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영어 몰입교육과 한국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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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교육의 실태
2.MB의 교육정책
1 년 후
3. 이론적 고찰
4. English Divide
5. 기능주의 입장에서 본 영어몰입교육
7. 토론 문제
본문내용
초․중․고생 사교육비 전체 규모 : 20조 9천억 원으로 2007년보다 4.3% 증가

전국 초․중․고생 10명 중 8명이 사교육을 받음

과목별로는 영어 사교육비가 두드러지게 증가해 2007년보다 11.8% 증가



영어몰입교육(IMMERSION EDUCATION)

1960년대 영어와 프랑스어가 공용어인 캐나다에서 영어와 프랑스어 모두 익힐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방법론


영어 과목을 영어로 교수
일반교과를 영어로 교수
공식어가 여럿인 경우, 언어를 보존하려는 경우
세계 공용어인 영어를 보급하는 경우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사이에 최소 50%의 수업을 제2언어로 진행
제2언어를 따로 수업으로 익히기보단 제1언어를 쓰는 상황과 비슷한 상황 제공
한글로 수학, 과학을 배우 듯 영어로 수학, 과학을 배운다.
이 교육법은 ‘이중 언어’를 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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