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HJC 홍진크라운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기업 선정 동기
기업 소개

본 론
HJC의 내부적 성공요인
HJC의 외부적 성공요인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결 론
HJC의 핵심역량
중소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21세기 경영환경의 변화


과거

바다의 항로
오랜 기간 축적된 객관적인 데이터와 경험
예측 가능한 시대
돌다리를 두들기고 건널 수 있는 시대


현재

레프팅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격변
급격한 변화의 시대
경험은 제한적인 가치


한국 중소기업의 실태


<중소기업의 인력난>

중소기업의 우수인력확보의 주요실패요인

1.낮은 인지도 및 연봉과 인센티브
2.대기업에 비해 복리후생과 조직문화가 미비함
3.기업의 규모와 자금상의 문제로 인사관리에 투자를 하기 어려움
4.대내외적 균형의 불일치

-> 인재확보 전쟁에서 대기업과의 격차가 벌어짐


인력확보에 성공한 중소기업

1.회사의 비전과 직무를 충실히 이해시킴
2.인간적인 방식의 관리∙경영
3. 과감한 인센티브와 동기부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HJC의 성공요인과 전략 제안
  •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4)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홍진HJC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3) 핵심역량1) R&D 투자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위한 방안으로 HJC는 전체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이는 중소기업으로써는 이례적인 규모의 연구개발 투자라 할 수 있다. 또한 2002년 11월에는 홍진연구소를 설립,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HJC의 조직원 총 300

  • [중소기업][기업][기술개발][마케팅]중소기업의 특징, 중소기업의 역할, 중소기업의 기준, 중소기업의 성장단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중소기업의 마케팅, 중소기업의 생산 전략, 중소기업 관련 제언 분석
  • 중소기업의 특징, 중소기업의 역할, 중소기업의 기준, 중소기업의 성장단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중소기업의 마케팅, 중소기업의 생산 전략, 중소기업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중소기업의 특징Ⅲ. 중소기업의 역할1. 고용기회의 창출2. 다양한 소비욕구의 충족3. 기술혁신에 기여4. 지역간 균형발전5. 국제수지 개선에 기여Ⅳ. 중소기업의 기준1. 양적 기준2. 질적 기준Ⅴ. 중소기업의 성장단계1. 착근기 : 기술로 승부하고 최소 3%의 R&D 비율을

  • [마케팅]홍진크라운
  • HJC를 선택할 정도로 명품 대접을 받고 있다. 홍진크라운은 어떤 기업인가? 홍진크라운은 지난 제3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 훈장까지 수상해 그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는 용인의 향토기업이다.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대기업 대표 2명과 중소기업인 2명이 수상했으나 이중 오토바이용 헬멧 제조업체인 (주)홍진크라운 홍완기(61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30여년간 오토바이용 헬멧 하나만 생산, HJC라는 브랜드로 세계1위 헬멧 제조업체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의 해외진출사례
  • 중소기업들과 출혈 경쟁하는 것보다 해외 시장에서 다른 국가의 업체들과 경쟁하겠다는 야심도 있었다.▶회사연혁1971년 10월 홍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수출)1974년 03월 헬멧제조 / 판매1982년 10월 공장이전(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1984년 04월 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1986년 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1987년 01월 미국법인 설립(LA)08월 법인전환 (주) 홍진 크라운 1992년 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 (현재까지 연속1위)1993년 04월 분당,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발전, 역할, 현황과 중소기업의 국제화, 육성시책 및 중소기업의 재무전략, 경쟁전략 분석
  • 중소기업의 발전, 역할, 현황과 중소기업의 국제화, 육성시책 및 중소기업의 재무전략, 경쟁전략 분석Ⅰ. 개요Ⅱ. 중소기업의 발전Ⅲ. 중소기업의 역할1. 고용의 창출2.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3. 상품과 서비스 생산의 다양화4. 대기업의 보완적 역할의 수행5. 기술혁신의 주체6. 기업가 정신의 고양7. 경제의 효율성 제고8. 기술혁신의 용이 9. 수출을 통한 외화획득Ⅳ. 중소기업의 현황1. 중소기업 기술개발활동 현황2.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및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