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바이올푸드(유가네 닭갈비)의 태국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진출국가 선정 과정

Ⅲ. 태국시장 현황및 경쟁사 분석

Ⅳ. SWOT 분석

Ⅴ. 국제 경영전략

Ⅵ. 태국시장 진출전략

Ⅶ. 진출장벽및 해결방안

Ⅷ. 경영 성과 예상

본문내용
Ⅰ.기업소개


바이올푸드(Buy All Food)


자연과 인간을 생각하는 식품을 목표로 1981년 창업
대표적 프랜차이즈인“유가네 닭갈비”를 중심으로 체인사업 관련서비스와 닭고기를 생산판매
부산에서 1995년 부산대점을 시작으로 부산 대표 닭갈비 음식점이 되었음
2003년 경남 양산에 물류공장 설립하여 안정으로신선한 재료 공급 및 유통마진 최소화
2006년 서울 돈암점과 강남점을 오픈. 전국구 음식체인으로 거듭나고있음



Ⅱ.진출국가선정 과정


선정절차

예비 선정단계- 미국, 태국, 러시아, 인도네시아 정보 수집
중간 선정 및 전략적 분석 단계- 팀 미팅 후 각자 찾은 정보의 의견교환 및 토의
최종선정 및 정밀 분석 단계 – 가중평가법을 통한 과학적 선정 (최종 태국 선정)


요소 선정

수익성-진출후 기대되는수익
접근성-가까운거리뿐만 아니라, 교통등 접근의 용의성
법률-프렌차이즈에 대한 법률규제, 세금정책
닭수급,수요- 닭을 수급하고, 그닭을 소비하는 현황
한국에 대한의식-긍정적인 한국음식에 대한반응정도


참고문헌
태국 100배 즐기기 – 랜덤하우스
태국 음식에 미치다 – 랜덤하우스
태국 생활,이것을 알리고 싶다 - 뿌리출판사
품목별 무역정보,농수산물유통공사 –국회 도서관
태국 관련기사, 수출입 정보-KOTRA
http://www.visitthailand.or.kr/ - 태국 관광청
http://www.thaiembassy.or.kr/ - 주한 태국 대사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관광의 활성화(한식의 세계화)
  • 전략을 펼친다면 한식세계화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성공적인 한식세계화란 고객 측면에서 봤을 때 대상 국가에서 한식과 한식당이 일상화되고 보편화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한식과 한식당이 상품으로서 매력도를 갖추어야하며 인지와 선호가 형성되어 인식이 개선되고 누구나 한식을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용이하여야 한다. 사업자 측면에서는 한식당의 사업성이 담보되고 개점 및 운영 기반이 구축되어야 성공

  • [국제문화] 한식의 세계화 전략
  • 전략을 짜서 성공시켜야 하는 것이다. 그 이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지 욕심을 낸다고 될 일이 절대 아닌 것이다.4) 정부기관의 적극주도해외유력 미디어 홍보추진한식 테마 방한 상품개발음식관련대형 국제회의 유치농수산물의 마케팅 기회 확대와 지원강화한식 세계화 및 전통식품 산업화 기술 개발건전한 식문화정착연구한식의 건강 의학적 우수성 규명글로벌 상품화, 규격화, 산업화한식의 세계화를 위해선 한식 전문 인력 육성, 다양한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고려대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03.6 , pp29~30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관행을 정착시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불신을 전환시키는 선구자적 역할로,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아, 국내의 외식프랜차이즈 관련 히트상품 및 우수브랜드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3년 3월 19일 제3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바 있다. 전의천, , 한국산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중화권인들은 갈비보다는 양이 푸짐한 삼계탕을 더 선호하고, 반찬 종류가 많은 점을 우수한 면으로 응답하였다. 따라서 중국에 진출시에는 종류가 다양하고 양도 푸짐하며 건강에 좋은 메뉴를 보급해야 할 것이다.일본인들 사이에서는 불고기보다 비빔밥이 더 인기가 있었다. 이 점을 고려해야 하며 맛이 우수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메뉴를 개발해야 한다.구미주인도 일본인과 마찬가지로 맛과 모양을 중시 여겼

  • [한식의 세계화] 한식의 세계화의 현황과 방안
  • 전략이 절실하다. 우리 향토음식의 보호와 발전을 위하여 세계시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출 하기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서 별도 해외개발팀을 구성해야 할 것으로 본다.① 우리 음식의 해외 인지도 향상을 위해 외국의 주요 인기채널 및 유명 과학채널을 통한 우리 음식 우수성 홍보물 방영② 전통음식 품목별 홍보자료를 제작해 각종 홍보전시 행사 등에 활용③ 외국인 대상 우리음식 체험 기회를 확대하여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여 우리 음식의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