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젝트명 / 프로젝트팀 구성원

2. 아이템 선정
① Vision/Mission
② 타당성 검토서
○ 시장 분석
○ 경쟁 우위
○ SWOT 분석
○ Positioning & Targetting
○ 입지 분석

3. Project approach

① What are going to do?
② 시장 분석
③ 차별화 전략
④ 마케팅 전략
⑤ 입지 선정/확장


4. 작업분류체계 작성(W B S)

5. 일정 계획

: 간트차트이용

6. 예산 /원가 계획

① 수도광열비
② 메뉴별 원가 분석
③ 총 원가


7. 품질 계획

① 설문지 조사 및 결과
② 소비자 기대 분석
③ 품질 기준 작성


8. 리스크관리

① 리스크 카테코리
② 리스크 로그
③ 리스크 관리


9. Business Case
본문내용
1. Project Name / Team

① Project명 : Franchise Launching

② Team 구성원 및 조직도


2. Item 선정

①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엄마가 차려 준 밥상’


○ Vision

정성스러운 반찬과 함께 믿음을 줄 수 있는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

○ Mission

엄마의 정성과 맛을 살린 현대 맞벌이 부부를 타겟으로 한
위생적인 반찬 가게 프랜차이즈의 런칭





③ 선정 이유(타당성 검토서)


○ 국내 반찬 시장현황


- 매년 20%에 가까운 성장을 올리고 있음
- 2009년 현재 약 1조원이 넘는 시장으로 성장 하였음

○ 경쟁 우위

- 주 5일제의 확대:

주5일제의 확대는 여가/레져 활동의 증가로 이어져 포장 반찬의 수요를 증가시킴

-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 경제 활동 인구의 점차적인 증가는 가사 노동 시간의 감소 로 이어져 반찬 수요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됨

-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간편하고 편리를 추구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포장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인스턴트 식품의 사양:
잇따라 불고 있는 웰빙 열풍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가공 식품보다 반찬 시장의 가능성을 높여줌

○ SWOT 분석
Strength
상대적으로 적은 창업 비용
까다롭지 않은 입지 조건
재래시장 재단장 업종
차별화된 틈새 시장 공략의 가능성
(작은 시장 규모일지라도 적은 수의 cpr인점, 소수의 본부로
시장을 유지해 갈 수 있는 Item)
지속적으로 일반 소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Item
언론 플레이에 호응 가능(생방송 Today, VJ 특공대)
인력 투자의 최소 가능
현금 회전율이 높음
가맹점 점포 구입이 용이함
수요를 쉽게 끌어낼 수 있는 주부 상대의 업종
건강, 편의성, 자연성을 모두 추구 할 수 있는 Item
시간 절약 상품(현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너무 감사드립니다.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kimgutae1***
    (2015.11.14 21:47:27)
회원 추천자료
  • 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 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반찬가게의 경우, 상대적인 블루오션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아직 개인이 운영하는 독립업체나 온라인 쇼핑몰이 주된 사업형태이고, 프랜차이즈화는 초기 단계라 눈에 띄는 기업의 진출도 없는 상태이다. 놀부처럼 자본력과 경험을 가진 기업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기에 매우 시의적절하다. 그리고 기존의 놀부 FC 브랜드의 주요타겟이 아니었던, “밖에서 외식을 즐길 시간과 여유가 부족한 20-30대 독신 근로가구 및 맞벌이 부부”를 새로운 타겟시

  • 유기농 반찬가게 배달 사업계획서
  • 반찬을 판매하기에 좋은 입지02 상권분석경쟁자분석동네아궁이과일가게 아지야친환경 무공이네반찬백화점앞산골 웰빙밥상시조새02 상권분석경쟁자분석과일가게 아지야반찬백화점친환경 과일전문매장친환경 채소, 곡물, 꿀 등 판매6월2일- 유기농데이62가지 항목 세일시장 내에 위치국내산 양념 사용하는 반찬매장시조새앞산골 웰빙밥상일본식 수제도시락 매장시장 내에 위치일반 반찬 전문 매장친환경 무공이네02 상권분석경쟁

  • 창업계획서 - 마켓플레이스 형태 온라인 반찬 쇼핑몰 창업 사업계획서 PPT
  • 반찬의 문제점이 있을시, 늦게 신고한 고객보다 포인트나 소정의 보상을 주는 혜택을 제공.홈페이지에도 고객 불만에 대한 질문, 답변 코너를 개설하여 실시간으로 빠른 답변을 받고, 콜센터 운영 이후에도 상기 홈페이지의 운영자가 발 빠르게 대처.7. 사업운영전략(1) 사업운영방향사업초기 천안지역 내 유명반찬가게들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할 것. 인지도가 높아지고 사업이 확대된다면 대형 유통업체와 협력하여 다른 지역으로 지점을 늘리고

  • 지취생대상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반찬가게의 반찬 한 팩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① 2,000원 이상 ② 2,500원 이상 ③ 3,000원 이상 (41%) (34%) (23%) ④ 3,500원 이상 ⑤ 4,000원 이상(2%) (0%)7. 귀하가 평소 음식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① 위생 ② 맛 ③ 가격 ④ 원산지 ⑤ 기타(11%) (52%) (30%) (5%) (2%) 연 령( ) 세주거 형태자가/자취/하숙/기숙사성 별남 / 여월 소득( ) 원Ⅲ. 사업상권분석3-1) 후보지 선정배경후보지 선정은 임

  • [창업계획서] 밥 집(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사업 내용회원제를 도입하여 월 4회의 반찬과 국 제공. Take Out도 가능.반찬국매일 반찬 조리 후 판매▶신선도 유지모든 품목은 100g의 최소단위인기있는 볶음류, 계절에 맞는 무침류, 절임류 등을 취급아침에 밥을 잘 먹지 않는 여성과 전날 과음한 학생들을 위한 다른 종류의 3가지 국 구비계절에 맞는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오늘의 국Ⅰ.기업 현황4. 기대 효과시장 규모와 전망 -온라인 반찬가게 多 오프라인 반찬가게-자취생이 많은 대학가 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