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관리] 3M 쓰리엠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개요
2. 연구 목적
3. 분석
- Five Forces, SWOT, VRINE, Diamond
4. 3M 개선방향
5.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 개요
(2008년 기준)
글로벌 매출액 : 250억 달러
미국외 자회사 매출액 : 161 억 달러 (3M 전체 매출액의 64%)
전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사업 중
약 200여 나라에서 제품 판매중
종업원 수: 79,000명
1902년 다섯 명의 사업가가 연마재 휠 제조용 미네랄 채광을 위해 미네소타주 투하버스에 광산업 회사인 3M을 설립.
1905년 미네소타주 덜루스로 회사를 옮겨 샌드페이퍼 사업에 집중.
1910년 회사를 세인트폴로 이전. 초기 기술과 마케팅 혁신이 성공을 이루기 시작하였고, 1916년 처음으로 한 주당 6센트씩 배당금을 지불.
1920년 세계 최초의 방수용 샌드페이퍼를 개발. 방수용 샌드페이퍼는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공중의 먼지를 줄여주는 제품.
1925년 3M의 두 번째 혁신제품 마스킹 테이프 개발. 여러 해를 거치면서 기술적인 진보는 박스 포장용 스카치 셀로판 테이프로 이어졌으며, 이 기술들은 곧 수백 가지 용도로 응용.
1940년대
제 2차 세계대전 동안 방위산업용 소재들을 생산. 이는 고속도로용 스카치라이트™ 반사시트, 마그네틱 음성녹음용 테이프, 필라멘트 접착 테이프 생산으로 이어졌으며, 3M이 오프셋 인쇄판 및 그래픽 산업에 진출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1950년대
써모-팩스™ 복사 프로세스, 스카치 가드™ 섬유보호제, 비디오테이프, 스카치-브라이트 클리닝 패드와 함께 전자/전기 및 기계 관련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새로운 제품 개발.
1960년대
드라이-실버 마이크로 필름, 사진용 제품, 카본리스 종이, OHP 시스템과 함께 의료 및 치과 제품들을 소개.
1970 ~1980년대
의약품과 방사선 의학품, 에너지 관련 제품, 사무용품 등 다양한 3M 제품.
1990년대
3M은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매출액 150억 달러를 달성. 면역 의약품, 전자 디스플레이 제품용 휘도강화필름, 잉크젯 프린터와 핸드폰 등의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연성회로 등 다양한 제품이 개발.
1990년대
개인 정보 보호와 눈부심 방지, 전자파 차단 기능을 접목시킨 최초의 컴퓨터 스크린 악세서리 3M™ 프라이버시 플러스 필터, CFC가 첨가되지 않은 세계 최초의 천식환자용 인공호흡기, 3M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마이크로 리플리케이션 기술을 적용한 연마재 제품들이 출시.
2004년 혁신적인 제품들의 공헌에 힘입어 매출액 200억 달러를 돌파.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는 포스트-잍 슈퍼스티키 노트, 스카치 투명 닥트 테이프, LCD용 광학 필름, 스카치-브라이트의 클리닝 제품군이 있다.
3M이 밝히는 그들의 공유가치
우리의 고객들을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품질로 만족시킨다.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으로 투자자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한다.
전세계 지역사회와 환경을 존중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3M 인사관리 혁신 사례
- [3M(쓰리엠)][경영혁신][기업철학][인사관리][연구개발][환경활동]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경영혁신, 3M(쓰리엠)의 기업철학, 3M(쓰리엠)의 인사관리, 3M(쓰리엠)의 연구개발, 3M(쓰리엠)의 환경활동
- [인사관리][인사][메리어트호텔 인사관리][마루베니주식회사 인사관리][스타벅스 인사관리][쓰리엠]메리어트호텔의 인사관리, 마루베니주식회사의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인사관리, 쓰리엠(3M)의 인사관리 분석
- [3M][쓰리엠]3M(쓰리엠)의 기술혁신, 3M(쓰리엠)의 성공전략, 3M(쓰리엠)의 성공비결, 3M(쓰리엠)의 연혁, 3M(쓰리엠)의 인사제도, 3M(쓰리엠)의 사내벤처제도, 3M(쓰리엠)의 R&D전략(연구개발전략) 분석
- [인사관리제도] 사례를 통해 본 인사관리제도의 현황과 과제 및 개선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