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젝트명 / 프로젝트팀 구성원
2. 아이템 선정
① Vision/Mission
② 타당성 검토서
○ 시장 분석
○ 경쟁 우위
○ SWOT 분석
○ Positioning & Targetting
○ 입지 분석
3. Project approach
① What are going to do?
② 시장 분석
③ 차별화 전략
④ 마케팅 전략
⑤ 입지 선정/확장
4. 작업분류체계 작성(W B S)
5. 일정 계획
: 간트차트이용
6. 예산 /원가 계획
① 수도광열비
② 메뉴별 원가 분석
③ 총 원가
7. 품질 계획
① 설문지 조사 및 결과
② 소비자 기대 분석
③ 품질 기준 작성
8. 리스크관리
① 리스크 카테코리
② 리스크 로그
③ 리스크 관리
9. Business Case
- 본문내용
-
1. Project Name / Team
① Project명 : Franchise Launching
② Team 구성원 및 조직도
2. Item 선정
①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엄마가 차려 준 밥상’
②
○ Vision
정성스러운 반찬과 함께 믿음을 줄 수 있는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
○ Mission
엄마의 정성과 맛을 살린 현대 맞벌이 부부를 타겟으로 한
위생적인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의 런칭
③ 선정 이유(타당성 검토서)
○ 국내 반찬 시장현황
- 매년 20%에 가까운 성장을 올리고 있음
- 2009년 현재 약 1조원이 넘는 시장으로 성장 하였음
○ 경쟁 우위
- 주 5일제의 확대:
주5일제의 확대는 여가/레져 활동의 증가로 이어져 포장 반찬의 수요를 증가시킴
-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 경제 활동 인구의 점차적인 증가는 가사 노동 시간의 감소 로 이어져 반찬 수요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됨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간편하고 편리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포장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인스턴트 식품의 사양:
잇따라 불고 있는 웰빙 열풍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 식품보다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SWOT 분석
Strength
상대적으로 적은 창업 비용
까다롭지 않은 입지 조건
재래시장 재단장 업종
차별화된 틈새 시장 공략의 가능성
(작은 시장 규모일지라도 적은 수의 cpr인점, 소수의 본부로
시장을 유지해 갈 수 있는 Item)
지속적으로 일반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Item
언론 플레이에 호응 가능(생방송 Today, VJ 특공대)
인력 투자의 최소 가능
현금 회전율이 높음
가맹점 점포 구입이 용이함
수요를 쉽게 끌어낼 수 있는 주부 상대의 업종
건강, 편의성, 자연성을 모두 추구 할 수 있는 Item
시간 절약 상품(현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음)
자료평가
- 좋은 자료 너무 감사드립니다.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kimgutae1***
(2015.11.14 21:4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