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HOLLYS COFFEE(할리스커피)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HOLLYS COFFEE의 현황
*커피시장의 산업동향
*HOLLYS COFFEE의 SWOT 분석
* HOLLYS COFFEE의 SPT
* HOLLYS COFFEE의 4P
* HOLLYS COFFEE의 차별화 전략
* HOLLYS COFFEE의 이미지 기술통계 분석
* HOLLYS COFFEE의 빈도 분석
* HOLLYS COFFEE의 기술통계량 및 해석
* 결론
- 본문내용
-
HOLLYS COFFEE 현황
1998년 6월 : *할리스커피 강남점 1호점 오픈.
2001년 : 30호 부천점까지 꾸준한 점포 확장.
2003년 3월 : 극장 체인업체 프리머스 시네마 인수.
2004년 : 빠나니 & 아이요떼 런칭.
스포츠서울 2004년 고객만족 및 브랜드 최우수 기업.
매일 경제 2004년 우수중소기업 선정.
- 2005년 : 외식전문 프렌차이징 업체.
(주) 할리에이치앤앤으로 독립.
한국일보주관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
- 2006년 : 한국일보주관 서비스만족 대상 2년연속 수상.
- 2007년 : 상호명 ‘(주)할리스에프앤비’로 변경.
- 2008년 : 한국일보주관, 산업자원부 후원
‘서비스만족대상’4년 연속수상.
미국 LA 할리스커피 오픈.
■ 커피시장의 산업동향
현재 커피시장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는 것은 전체 시장 규모가 지난해
1조5,000억원에서 올해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등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지난해 4500억~5000억원에
달해 1년 전 3000억원 대비 30~40% 신장한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구찌 등의 외국 브랜드가 60%를 점유하고 있고 토종 브랜드인
할리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등이 나머지 40%를 차지하며 추격을 함.
스타벅스·커피빈 등 프리미엄급 커피전문점들은 ‘카페 문화체험’ 무선인터넷을 즐길수
있는 등을 내세워 3000~4000원대 고가 원두커피 시장을 장악했다. 최근에는 맥도날드
맥카페나 던킨도너츠 등은 맛과 향이 버금가는 원두커피를 1500~2000원대 중저가로
내놓고 커피전문점 시장을 진출했다. 2000원대 원두커피 시장에서는 ‘저가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할인을 통해 저가 경쟁에 뛰어들었다. 던킨도너츠는
의자등이 불편한 2세대 매장을 쇼파 등이 갖춰진 카페 분위기의 3세대 매장으로
업그레이드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내에 로스팅 공장을 오픈하거나 확장하는
업체들도 생겨나면서 ‘국내 로스팅’을 강조하는 마케팅도 활발하다. 토종 브랜드인
할리스 커피가 국내 로스팅의 신선한 원두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내세운 커피전문점이다.
국내 로스팅 공장이 있는 커피점의 경우 볶은 후 소비까지 열흘..국외에서 로스팅하는
경우 1~2달또한 국내 로스팅 공장에서 볶은 커피원두를 동남아 지역에 수출 공급한다.
커피 원자재를 들여와 가공해서 해외에 다시 수출을 하는 가공 무역이 시작 되었다.
던킨도너츠는 충북 음성에 아시아 최초 커피 로스팅 공장’ 준공하고 이 공장은 연간
960t의 커피 원두를 ‘볶을’ 수 있다. 이는 커피로 6400만잔으로 우리나라 사람들 모두가
1.3잔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분량이다. 그동안 아시아 지역에는 커피를 볶는 로스트
공장이 없어서 외국에서 수입해 왔었다.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아직 국내에는 대중화되지 않은 '더치커피'를
지난달부터 선보이고 있다. 더치커피는 찬물에 오랜 시간을 두고 추출해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뒷맛이 일품이다. 그러나 12시간 정도 추출하면 20~25잔 정도만 나오는데다,
추출기구가 비싸 대형 커피전문점들은 들여놓지 않았다.강남, 명동 상권에서는 매장당
하루에 15~20잔 이상씩 판매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