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국내 및 세계 라면 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개요
1-1. 사 업 개 념
1-2. 사 업 목 적
1-3. 기 대 효 과
1-4. 사 업 추 진 능 력
2. 사업 아이템의 내용
2-1. 아 이 템 의 특 성
2-2. 시장 분 석
2-3. 자 사 분 석(SWOT분석)
2-4. 경 쟁 업 체 분 석
3. 사업화 추진 계획
3-1. 마 케 팅 계 획
3-1. 마 케 팅 계 획
3-2 추정손익계산서
-추정손익계산서 관련 근거-
3-6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4. 사업 계획 지연 또는 차질시 대안


본문내용
1-1. 사 업 개 념
본 사업은 경제 불황으로 모두 어려운 현시점에서 생각해낸 싸고 간편한 라면이란 아이템에 착안하였다. 하지만 현 사업은 현재 많은 전문 점포 및 연관 점포가 다수 포진되어 있는 상태이고, 따라서 흔히 볼 수 있어서 보통의 아이템으로 진입하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되어, 일방적인 라면의 제공 방식이 아닌, 소비자가 직점 원하는 스타일의 라면을 제공할 수 있는 방식의 점포방식을 체택 하게 되었다. 도매로 공급 받은 혹은 라면 제조회사와 협력으로 라면의 종류를 구비해 놓고, 소비자가 평소 선호하는 라면을 고르면, 그 라면을 조리해주는 방식이며, 또한 취향대로 위에 토핑을 추가 할 수 있다. 또한 평소 먹기 힘든 외국(일본,홍콩 등)의 라면을 맛 볼 수 있게, 이 또한 구비를 함으로서 타 점포와 차별은 물론, 이로 인해 수익의 발생도 예상된다. 또한 인테리어 부분에서 독서실의 책상가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1인 식사도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서비스(공기밥, 아이스크림)의 제공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 하고 있다.
1-2. 사 업 목 적
경제 불황으로 싼 가격의 다양한, 또한 고객의 개개인의 취향을 배려한 외식체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이 점포는 고객만족과 이윤추구의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에 제일 큰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 치열한 외식체들의 경쟁장소인 전북대학교 구정문 앞 상권에서 명물로 자리 잡아, 이러한 시도된적 없는 점포가 전국으로 퍼져 새로운 외식 트랜드를 창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3. 기 대 효 과
현재 전북대 상권에서 라면 전문점은 미비하며, 다른 외식 업체의 경우 일률적인 메뉴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새로운 형태의 사업을 운영하여, 전북대생들로부터의 지지와 이익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또한 인식전환으로 새로운 형태의 외식사업이 생겨날 수 있겠으며, 이로 인해 한 종류로 몰려있는 현재의 라면 판매구조가 더 확대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라면 또한 판매하고, 많은 이벤트와 고객의 취향존중의 경영으로 라면매니아가 생겨날 수 있겠으며, 이로 인해 또 다른 형태의 라면붐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그리고 또한 라면이 몸에 않 좋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야채 육수를 사용하고, 음식궁합으로 볼 때 좋은 재료를 토핑으로 추가 하여, 맛있는 라면을 즐길뿐만 아니라, 본 점포에서 외식을 하는 손님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1-4. 사 업 추 진 능 력
창업 멤버 중 반절의 학생이 상과 학생이며, 이로 인해 경영 지식이 타 점포에 비해 체계적으로 잡혀있다고 볼 수 있으며, 모두 창업수업을 통하여 창업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습득한 상태이며, 또한 본 계획서의 조원일원의 경우 외식업체를 경영하고 있어, 창업에 대학 노하우 및 서비스 정신을 전수 받을 수 있으며, 모두 패기와 도전정신이 넘치는 20대이므로 이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실패를 두려워 않고 열심히 점포를 운영함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다. 또한 모두들 창업이전 전북대에서 몇 년간 상권을 이용하고 피부로 분석한 인원들의 창업이므로, 누구보다도 객관적이고 오랜 시간에 걸쳐 느낀점을 반영한 것이므로, 창업의 성공도 높다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요이 짜임세 있게 잘 되어있습니다.
  • tnt087***
    (2011.06.06 23:07:43)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전통음료와 전통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의 개시 후의 전망을 해보았다.다음으로 사업추진계획에서는 사업의 방향과 초기의 점포입지, 조직원들의 계획 같은 여러 전략들을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다음 장 마케팅 전략에서는 사업에 관해 도움이 되는 여러 전략을 분석해 보았다.5장에서는 사업에 관련된 자금 조달 및 추정 소요자금, 담보 제공, 손익 분석 등 자금에 관한 내용을 분석해 보았다.II.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1. 일반 환경 분석가. 2004년 국내외 경제 전망1) 세계

  • [창업계획서]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국내총생산(GDP)이 세계 15위 수준인 데 비해 커피 소비 순위가 35위라는 것을 근거로, 커피 시장 성장세가 더 이어질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도 나온다.그러나 이러한 통계수치와 별도로 길을 가다보면 한 집 건너 보이는 게 커피숍이다. 커피전문점 창업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커피숍이 이렇게 많은데도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다. 때문에 요즘은 전통찻집, 음료전문점 등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살짝 벗어난 다양한 음료 전문점이 인기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사업확장계획 보다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메뉴를 다양화,고급화 - 에코소르베 ,와인 , 칵테일 이용고객이 많아질 경우 규모 확장 예정사업 확장 계획웰빙아이스크림 : 미숫가루, 고구마, 호두, 녹차 단호박, 인삼, 요거트천연생과일아이스크림 : 레몬, 파인애플, 오렌지, 수박, 망고, 사과, 키위, 자두 에코소르베민토아이스크림의 환경친화적인 새이름천연과일만을 일정기간 숙성시켜 생우유와 함께 만들어냄무색소 무향 무방부제

  •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
  • 및 경쟁 우위 전략3-4 예상 매출 규모Ⅳ. 마케팅 계획4-1 주요 마케팅 전략4-2 가격 전략4-3 판매 전략4-4 촉진 및 광고 전략Ⅴ. 조직도Ⅵ. 사업 계획 지연 및 차질시 대안6-1 매출 부진6-2 자금 압박6-3 인력 수급Ⅰ. 사업 계획서 개요창업 사업명IKUC (International Korea University Cafe)대상 분야서비스업점 포 명International Cafe팀 명글로벌사업 개념글로벌화에 맟는 공간지금 세계시장은 글로벌화와 세계화에 발 맞춰 점점 국내 산업에 대

  • 경영학원론1C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있는 창업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0k
  • 경영학원론1C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있는 창업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0k생활과학과 가정복지 경영학원론1C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Ⅰ. 서 론내수침체에 따른 판매부진에 따라 판매대금 회수가 지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