D, 글로벌 R&D 네트워크

SK 주식회사의 제품전략

1. 모든 생산공정 및 업무활동에 대한 환경영향평가를 수행
2. 환경친화적인 용제를 개발
3. 촉매식 경유차용 매연 저감장치(DPF) 개발
4. 대체에너지(OBR; On Board Reformer)개발
5. VOC / 악취 제거용 산화촉매를 개발

* 에너지 / 자원절약
1. 밀폐형 Solvent cleaning 시스템 개발

SK 주식회사의 장소전략

* 폐기물의 재순환을 통한 역유통 시스템의 개발
1. 고농도 폐수 전 처리용 Bio-Reactor 개발
2. 소각로 폐열 재활용 – 소각로 폐열을 스팀생산에 활용

* 최적 입지선정(경제성, 환경성)
1. SK 의 울산공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이 부실하고 구매하기에 부적절 합니다
  • shna***
    (2010.12.02 16:14: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이 너무 부실합니다.
  • yin***
    (2006.11.18 00:56:54)
회원 추천자료
  • P&G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인기 종목 스포츠 야구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팀인 두산베어스 구단과 공동마케팅옥션과 P&G는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하여 공동전략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JBP(Joint Business Planning)형식으로 제휴를 체결4P - 판매촉진(Promotion)JBP: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환경을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최적 비용구조를 구축하는 설비.체험적 마케팅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 [재무관리] 유한킴벌리 경영분석
  • 분석재무비율의 종합적분석결론2공주대학교 경영분석 7조copyright ⓒ Seo Dong Min. All right reserved선정 동기기업의 위기속에서 직원들의 해고가 아닌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실직자를 줄임,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라는 슬로건 그린마케팅을 함으로써 친환경을 지향하는 기업삼성,NHN,SK텔레콤, 다음으로 유한킴벌리가 직장인 이직선호기업 유한 킴벌리기업소개4copyright ⓒ Seo Dong Min. All right reserved유한킴벌리 회사 연혁공주대학

  • [푸드마케팅] 술 에 관한 마케팅 사례 조사
  • 회사인 벨기에 인터브루(Interbrew Corporate)와 합작, 외자 2억 7000만 달러를 유치하는 등 새로운 선진 경영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인터브루의 생산기술적인 노하우와 장기적인 시장지식, 세계화된 마케팅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시장 및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고 수출확대와 해외시장 개척의 전략적 거점을 마련하였다. ․ 1999년 12월 카스맥주(주)를 흡수합병, 연간 128만KL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OB카스카프리버드와이저 등을 주력제품으로 레

  • SK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마케팅 믹스,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 건축흡음, 자동차 내장제, 방음벽, 밥솥내부보온제 등 여러 분야에 적용되고 있으며 가스유해성, 방염성, 내열/내한성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제품입니다. SK그룹은 지방의 작은 모직공장에서부터 대기업으로 성장하면서 95년부터 유공이 YuGreen 사업팀을 발족하며, 여러 친환경적 제품도 만들고 환경보호활동도 많이 하며, Green Marketing 전략을 펼쳐,고객들에게 보다 깨끗한 이미지로 다가갈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결론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