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와 단성사 비교를 통해 보는 서비스 품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비스품질 마케팅 선정 동기
서비스품질 정의
Cgv와 단성사의 비교분석
단성사의 경영실패 분석
단관극장 생존 마케팅제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비스품질마케팅 선정
Why?
이제는 4년 전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재개관했지만 국내 최초의 영화관으로서 한국 극장의 살아있는 역사인 단성사를 단관극장의 대표로,,,,, 그리고 국내 최초/최고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를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표로 해서,, 두 영화관을 비교를 해보고 서비스품질과 관련하여 단관극장의 경영실패 요인과 극복방안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품질의 정의
Lewis와 Booms(1983)은 서비스 품질이란 인도된 서비스 수준이 고객의 기대(expectation)와 얼마나 잘 일치하는가의 척도(measure)라고 정의하였으며, Grönroos(1984)는 서비스 품질은 소비자의 지각된 서비스와 기대한 서비스의 비교평가의 결과이며 기술적 품질, 기능적 품질, 이미지와 같은 제 변수와 함수관계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Parasuraman, Zeithaml and Berry(1985) – 이하 PZB - 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지각한 서비스 품질이란 서비스 기업이 제공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소비자의 기대와 제공한 서비스 기업의 성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각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다.
CGV와 단성사의 비교분석
Compare
현재 CGV의 매출, 관객수, 개점수는 얼마나 될까?
이에 반해 단성사는 어떠한가?
비교를 통해 서비스품질 마케팅의 영향력 보고자 함
- 참고문헌
-
- 이학식, 마케팅, 법문사
- 전인수, 서비스 마케팅, 석정
- 김건호, 품질과경영, 홍익대학교 출판부
- CGV (http://www.cgv.co.kr)
-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네이버 카페 CGV 서포터즈
(http://cafe.naver.com/cgvsupporters)
네이버 카페 나눔의영화관
(http://cafe.naver.com/nanumcin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