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와 단성사 비교를 통해 보는 서비스 품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비스품질 마케팅 선정 동기
서비스품질 정의
Cgv와 단성사의 비교분석
단성사의 경영실패 분석
단관극장 생존 마케팅제시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비스품질마케팅 선정
Why?


이제는 4년 전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재개관했지만 국내 최초의 영화관으로서 한국 극장의 살아있는 역사인 단성사를 단관극장의 대표로,,,,, 그리고 국내 최초/최고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를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표로 해서,, 두 영화관을 비교를 해보고 서비스품질과 관련하여 단관극장의 경영실패 요인과 극복방안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품질의 정의


Lewis와 Booms(1983)은 서비스 품질이란 인도된 서비스 수준이 고객의 기대(expectation)와 얼마나 잘 일치하는가의 척도(measure)라고 정의하였으며, Grönroos(1984)는 서비스 품질은 소비자의 지각된 서비스와 기대한 서비스의 비교평가의 결과이며 기술적 품질, 기능적 품질, 이미지와 같은 제 변수와 함수관계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Parasuraman, Zeithaml and Berry(1985) – 이하 PZB - 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지각한 서비스 품질이란 서비스 기업이 제공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소비자의 기대와 제공한 서비스 기업의 성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각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다.

CGV와 단성사의 비교분석
Compare

현재 CGV의 매출, 관객수, 개점수는 얼마나 될까?
이에 반해 단성사는 어떠한가?


비교를 통해 서비스품질 마케팅의 영향력 보고자 함
참고문헌
- 이학식, 마케팅, 법문사
- 전인수, 서비스 마케팅, 석정
- 김건호, 품질과경영, 홍익대학교 출판부
- CGV (http://www.cgv.co.kr)
-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네이버 카페 CGV 서포터즈
(http://cafe.naver.com/cgvsupporters)
네이버 카페 나눔의영화관
(http://cafe.naver.com/nanumci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 목차 -1. 기업선정 이유와 기업개요1-1. 기업선정 이유1-2. 기업개요2. 상황분석2-1. 시장분석2-2. 소비자 분석2-3. 경쟁사 분석2-4. 자사분석2-5. CGV와 메가박스의 경쟁우위비교2-6. 제품컨셉3. 브랜드 아이덴티티3-1. 전략적 상황분석3-2.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3-3.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성요소4. 서비스 마케팅 믹스4-1. CGV-서비스 상품관리4-2. 서비스 가격 관리4-3. CGV-서비스 촉진 전략 4-4. CGV-서비스 유통 관리4-5. CGV-서비스 프로세스 관리4-6. 서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우리 조 나름대로 현재의 CGV 경영 전략에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 한 학기 동안 배운 경영전략 이론을 통해 대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1. 회사소개1) CJ Group 관계사< Food & Food Service >식품사업군은 소재식품,가공식품, 서비스 부문 등의 사업으로

  • [경영]멀티플렉스 CJ CGV 경영분석
  • CGV 수상실적2002. 11 CS 경영 대상 서비스 혁신부문 우수상 수상 2002. 10 국가고객 만족도(NCSI) 영화관 부문 1위 수상 2002. 10 스포츠서울 2002 탑브랜드 선정 2002. 09 신산업연원 2002년 한국재무경영대상 혁신부문 소기업 부문 수상 2002. 07 주요 7개 일간지 2002년도 상반기 히트상품 영화관 부문 수상. (매일경제, 한국경제, 경향신문, 스포츠서울, 일간스포츠, 스포츠조선, 굿데이) 2002. 06 한국경제신문사 제4회 한경 마케팅 대회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대상 수

  • [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 CGV는 화려한 수상경력(2007년 국가 고객 만족도(NCSI) 2년 연속1위. 2007 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를 자랑하는 등 영화산업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우리조는 이러한 CJ-CGV에 흥미를 느꼈으며, 조원 모두가 CJ-CGV를 한번쯤 접하여 보았고, 영화관 = CJ-CGV 라고 떠올릴 정도로 친숙하지만, CJ-CGV의 마케팅에 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마케팅 조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로 삼고, 4P의 유통(place)을 포괄한 마케팅 채널이라는 주제

  • [마케팅전략]멀티플랙스 극장 CGV의 시장지향적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
  • 영화관 CGV의 시장지향적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 CONTENTS -1. 브랜드 분석 계기2. 상황분석2-1. 시장분석2-2. 소비자 분석2-3. 경쟁사 분석2-4. 자사분석2-5. 제품 컨셉3. 브랜드 아이덴티티3-1. 전략적 상황분석3-2.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3-3.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성요소3-4. 브랜드 가치제안4. 서비스 마케팅 믹스4-1. CGV-서비스 상품관리4-2. 서비스 가격 관리4-3. CGV-서비스 촉진 전략 4-4. CGV-서비스 유통 관리4-5. CGV-서비스 프로세스 관리4-6.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